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06-07 19:32
조회: 3,890
추천: 2
* 수호성의 필독 도서 * (펌)
본문 요약.
1장. 리딩의 첫 걸음 -홍보 동영상에서 봤던 포획의 로망은 버려라, "훗, 가죽이네?"하며 당기는 순간 훅가는건 오히려 네가 된다. 방방2800이상이라면 죽이지도 잘 죽지도 못하는 당신을 발견 하게 될 것이다. 그럴땐 방패를 빼면 된다....;;
-전멸하면 무조껀 네 탓이다, 네가 잘못 하지 않았어도 그냥 네 탓이다. 다들 그렇게 생각한다.
-수호는 길 모르면 파티 안된다. 인던 공략시 선배수호님들께서 감사하게도 친절히 올려주신 동영상 및 공략루트를 머릿속에 저장 후 처음 한 두번은 몰라도 아는척 철판깔고 공략한다. 대신 차단 당할 수 있다.
2장.파티 꾸리는 법. -치유에게서 파티초대 메시지가 온다면 전광석화보다 빠른 순삭의 속도로 파티초대를 눌러야한다. 0.1초만 늦어도 당신에게 초대 메시지를 보낸 치유는 다른 팟에 납치되어있을 것이다.
-검성, 살성과는 반드시 아이템 사전조율을 한 후 파티 초대를 할 것. