예전에 캐릭이름 변경하기 전에 올렸던 글입니다.
이번에 좀더 손을 봐서 다시 한번 올립니다.
요즘 궁성이 인기가 좋아서 많이들 새로 키우시는거 보고 기분이 좋습니다 ^^
일부 다른 부분들도 조금씩 수정을 했습니다.
좀더 나은 궁성을 위하여~
ps : 블레이드K ====> 힛트 캐릭이름 변경했습니다.
돈이 좀 아깝네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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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는 아리엘섭 50 궁성을 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요즘 제작을 하는 시간이 많아서 궁성 게시판을 여기 저기 다녀 보고 있는 중
많은 분들이 아직 제가 알고 있는걸 모르는분이 있는것 같아서 몇글자 끄적여 봅니다.
아시는분들은 몇가지 팁이라도 댓글로 더 적어주시고~
미흡한 점이 있으면 보충해 주시기 바랍니다.
빠진게 아직 많은데 생각나는 대로 보충 하겠습니다.
새로 시작 하시는 분들이나 , 아직 익숙치 않은 분들을 위한 조그마한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1. 대원칙
궁성은 상대적으로 스킬이 매우 적은 캐릭임이 분명합니다. 공속도 풀 공속이 1.2밖에 나오지 않아
다른 클래스에 비해 공속이 매우 떨어지나, 원거리 딜링이 가능하며, 활자체 특성으로 인해 데미지가
다른 클래스에 비해 월등 한 캐릭입니다. 허나, 일반 공격이 스킬 공격보다 높게 나오는 등...
로또 데미지성이 매우 강해서 모캔이 필수적인 캐릭입니다.
1> 모캔
모캔 : 모션 캔슬<활 공격 모습을 취소 하고, 다음 연계기가 빨리 나가게 하는 일종의 편법>
방법 : 일반공격 + 스킬 공격
1>> 1단계 : 일반공격 + 스킬
ex> 일반공격 + 저격연사
2>> 2단계 : 일반 공격 + 1단계공격스킬 + 일반 공격 + 연계스킬
ex> 일반 공격 + 저격 + 일반 공격 + 연사 + 일반공격 + 강습+ 일반공격 +파열
1단계에서 연계기를 한번에 다 쏴서 스킬이 모자란 현상을 연계기 사이에 일반 공격을 집어 넣어서
딜링을 더욱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기본 스킬과 연계기 사이의 시간차는 3초 이내에만 이루어
지면 연계기가 사라지지 않으며, 기본 스킬과 연계스킬을 다른 타겟에 나누어 쏘면 안나가는데
기본스킬을 쓰고, 1.5초 이내에 다른 타겟을 잡아서 사용하면 연속해서 쓸 수 있습니다.
3>> 3단계 : 2단계 + 버프
ex> 일반공격 + 속사의 눈 + 일반 공격 + 저격 + 일반 공격 + 연사 + 일반공격 + 강습+ 일반공격 +파열
이렇게 되면 버프시에도 일반 공격이 1번 더 추가 되어서 딜링의 극대화를 노릴 수 있습니다.
2> 점캔
점캔 : 점프 모션 캔슬 < 점프 하여 스킬 모션을 취소하고, 다음 연계기가 빨리 나가게 하는 일종의 편법>
과거 : 1점프 3연타 까지 가능했으나, 현재는 1점 1샷 바께 안됩니다.
현재 : 현재는 1점 1샷 바께 안됩니다.
방법 : 점프 한후 착지 직전에 아무것도 하지 않고, 스킬을 누르면 <ex:저격+연사>
가 순간적으로 나가는 방식
Tip : 현재 과거와 같은 방식으로 점캔을 하면 순간적으로 캐릭이~ 멍~ 을 때리면서 아무것도 하지 않습니다.
이 멍~ 때리는것을 막으려면 착지 함과 동시에 캐릭을 움직여 주시고, 다시 점프~ 점샷 을 해주시면
멍~ 때리는 게 사라집니다. 1점 2샷~ 3샷은 되지 않지만, 평지 싸움에서 제자리서 스킬을 날려서
다른 클래스에게 얻어 맞는 것은 방지 하실 수 있을 겁니다.
현재 점캔이 1점 1샷 바께 안됩니다. 제가 아는건 ....
허나 1점 2샷이 되는 상황을 만들 수 는 있습니다.
첫번째 스킬은 1점 1샷을 하시고, 무빙을 하신다음에 다시 점샷을 하셔야 하지만,
연속기 스킬과 그 다음스킬은 1점 2샷이 됩니다.
잘 이해가 안되시는 분이 있을것 같아서 예를 듭니다.
ex> 1점 1샷 : 점프 + 저격 + 점프 + 연사 => 1점 1샷만 가능
ex> 1점 2샷 : 점프 + 연사 + 강습
점프 + 연사 + 콘도르
같은 방법으로 :: 점프 + 파열 + 폭발화살 가능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면, 연계기 저격-연사 의 경우 연사가 연계기입니다.
강습 파열의 경우 파열이 연계기죠.
연계기 + 다른 스킬을 누르는 경우에는 1점 2샷이 가능 합니다.
물론, 모션이 없는 올가미 화살이 경우 점프시나 이동시 비행시에 무조건적으로 나갑니다.
2. 컨트롤 <제가 발컨인지라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궁성은 데미지 딜링과 각종 디버프를 소유한 전천후 캐릭 입니다. 안좋게 말하면 이것도 저것도 아닌 어중간한 캐릭
입니다.
확실한 데미지 딜링도 아니고, 확실한 디버프도 캐릭도 아니고, 그냥 그런 캐릭입니다.
그렇다면 이 궁성의 어중간한 스킬들을 확실하게 써서 완벽한 캐릭이 될 수 있는 방법이 없느냐~
조금은 가능 하다고 보고 아래 글을 써 봅니다.
1>. 덫
궁성에게는 유용한 덫이 몇가지 있습니다.
1>> 투시의 덫
30미터 안에 적이 은신상태로 들어오면 은신상태를 해제 하는 덫으로 현재 간파의눈이 궁성의 스킬로 더해지면
서 거의 쓰이지 않고 있습니다.
2>> 흙먼지 덫
대상을 실명 상태 + 마법시전 속도 감소 + 출혈
1) 드레드 기온은 좁은 골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드레드 기온에 적이 올만한 예상 루트가 몇번만 가면 보
이게 됩니다. 이 예상 골목에 깔아주시면 아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치유가 정화하면 되지~ => 적이 들어오면 우리팀이 공격이 들어가기 때문에 피다는 사람 힐 하기 바쁩니다.
상대 치유님이 손이 빨라서 다 정화도 하고 힐도 한다해도~ 적의 손을 바쁘게 하는것 만큼 좋은 컨트롤은
없습니다.
손이 바빠지면 급해지고, 그러면 실수가 나오는게 컨트롤이라고 생각합니다.
실명이 걸린상태에서 살성이 암습으로 날라오면 그 암습은 50% 는 피해진다고 생각하시면 엄청난 효과입니다.
2) 상층 인던
아스테리아, 루 는 타임어택에 중간방에 들어갈때 캐릭이 안으로 들어가면 전체 에드가 나서 몹이 확 몰립니다.
요즘은 이런 실수를 하시는분들이 별로 없는데, 이렇게 몹이 많이 몰리는 곳, 미리 깔아두시면 아주 유용합니다.
몹의 경우에는 캐릭과 반대로, 거의 100% 다 실명상태에 걸립니다. 치유나 호법님께 몹이 순간 몰려도 사망할
확률을 엄청나게 줄여줍니다. <실명에 걸리면 몹에게 검은 안개가 감싸는 이팩트가 생깁니다. 살성님들의
연막탄과 같은 효과. >
드키, 크로탄, 라미랜의 경우에도, 보스가 로머인 방이 있습니다. 에드가 잘나는방~ 고방 앞에 미리 깔아주셔도
탁월한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가장 효과를 볼 수있는 것은 몹이 몰려서 수호한테 확 몰리는 순간 고 타이밍
에 덫을 깔아주면 모든 몹에게 다 걸리죠. 미리 깔아놓으면 안걸리는 몹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흙먼지 덫 대놓고 쓰기 ★
솔직히 흙먼지 덫과 살성의 연막탄은 같은 효과가 나옵니다. 누가 했는지도 모르죠. 궁성이 몹 사이로
달려가는걸 보고있지 않는이상....
☆ 매크로를 사용합시다 ☆
/스킬 흙먼지 덫 I
/P 흙먼지 덫 사용~ 몹 실명상태~ 안심하시고 ~ 몹을 힘껏 때려주세요~ ☆
☆ 좀 민망하지만,,,,,,맨날 살성님 센스 굿~ 소리 듣기 싫습니다 ;; ☆
★매크로 사용 법 ★
U또는 Alt + U 로 매크로 설정들어가기 ---- 왼쪽 밑 새 매크로 - 매크로 이름 설명에 간단히 쓰기 ----
------ 위에 매크로 입력 --- 저장 -- 퀵슬롯에 놓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3>> 결박의 덫
10미터 이내의 상대를 이동불가 상태
이 덫은 흙먼지 덫과 뒤쪽에 깔아두면 효과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허나, 10미터 이내에 첫번째 몬스터나 적이
들어오면 순간에 터지기 때문에 몹1마리나 적 1명만 결박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몹 같은 경우에는 몹이 떼거지로 나오는 순간에 결박의 덫을 설치 하시고, <시전시간 2초이기때문에빠른 판단을
필요로 합니다>,
드레드 기온 에서는 흙먼지덫 이 설치된 곳에서 11미터 밖에 설치 하십시요. 그래야 두개 모두 덫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둔화의 덫 , 아교 덫
5미터 이내의 상대를 이동불가
둔화의 덫은 시전 시간 1초로 비행중에도<어비스> 날개를 접고 순간에 설치하고, 다시 비행이 가능 합니다.
파티 사냥시에도 힐러에게 붙은 근거리 몹을 순간에 묶어 놓을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한 스킬입니다.
다만, 주의할점은 둔화의 덫은 속사나 눈계열 버프 하듯이 순간이 깔리는 덫이지만, 아교 덫은 까는 모션이 있는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둔화의덫은 어비스 사영가능.....아교 덫은 사용 불가능 입니다.
2> 침묵 수면 <워낙에 잘 아시는 스킬이라 간단하게 하겠습니다.>
1>> 침묵
마법 사용 금지
마도 정령 치유 호법의 캐스팅은 물론이며, 근거리 계열의 마법도 봉쇄합니다.
<살성의 경우 : 문양각인, 단검투척, 암습, 문양 폭발, 공중 포박 등 모두 마법스킬입니다.
다만, 빠른베기 절혼베기, 회오리 베기 등은 마법 스킬이 아닌 물리 스킬입니다.
침묵이 걸리면 상태 이상 스킬<스턴, 포박>은 마법 스킬이므로,
침묵이 들어가면, 90%이상은 승리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그래서 궁성의 침묵 신석이
각광을 받는 것이죠>
다른 클래스는 제가 해보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 어떤게 마법 스킬이고 물리스킬인지 ;; 죄송합니다.
다른분들이 리플로 보충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수면
대상을 12초 동안 재웁니다. 아무것도 못합니다. 그냥 잡니다...다시 치기 시작하면 깹니다 +_+
다만 수면이 걸린 상대방을 칠때 그 다음스킬에 주의 해야 합니다. 수면이 걸리면 모든 마법저항이 500만큼
상승하기 때문에 수면이 걸린 상대한테 바로 침묵, 올가미, 족쇄등의 공격을 할 경우 마법효과가 반감됩니다.
강습, 파열등의 스턴기는 관계 없습니다.
3> 강습 파열
모두 아시는 대로 로또성이 심한 스킬입니다.
제대로만 터져주면 무서울게 없으나, 평타 보다 못한 딜링이 나올때도 있습니다.
강습 파열은 스턴 기 이기 때문에 암포에 가셔서 드라나<꽃같이 생긴거> 뽀갤때 평타 여러번 치지 마시고,
스킬 남겨뒀다가
한방에 뽀개세요... 호법 타격쇄. 살성 암습, 스턴을 걸수 있는 모든 스킬로 한방에 뽀개집니다.
3. 사냥
1> 솔플<솔로 플레이>
모캔에 점캔을 섞어 주시면 됩니다.
1>> 신성력
사냥을 하다보면 신성력이 거의 주체 할 수 없을 정도로 쌓입니다.
라이칸 변신을 해서 사냥 효율을 극대화 시키는 방법과,
궁성은 속사를 키면 17%활로도 1.3의 공속이 나옵니다. 장갑이 8%장갑이면, 하급 용기를 쓰셔도 1.2풀 공속이
나옵니다.
항상 오드 조각(가넷원석), 이나 오드 결정체(토파즈 가루)를 가지고 다니시면서 물질변환을 하셔서 쓰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연금은 꼭 올리셔서 주문서 만들어 쓰세요~ ^^;
물질변환 방법 : 도안은 요새 어비스 보급병이 도안을 팝니다. 배우셔서 K를 누르시면 물질변환(맨 밑)을 하시면
됩니다.
토파즈는 어비스요새 하부, 오드 조각은 상부 요새중 어딘가~ 에서 도안을 팝니다.
각 요새마다 도안이 다르며, 루핀 칼라무스 등 오드 조각으로 변환가능한 도안 전부를 판매합니다.
아마릴리스, 나르시서스 등 오드 로 변환하는 도안은 심층 신성의 요새를 먹어야 도안이 나올 것으로 예상합니다.
2>. 상층 인던
중앙 <드키. 크로탄. 라미랜> 황금방
속사를 풀로 유지하시고, 위에서 말씀드린 덫 을 주요 골목에 깔아주는 센스~
그리고, 치유나 호법에게 몹이 갈 경우, 족쇄화살(10초동안 이동불가)이나,
둔화의 덫 혹은 아교덫으로 근거리 몹은 묶어 주는 센스~
1>> 신장
황금방 들어가기 전 보스 몹은 속사 키시고 11미터에서 치세요...10미터에서 쳐도 광역을 안맞긴 합니다만, 간혹
맞는 경우가 있습니다. 속사 키고 11미터에서 치는법은 12미터 이상에서 스킬을 누르면 몹을 따라갑니다.
12미터 이상에서 스킬을 사용해서 따라가게 되면 10미터가 되고, 일반 공격을 누르면 11미터에서 멈춥니다.
그 상태에서 이동하지 마시고 스킬을 사용하시면 11미터에서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1)황금방의 경우
거의 대부분 신장이 기합을 넣을때부터 질풍이 들어옵니다. 기합을 넣거나 아니면 사전에 75%에서 질풍을
넣기로 했다면, 호법님에게 붙어주세요 정확한 거리는 잘 모르겠는데, 아마도 10미터 이내에 들어와 있어야
질풍이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2)황금방 입장
수호가 먼저 입장합니다.
몹을 찍으면 광역 스킬을 쓰는데, 신장방 안에 있는 모든 캐릭터가 얻어 맞습니다. 이 스킬을 수호 혼자 맞고
난 다음에 입장을 합니다.
괜히 같이 들어가서 얻어 맞으면, <<저주에 파티 안해주기 스킬을 쓸지도 ㅠ.ㅠ>> ㅋㅋㅋ
풀 도핑한 상태에서 = 속사 계속 유지 = 신성력 4000 모아놓기~ 는 필수~
혹시 신성력 4000이 없다면, 가이노 오드 젤리로 드세요~ 딜 좋으면 라이칸 변신 2번안에 끝납니다.
궁성은 상급 질주 주문서를 꼭 먹어야 합니다. 라이칸 변신+ 상급 질주 상태가 되어야 합니다.
3) 광역 스킬 피하기
속사를 켠 상태이기 때문에, 공격거리는 10미터, 광포 트리는 상태에서 사냥꾼의 결의를 키면 8미터가
되겠습니다.
궁성이 주의 해야 하는 스킬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든 광역스킬은 스킬 앞에 광역 이라고 붙어 나오니, 이를 보고 피하시면 됩니다.
75%부터 광역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분노의 일격 - 내려찍기>
50% - 공중주박
25% - 시공의 회랑
15% 이하 - 혼절
공중 주박을 제외한 모든 광역 스킬은 20미터 밖에 있으면 피해집니다.
공중주박은 25미터 밖으로 ㅌㅌㅌ~ 해주시길~~
드키사스 신장의 마지막 혼절도 25미터 스킬입니다.
공중 주박후 낙하가 더해지니, 공중 주박은 무조건 피해주셔야 합니다. 다른 클래스도 피 달아있는
상태에서 뜨면 거의 죽습니다만,
궁성의 경우에는 만피에도 공중주박- 낙하를 얻어맞으면 그냥 죽습니다. 뜬 상태에서 힐이 안들어오면
말이죠...
그래서 광역이 시작되면 20미터 밖으로 일단 피하시고, 스킬이 끝나면 들어가서 딜링을 하시면 됩니다.
10미터에서 치니, 10미터만 빠지면 됩니다.
좀더 치겠다고 스킬 캐스팅 중간 이후에 빠지지 마세요.. 스킬마다 캐스팅 시간이 다 다릅니다.
한대 더 치는 것보다 안죽는게 더 파티 딜을 계산하면 더 나옵니다.
또한 부휴 때문에, 광역을 피하지 못하고, 신성력 다 날라가서 라이칸 변신 못하고, 피해가 이만 저만이 아닙니다.
반드시 궁성은 광역을 단 한대도 맞으면 안됩니다. 라이칸 변신+ 상급 질주면 10미터 빠졌다가 들어가는데
2.5~3초면 충분합니다.
궁성이 맞으면 누군가 힐을 해야 하고, 바로 피를 빨아도 신약을 빨지 않는 이상 만피가 안됩니다. 힐이 들어와야
한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호법님이 힐을 하면, 딜을 몬하고, 치유님이 힐을 하면, 살성 피가 위험하고, 특히 주의 바랍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집회로는 피하지 마세요.....실수해서 못빠졌더라도 집회로 피하는건 60%까지만 입니다.
4) 어글 피하기
라이칸 변신에 속사 거기다가 축복의 활 까지 쓰게 되면, 신장 어글은 반피 이하로 깍이게 되면, 모캔을 계속
했다면 거의 궁성에게 한번의 어글이 옵니다. 정말 위험한 상황입니다. 까딱 잘못하면 눕게 되고, 이럴땐 아예
치지 마시고, 수호님이나 살성님이 몹 잡던자리(거의 가운데) 로 잽싸게 튀어옵니다.
집회로 광역을 피하지 말라는건 이런 어글튀는 것 과 공중주박시에 미처 못빠졌더라도, 집회로 한번 피하고,
빠지면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아무것도 하지 마시고, 평정의 속삭임을 해주세요...
집중회피 + 최상급 충격완화 주문서 등 5초 정도만 버티면 됩니다.
살성님이나 수호님이 어글 가져가면, 다시 밖으로 빠져서 딜 천천히 다시 시작 하시면 됩니다.
처음에 축복의활을 쓰시면 상자 2개 사라지는 딜 정도면 마지막에 다시 한번 축복의 활 딜이 돌아옵니다.
극딜이가능합니다.
중반에 어글이 안튀게 하려면 60%정도 피가 빠졋을때 평정의 속삭임을 하시고, 10초정도만 평타를 치세요...
그리고 나서 딜을 하시면 신장 죽을때까지 딜 올 확률 현저히 감소합니다.
지금 제가 예상하는 어글의 전환은 2가지 패턴입니다.
1)) 순간 딜링 : 5초 이내에 급격한 데미지가 들어가는 경우~ 그 사람에게 어글이 튀는 경우
2)) 누적 딜링 : 몹의 피통대비 피통을 줄이는데 기여한 사람에게 어글이 튀는 경우
어글이 다시 가는건 내가 안치는 동안 누적달링이 다른 사람에게 쌓이는 것이고, 살성이 순간적으로 뺏어주는
것은 순간딜링으로 뺏는것이고, 궁성이 평타와 스킬의 모캔으로 꾸준히 쳐도 어글이 오는 것은 누적딜링이
쌓으로 생각됩니다.
5) 상자 먹기
요즘에 다양한 상자 먹기 방법이 나오고 있습니다. 황금방의 경우 1등이 황금방 독식, 2등이 상자 3, 3등이 상자
2, 4등이 상자2 , 5등이 상자1~2, 6등이 상자 1개 주사위 굴려서 이렇게도 하고 하는데... 그 방식이야 어떻든
간에 열쇠를 본인이 먹었는데, 문을 못따서 상자가 사라지면 정말 아픕니다ㅠ.ㅠ 눈물이 ㅠ.ㅠ
신장 룻이 뜨는 사람이 열쇠를 가지고 있는 겁니다.
제일 왼쪽방 상자가 남아있는 방을 따셔야 합니다.
빠르게~~ 아주 빠르게~~ 따주시길~
그리고 올주팟의 경우에는~
다른 사람이 안따는 상자를 가셔서 잽싸게 따놓으세요~ 올주팟의 경우에는 누가 먹어도 대니 따놓기만 해도
사라지진 않습니다.
6) 요새별 공략법
(1)타임어택 <루.아스>
15분 이내에 모든 상자를 열어야 하는 타임어택입니다.
우.중.좌로 거의 진행되며, 보호진을 통과하면서 타임어택이 시작됩니다.
a> 루
레이더를 보시면, 모든 순이 가운데로 몰리는 시점에 우측 계단아래로 점프해서 우측방 입구에 있는
몹 2마리를 데리고, 오르막길로 올라가게 됩니다. 잘못해서 순이 에드나게 되는 경우 흙먼지 덫 한번 깔아주시고
잡으시면 되고, 에드가 안난경우 위에서 내려오는 치유병을 침묵.족쇄로 묵어주시면 됩니다.
중앙 방이 가장 위험합니다. 가운데 순이 하나있는데 그 순이 에드나면 전방몹이 다 몰리게 됩니다.
우측방과 좌측방은 45랩 몹이나, 가운데방은 입구부터 50랩이니 굉장히 위험합니다. 캐릭이 중간방 안으로
들어가면 가운데 순이 에드나서, 전체가 다 몰리게 되니, 주의하시고, 순먼저 잡고, 진입하시면 됩니다.
가운데방 몹은 지팡이.창.양손칼 등 각종 무기를 가진 각성을 하는 보스몹입니다. 칼을 포함한 근접무기를 들고
있는 보스몹은 불정령만 소환하지만, 지팡이를 든 보스몹은 땅정령을 소환합니다.
<<정령 편>>
불정령은 가능하면 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광역이 2인이상이라 광역을 사용하지 않으면 안되는경우엔
초반에 빠르게 점사해서 끝내야 합니다. 불정령 피가 50%이하가 되면, 보스몹이 자체 힐을 해서 피가 차는
참담한 일이 생깁니다. 피가 약 10%정도 차는 효과가 발생합니다.
땅정령은 나와서 10초가 지나게 되면, 자동으로 보스몹 피가 차는 것으로 보입니다. 땅정령 출현 한 후
계속 침묵 상태가 아닌경우를 제외하고는 거의 20%정도의 보스몹의 피가 차는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땅정령은 무조건 빨리 잡아야 합니다. 계속 땅정령을 나눠본적이 없어서 계속 놔두면 어떻게 되는지는
확인 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보스몹 피를 한칸 정도 남겨놓고, 무서운 스킬을 시전합니다. 지금 스킬 이름이 생각이 안나는데.....
캐스팅이 굉장히 느립니다. 집회로 피하시면 됩니다. 11미터에서 맞는걸로 보아 15미터 스킬로 생각됩니다.
b> 아스테리아
가운데 원 모양에 순<돌아다니는 몹>이 굉장히 많습니다. 가능한 적은 에드로 끝내야 하니, 궁성의 위치는 들어온 입구에서
딜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수호님이 이동하면 빠르게 붙어서 이동해 주셔야 최소한의 에드로 끝낼 수 있습니다.
아스 보스 잡는 방법은 루와 동일합니다. 다만, 아스가 난이도가 루 보다 더 어렵습니다.
(2) 중앙 요새 인던
중앙 인던 난이도는 라미랜<크로탄<드키사스 순입니다.
위에 신장편에서 설명했으니, 여기서 설명할 것은 인던 난이도에 따른 신장스킬 변화입니다.
난이도가 높아질 수록 같은 스킬이나 데미지가 쎄지는것은 당연하고, 스킬 캐스팅도 빠릅니다. 일반 몹도 그렇고, 신장 스킬
캐스팅도 빨라서, 타이밍이 틀려집니다. 이점 주의하시고.....
가장 궁성이 알아야 할 것은 마지막 혼절입니다.
라미랜 신장은 혼절 딜이 매우 깁니다. 난이도가 올라갈 수록 더 딜이 짧아지고요.
문제는 혼절의 범위입니다.
라미랜 15미터< 크로탄20미터 < 드키사스 25미터
요즘엔 첫번째 혼절은 캐릭이동으로 피하고, 2번째 혼절은 집회로 피해서 마지막 극딜을 하는 편입니다.
저항의 결의를 박으신분이면, 첫번째 집회로 피하고, 2번째 저항의 결의로 피하시면 되겠죠 ^^
한가지 팁이 있다면, 신장이 서있는 옆구리쪽은 15미터 밖으로만 빠져주면 혼적을 안맞는다는 것입니다. 라미.크로.드키 모두
동일 합니다. 전면이나 후면쪽은 위에서 밝힌 15 20 25미터이나 신장이 서있는 옆쪽은 혼절의 범위가 매우 짧습니다.
이점 이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4. PVP
1> 지상
현재 점캔이 1점 1샷 바께 안됩니다. 제가 아는건 ....
허나 1점 2샷이 되는 상황을 만들 수 는 있습니다.
첫번째 스킬은 1점 1샷을 하시고, 무빙을 하신다음에 다시 점샷을 하셔야 하지만,
연속기 스킬과 그 다음스킬은 1점 2샷이 됩니다.
잘 이해가 안되시는 분이 있을것 같아서 예를 듭니다.
ex> 1점 1샷 : 점프 + 저격 + 점프 + 연사 => 1점 1샷만 가능
ex> 1점 2샷 : 점프 + 연사 + 강습
점프 + 연사 + 콘도르
다시 한번 말씀드리면, 연계기 저격-연사 의 경우 연사가 연계기입니다.
강습 파열의 경우 파열이 연계기죠.
연계기 + 다른 스킬을 누르는 경우에는 1점 2샷이 가능 합니다.
물론, 모션이 없는 올가미 화살이 경우 점프시나 이동시 비행시에 무조건적으로 나갑니다.
이점을 잘 이용하신다면, 좀더 유리한 고지를 만드 실 수 있을겁니다.
2> 어비스
저같은 경우에는 공눈을 항상 켜고 다닙니다. 그러다가 적을 발견하면, 족쇄를 먼저 치고, 축복의활 - 속사 - 전념
그리고 딜을 합니다.
그러다가 도망가면 올가미를 쓰고, 올가미를 먼저 쓰면, 적이 상치를 빨았을 경우 다시 날릴 수 있는 쿨이 오지만,
도망가기 시작한적을 잡을 수 있는 스킬이 없어지게 되서 한참을 쫓아가야 쿨이옵니다.
별로 추천할 바는 아닙니다.
족쇄를 날리면 되지 하시는 분도 계실테지만, 족쇄는 모션이 있어서 그렇게 빨리 나가는 스킬이 아닙니다.
또한 도망가기 시작한 적을 속사를 지우고, 족쇄까지 날리는 컨트롤은 웬만 해서는 나오기 힘듭니다.
적이 도망가는 경우 속사는 재빠르게 지워주는 것이 어비스 전투의 가장 중요한 점이라고 하겠습니다.
1>> 뒷치기
적이 사냥을 하고 있는 경우, 날개를 펴지 않고 있는 경우에는 저격-독화살로 날개를 못펴게 만들고 치는게
중요합니다.
상급 질주 빨로 딸리는 것 보다, 날개 펴고 날아가는게 훨씬 빠르니 우위를 점 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잠수 패치로 인해, 독화살에 걸려도 날개를 펼 수 있습니다.>
족쇄로 묵어놓고, 빠르게 딜링 하는것 이외에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2>> 도망가기
날개를 펴고 도망가실때는, 무조건 일직선으로 도망가야 합니다.
방향을 잘못 잡으셨으면. 적이 장애물로 인해 공격이 불가능한 지형을 이용해서 방향을 틀어야 합니다.
어비스에서 가장 중요한 도망법은.........날개접기 신공~<이하 날접신공>
비행모션 캔슬 편을 참조하세요 ^^
3> 클래스 별
1>>캐스팅 계열
캐스팅 계열에서는 도망갈때 빼고는 족쇄를 아껴 두시기 바랍니다. 궁성이 도망갈때는 올가미 계열은 별로 효용이 없습니다. 치다가 역관광당하게 될
상황에서는 족쇄를 날리고 도망가는게 가장 좋습니다. 캐스팅계열에세 수면은 거의 안걸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침묵을 먼저 날리고, 그리고 치유안 호법의 경우 송곳 화살이 매우 유용합니다.
송곳 화살 경우 - 물리방어력 10% 저하 + 회복마법 50% 감소 의 효과가
주어지기 때문에, 힐의 효과를 50% 반감 시킬 수 있습니다.
2>> 수호
궁성이 가장 잡기 힘든 클래스 입니다.
가장 무서운 스킬이 포획입니다.
포획을 피하는 방법 : 집회
충격완화 주문서
충격완화 주문서를 빨아도 포획에 끌려가지 않습니다. 다만 집회와 달리 데미지는 들어옵니다.
상급 충격완화 이상은 이와같은 효과를 얻었습니다.
중급 이하는 테스트 안해봤습니다.
또한, 포획의 스킬 쿨은 30초 로서 궁성의 집중회피와 쿨이 같습니다. 수호가 궁성을 1:1로 보면 끝까지 *아오는
경향이 매우 강합니다. 집중회피 하는 순간부터 속으로 시간을 세고 계십시요. 집회쿨과 같이 돌아가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
3>> 검성
발목잡기 정말 궁성에게는 무서운 스킬입니다. 특히 검성은 칼날 날리기, 발목잡기, 등 원거리 검기 투척 스킬이 많아서 딸피로 도망갈 경우
죽을 확률이 많습니다.
수면이 있으신분들은 도망갈때 수면을 걸어놓고 도망가시기 바랍니다.
검성 발목 잡기는 저항의 결의로 풀립니다. 그 외 상치로는 안풀립니다. 치유의 뿌리도 마찬가지...
4>> 살성
집회 싸움입니다. 신속이 뜨는 순간 집회를 눌러 암습 or 단투를 피하시고, 올가미로 거리를 벌리시고, 족쇄 - 속사 - 강파 ..........
또한 강파 이후 스턴이 없어지는 순간이 제일 위험합니다.
신성력 스킬인, 나선베기가 나오면<신성력 4000 - 땅이나 비행중에 모두 나가는 암습으로 생각하시면 됨> 다시 스턴에 걸려서 한쿨에 갑니다.>
스턴이 깨지기 전에 침묵을 쏴서 침묵이 걸리면 계속 딜을 하시고, 아니면 떨어지시기 바랍니다.
나선베기는 마법계열이므로 침묵이 걸린 경우에는 사용하지 못합니다.
5. 퀵슬롯
처음 아이온을 시작하면 간단한 숫자패드, 알트 숫자패드, 컨트롤 숫자패드 로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이 설정은 ESC 키나 O 를 눌러서 환경설정 -> 키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1번에서 5번까지는 손이 잘 가는 방향입니다. 그러나 그 뒤쪽 죽는 공간이 생기게 됩니다.
키슬롯은 모자라고, 스킬은 많아지고, 더 효율적으로 누를 수 있는 방안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이미 키설정을 바꿔서 사용하고 계시지만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조금 적어봅니다.
아래 자료는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제 키 설정인데 사람마다 손크기가 다르고, 자신이 누르기 편한
장소가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키설정을 찾는것이 바람직 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1>기본슬롯
저 같은 경우 첫번째 슬롯이 1번 ~0번으로 나가는 순서
두번째 슬롯이 F1~F12번의 펑션키
3번째 슬롯이 Alt + 1~0번 키보드 왼쪽 끝 ~ 에서부터 = 까지 키 설정이 가능합니다.
2> 응용슬롯
처음 아이온 키 설정에는 불필요한 키가 많습니다. 그 키를 다른것으로 바꾸고 그 자리에 스킬을
집어 넣는 방식입니다.
ex> B : 봉혼석 발동 Alt + B :봉혼석 발동으로 교체 그리고 B에 다른 스킬을 넣는 방식
저같은 경우에 6번 폭발화살까지가 기본키 끝이고,
속사는 F , 둔화의 덫 C , 수면 V , 등으로 교체 했습니다.
손가기 어려운 자리에 영어 알파벳 단축키를 넣어 퀵슬롯을 최대한 활용하고, 조작은 더 쉽고
간편하게 하는 것이 이 설정의 주된 목적입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팁을 말씀드리면, 살성이나 검성이 공중 주박 스킬을 사용했을때, 궁성은 1초에 2번 공격이
가능한 스킬이 나가는 공중난사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가뜩이나 스킬이 모자라는 상태에서 공중난사가
뜨면 정말 기쁘죠. 마우스로 누르려면 타이밍 놓치는 경우가 많고, 그래서 저는 이 공중난사를 E 키에 놓았습니다
순간적으로 손이 가기에 가장 편한 위치에 있더군요. 제 키설정중에 제일 잘했다고 생각하는 ;;;; 부분입니다.
그럴듯 해보이면 한번 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듯 합니다 ^^
두번째 슬롯도 F5 침묵 화살 이후는
G H 바람의 질주, ~ 축복화살 , 저격의 연계기 스킬인 독화살 Y , 송곳화살 U , 공눈 로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바람의 질주에 키를 2개를 준것은 이동키 WASD와 자주 쓰는 스킬인 1~5번 숫자키랑 약간의거리감이 있어서
F1~F5까지 누르다가 G키 하나만 누르니 발동이 안될때가 있더군요..그래서 키를 2개를 놓고 실수를 막으려고
2개를 설정해 놓았습니다. 아직 저도 익숙한 키가 아니라, 익숙해 지면 빼겠지요. ^^
3번째 슬롯은 마우스로 눌러도 되는 스킬들 입니다. 자주 못쓰는 스킬들이지요.. 라이칸 변신같은 경우 모션이 좀
있는 편이라 지상에서는 점캔으로 눌러야 되는 스킬이라 맨위에 놓고 마우스로 누르고 있습니다. 이런 셋팅법을
모를때 부터 저 위에 있던 스킬이라 그 자리가 편해서 놓아둔것도 있습니다.
퀵슬롯은 몹사냥과 전투시 모두 같은 장소에 셋팅되어 있는게 좋습니다. 눈감고도 누를 수 있어야 자신이 원하는
상황에 원하는 스킬이 나갈 수 있겠죠. 그게 컨트롤의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3> 우측 슬롯
질주 광풍 용기 치명타 주문서는 마우스로 클릭해서 사용합니다.
다만 순간에 써야 하는 주문서나 물약들은 키보드 우측 숫자키 주변에 놓았습니다.
충격완화 주문서 *
정신비약 /
신약 +
생명비약 0
상급 치유 물약 -
물약은 순간에 빨아야 하기때문에 무빙을 하시면서 순간에 눌러주셔야 생존 가능성이 더 올라갑니다.
전투시에는 어비스에서는 날개를 접고 떨어지면서 물약 빨기
지상에서는 횡이동 하면서 물약 빨기
뒤로 점프 하면서 물약빨기 등의 신공을 보유 하시길~~
★ 잠시 뒤에 말씀 드릴것이지만, A D 키는 키설정에 들어가셔서 좌우 이동으로 바꿔놓으시길~ 시점 전환은
필요없습니다. 마우스로 다 시점 전환하기 때문에..처음 셋팅은 좌우 시점 전환입니다. ★
☆ 또한 인벤토리를 I 로 여는 습관을 들이셔서 맨 밑줄을 또하나의 퀵슬롯으로 쓰시면 남들보다 더 많은 퀵슬롯을
쓸 수 있을 겁니다.. 그만큼 컨트롤도 더 는다고 보면 되겠죠~ ^^ ☆
6. 알아둬야 할 아이온 시스템
1> 좌 우 전 후 이동시 추가 효과
:: 이 수치는 상태창을 열어놓고 공격력 방어력 나온 부분을 보시면서 하시면 + - 뜨는게 보일겁니다.
그게 추가 효과가 되겠습니다.
좌우 이동 - 회피 상승 공격력 감소 방어력 상승
앞으로 전진 , = 공격력 상승 방어력 감소 회피 감소
뒤로 이동시 = 공격력 하락, 방어력 상승, 회피 상승
물약을 사용할때 이런 추가 효과를 사용하면 더 안맞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PVP대전시 굉장히 유용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궁성의 경우 잘 쓰시는 분이 없지만, 살성의 경우 이 이동 추가 효과로 인해 1%가 되느냐
못되느냐의 판가름이 날 정도로 중요한 장치 입니다. 궁성도 이를 활용하면 더욱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습니다.
2> 어비스
1> 활 사거리 증가 및 방어력 저하
알트 가르트에서 한 미션이 생각나시는 분이 계실지 모르겟지만, 공중에 떠있는 이상한거 잡아 오라고 시켜서
난생처음 비행을 해보신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 미션을 하고 나면 주는 책이 <궁신의 축복>
:: 비행시에 방어력 저하, 공격력 증가. 하지만 활 사거리 증가라는 말은 나와있지 않습니다.
비행시에 궁성의 사거리가 늘어나서 사거리 감소 버프 <사냥꾼이 결의, 속사> 를 하지 않은 상태라면
28미터 정도에서 공격이 가능 합니다. 올가미는 모션이 없기 때문에 적을 추적할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이
됩니다. 일반 공격도 가능 합니다.
2> 날개 접고 떨어지기 - 비행모션 캔슬
어비스에서 접었다 펴는 아이콘은 다들 아실겁니다. 그 안에 노란불이 들어와 있는 상태<날개를 펴고 10초>
에 있다면, 날개를 접고 4초간 떨어지다가 날개를 펴도 낙사를 하지 않습니다.
날개를 접고 떨어지는 것은 거리를 벌리기 위함입니다. 대부분 살려고 도망가는 경우죠.
더욱 효과적으로 떨어지는 방법이 있습니다.
>>> 비행 모션 캔슬
기본 키설정 <자동전진> 키는 우측 (넘버락 키)로 되어있습니다. 참으로 위험한 키입니다. 물약 단축키를
우측 숫자키에 설정해 놓았으면, 물약이 안빨리는키~
키설정에 들어가서 <자동전진>을 다른 키로 바꾸시기 바랍니다.
저같은 경우 키보드 우측 Insert 키로 자동전진을 바꿔놓았습니다.
방법: 날개 접기 - 자동전진(insert) - 4초(3.5초가 안전합니다.) - 날개 펴기
최소 20미터 이상은 더 벌릴 수 있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단 주의 할 점은 시점을 아래로 해놓고 쓰셔야 합니다. 시점을 다른곳을 향하게 해놓으시면
효과가 미미 합니다. 시점을 할수 있는 최대한 아래쪽으로 돌려놓고 날개접기 신공을 펼치셔야
그 효과가 있습니다. 시점을 다르게 해서 테스트 해보시며 확실히 아시게 될겁니다.>
비행모션 캔슬로서 얻어지는 효과로는 두캐릭이 나란히 같은 높이에 서서 한분은 비행모션 캔슬을 하시고
한분은 그냥 떨어지시고 4초후에 날개를 펴보세요.. 비행모션 캔슬을 하신분이 20~최대 50미터까지
고도가 더 낮아져 있는걸 발견 하시게 될겁니다.
비해 모션 캔슬은 날개 접기 후 0.5초 이내에 자동전진 키를 눌러야만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3> 비행술
어비스에서 궁성이 뒷치기를 할 경우
(타겟을 미리 찍고) - 높이 상승하고 - 버프하고 - 은신 - 날개접기 - 날개펴기 - 딜~
보통 이렇게 이루어 집니다.
성공하면 아무 문제 없지만, 문제는 도망갈때입니다.
이렇게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도망은 무조건 일직선으로~~~~
괜히 방향 틀면 따라잡힙니다. 도망가는 적을 추적하다 보면 느끼실겁니다.
거리가 안줄어드는 분들은 무조건 일직선으로 도망갑니다.
어비스에서 비속 아이템이 2개만 있고 상급 광풍 빨면 누구나 최대 비속 16이 다 나옵니다.
거리가 이미 벌어진 상황이더라도 안심하지 마시고, 일직선으로~ 그럼 살수 있습니다.
비행시간이 없다고 비행시간 채우는 스킬 쓴다고 허우적 대지 마세요 ㅠ.ㅠ
도망갈때 스킬은
날개 접고 - 스킬 - 날개 펴기 로 쓰셔야 합니다.
도망가실때 거리 넓히고 싶으시면 무조건 올가미만 쓰세요...근데 이조차도 소용없습니다. 올가미 쿨이나
상급치유물약 쿨이나 거기서 거기입니다.
올가미 쏴도 바로 풀고 쫓아옵니다.
7. 궁성의 파티 사냥시 역할
모든 파티 사냥시에 징이 없더라도, 우선 타겟은
1, 치유병 < 몹의 피를채우는 스킬 보유>
2. 법사, 사제 < 방어력은 약하고, 데미지는 강하다>
3. 원거리 격수 몹 < 활을 든 몹으로 방어력은 약하고, 데미지는 매우강함>
4, 근거리 몹 < 칼든 몹 : 방어력이 강하고, 공격력이 약하다>
이와 같습니다. 요즘은 징을 안하는 팟이 굉장히 많습니다. 알아서 몹을 잡아야 합니다. 수호캐릭의 이동 경로를
잘 보시고, 그리고 수호보다 앞으로 나가지 마세요. 탱킹 할거 아니면, 수호의 앞으로 나가는건 실례라는~ ^^;
1> 근거리 몹 탱킹
모든 사냥터에는 근거리 몹과 원거리 몹이 존재합니다. 궁성은 특성상 원거리 공격이 가능합니다. 몹이 몰렸을때
덫으로 실명을 걸거나, 이동불사 상태를 만드는것도 훌륭한 전략입니다. 덫으로 몹을 떼어놓은 다음 1.4 하는게
가장 현명한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허나, 상황마다 다른 컨트롤이 필요한 것도 사실입니다.
덫으로 묶어 놓았는데, 광역 스킬을 쓴다던가 하면 덫 효과가 다 사라지는 상황이 발생하고, 또 몹이 사제 계열
에게 어글이 튀면, 전멸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럴때, 근거리 몹 1~2마리만 사제에게 안붙어도 전멸 위험은 매우 감소합니다. 상황 판단이 중요한 상황이나,
격수들이 치유, 호법님들께 붙은 몹을 안친다던가, 하는 상황이라면, 근거리 몹을 쳐서 어글을 뺏은다음 1~2마리
정도 데리고 뒤로 빠지십시요. 몹하나엔 올가미, 하나엔 족쇄 그리고 무빙하면서 치면 3마리 까지 데리고 다닐 수
있습니다. 둔화의 덫이 있다면 총 4마리의 몹을 끌고 다닐 수 있습니다. 그러면 팟원들이 나머지 몹을 잡고,
궁성이 데리고 다니는 몹을 쳐줍니다. 궁성만 안죽고 몹을 데리고 다닐 수 있다면, 전멸 위기를 효과적으로
넘길 수 있을 겁니다. 내가 몰고 가서 죽어야지~ 이런 생각은 하지 마세요~
궁성이라면, 3~ 4마리 정도는 끌고 다니면서 데리고 놀 수 있습니다.
<흙먼지 덫 쿨이 있다며, 덫 부터 거시는게 현명합니다 ^^ >
2> 원거리 몹 딜링
상층 중앙 인던<드키, 크로, 라미랜>에서 특히 많이 나오는 상황입니다. 새로운 방 진입할때, 에드가 난 상황에
원거리 몹이 저 멀리서 수호를 보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어글은 호법님 이나 치유님이 힐을 하게 될
경우에는 그 어글이 사제 계열에게 튀게 됩니다. 그럼 영문도 모르고 죽는 상광이 벌어집니다.
그렇게 에드가 나면 경험이 많은 분들은 침착하게 자기가 할일<1. 치유병 2. 법사 3. 활쟁이 몹 4. 근접 공격몹>
순으로 잡아주지만, 몹이 많이 몰리면 당황하게 되서 전체적인 상황판단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상층 중앙 인던은 거의 에드가 나서 몹이 몰리면 원거리 활을 든 몹이 따라옵니다. 치유병은 근거리 몹과
거의 같은 위치에 붙지만, 활을 든 몹은 멀리서 치지요.
이럴땐, 활을 든 몹이 있다는 사실을 알려줘야 합니다. 채팅창으로 써봤자 볼 수 있는 사람 별로 없는 상황이고,
활을 든 몹을 치세요~ 어글을 뺏어오고, 문 옆 기둥으로 캐릭을 이동시킵니다. 그 다음이 중요합니다.
궁성은 방어력이 약해서 활들 몹에게 맞으면 정말 아픕니다. 화면을 돌려서 활든 몹이 어디까지 왔다 보고,
문 입구 기둥 꺽어지기 바로전에 족쇄화살을 날려서 묶어줍니다. 그리고, 징이 되어 있는 몹을 딜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다른 팟원들의 눈에도 보이게 되고, 방어력 약한 원거리몹은 금방 죽어 위기를 모면하게 되죠.
수면 화살 딜이 있다면, 당연히 수면을 날려 놓으면 굿~ <3분의 쿨이 짧은게 아니라서, 이런 편법도 생각해볼만
합니다.>
3> 몹 마법 및 스킬 끊기
:: 궁성은 침묵과 수면, 그리고 강습 파열을 보유 하고 있어, 몹의 스킬 캐스팅을 할때 이 스킬들을 사용하게
되면 마법이나 스킬 시전이 취소 되며, 이에 파티원들이 데미지를 적게 받거나, 몹의 방어력 증대를 막아
사냥을 수월하게 만드는 궁성이 팟 사냥에서 존재감이 생길 수 있는 아주 좋은 방책이다.
침묵 - 마법 시전 금지 효과, 캐스팅이 올라가던 마법도 봉쇄한다.
수면 - 정말 아픈 공격이라던가, 침묵으로 막아지지 않는 것도 수면으로는 막을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면에 걸리면, 바로 다른 사람이 치더라도, 0.0001초라도 수면에 빠지기 때문에 스킬이 끊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바로 또 시전을 한다는 단점이 ;;
강습, 파열 - 몹을 스턴 상태에 빠지게 해서 스킬을 끊는 효과를 볼 수 있다.
1>> 불신
철갑화 끊기가 가장 중요합니다. 타이밍은 철갑화 캐스팅이 올라가면 중간정도에 침묵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불신랩에서는 공속활을 찰 수 없기 때문에, 스킬 시전이 느립니다.
침묵이 들어가는 시점은 활 쏘는 모션이 모두 끝난 시점입니다.
따라서, 점샷을 해서 침묵을 날려도 침묵의 효과는 활 쏘는 모션이 다 있다고 가정하여 들어가는 것이기
때문에, 점샷의 효과는 없습니다.
추락
겔름이가 쓰는 스킬인데, 매우 아픕니다. 요즘은 부유해 졌을테지만, 사제 계열의 마나를 아껴주기 위해
과감히 막아주세요 ^^:
2>> 서리, 동굴
치유병이 등장하고, 법사몹이 석화를 겁니다. 치유병을 먼저 잡으니, 침묵 한방 날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동굴이 문제입니다. 일반 몹도 포획스킬을 써서, 잠깐동안이나마, 상태에상에 빠져 공격을 못하고
힐도 못하는 상황이 되니 꼭 막아주시길 ^^;
몇번 다니시다 보면 무슨 몹이 무슨 스킬 쓰는지 다 아십니다. 허나, 계속 10미터 밖에서 활을 쏘는
궁성은 잘 모르는 경우가 있어서, 적어봅니다 ^^;
1) 끌어오기
투사 계열의 몹이 쓰는 광역 스킬입니다. 반경 6미터 내의 적을 몹에게 끌어와 상태이상에 빠뜨립니다.
캐스팅 시간 3초 정도~
2) 석화, 마비
법사 몹이 쓰는 스킬로 상태이상과 함께 강력한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마비 이후 터지는 추가 공격은
가죽이나 로브 계열들은 한방에 죽는 경우도 생깁니다.
법사몹이 다음 잡아야 할 몹이면, 속사를 풀고 대기하다가 징이 되고 공격이 시작되면, 먼저 침묵 부터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수호가 파티에 있어도 포획이 계속 되는 것도 아니고, 검성이 탱인경우에는 아예
포획이 없으니, 침묵이 항상 먼저 수반 되어야 합니다.
궁성이 침묵 부터 날리고, 집중회피를 사용해서, 몹이 다가오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집중회피를 쓰는것은
몹이 거의 2마리씩 붙어있기 때문입니다. 침묵을 날리면 원거리 공격을 못하게 되고, 옆으로 살짝 이동해서
몹에게 대상이 보이지 않습니다~ 라는 지형물을 이용해서 숨어주면 다가오게 됩니다.
3) 데반
동굴에서 잡는 순서상 2번째 <<네임드 아름다운 라크슈미>>라는 네임드 몹이 <무한한 힘> 이라는
데반 스킬을 사용합니다. 원래 네임드는 침묵이 안들어갑니다만, 침묵 수면을 동시에 사용하면
간혹 가다가 막아지는 경우도 생깁니다.
그다음 포에타나, 상층인던은 동굴의 연장선과 마찬가지 입니다. 동굴을 무난하게 도신 분이라면,
아무 문제 없으실겁니다.
5>> 궁성 특화 스킬 사용
1) 독화살
저격 - 독화살 연계기
이전에는 마도, 정령분이 있는 팟에서는 사용을 못했습니다만, 잠수 패치로 인해, 독화살이 걸린 후
마법저항 500상승 효과가 사라졌습니다. 따라서 마도나 정령분이 있는 팟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지속적인 피작이 가능해졌습니다.
<현재 잠수패치로 인해, 어비스에서 독화살에 걸리면 날개를 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몹잡는 캐릭
뒷치기 시에 날개 못펴케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2) 송곳화살
저격 - 송곳화살 연계기
송곳화살은 사제 계열과의 피케이에서도 굉장이 유용한 스킬입니다.
<방어력 10% 감소, 회복계열 마법효과 50% 감소>
파티 사냥시 파티원 딜 향상 및 치유병이 점사 당하고 있지 않은 상황에서는 일반 몹에게 쏴주면 회복
마법 효과가 반감됩니다.
치유병계열들의 자체 힐도 방어가 됩니다.
3) 침묵화살
침묵을 이렇게 따로 적는 이유는 침묵화살이 파티 사냥시 잘 사용하면, 정말 귀중한 스킬이됩니다.
궁성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왜 침묵안쏘냐는 말을 하는 분들고 계시는....
침묵화살은 딜이 18초로 짧은것도 아니고 긴것도 아닙니다. 참 궁성캐릭터처럼 애매한 시간입니다.
사냥시에 몇번 같은 인던을 돌다보면 도는 루트가 다 보이게 됩니다. 그러면, 사제나 법사몹이 다음에
잡게끔 되있으면, 침묵을 지금 잡는 몹에게 먼저 쏘시던가, 몹 피가 거의 다 빠졋다면 아껴두세요.
그러면 다음 번 법사몹이나 사제몹에게 침묵을 쏠 수 있게끔 됩니다.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서는
<<사제, 법사계열 몹 ========== 근접,활 몹 >> 의 조합으로 되어 있으니, 침묵을 쓰는게 큰
지장은 없을 겁니다. 나머지 투사 계열몹에게는 끌어오기 - <수호 포획스킬> 마법만 막아주시면,
더 좋은 컨트롤이 되겠습니다.
침묵을 얼마만큼 잘 사용하느냐가 파티에서 궁성의 컨트롤을 다른분들이 판단하는 척도가 되기도
합니다. ^^ 몹의 배치==몇번만 가면 다 외우게 됩니다. 몹 스킬도 마찬가지죠..
너무 신경쓸게 많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파티에서 내 몫을 다한다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
★ 침묵화살 고급 편 ★
드키,크로,라미랜 작전실 열쇠를 득한 경우 법사-법사 치유-법사 계열의 몹이 2명씩 붙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둘다 침묵이 필요한 상황이나, 한번밖에 사용을 못하는 상황입니다.
한마리는 1번을 찍어서 딜러들이 점사를 하고, 나머지 한마리는 수호가 탱을 하며 버티고 있게 됩니다.
거의 대부분의 수호님들이 이렇게 리딩을 하십니다.
그러면 수호가 탱을 하는 몹<2번>에 침묵을 날려주고, 타겟을 바꿔서 1번 딜러들이 1.4하는 몹에게 강습-파열 부터
날리면서 딜링을 빠르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어차피 아픈 마법을 쓰기도 전에 딜러들의 1.4로 녹는 경우가 허다 하기 때문에...이방법이 맞다 하겠습니다.
★ ★
이상 허접한 글 읽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다른 것은 아프리카 방송이나 , 잘하시는분들의 플레이를 보시면서 하시면 더욱 유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궁성이 파티에서 소외받지 않는 그날을 위해~ 지금도 조금씩 좋아지고는 있으나, 더 좋아지길~
궁성 여러분 홧팅~ *^)^*
http://aion.plaync.co.kr/board/class3/view?articleID=179688&page=&category=1312
대단한 정성, 좋은 내용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힛트님께서 쓰신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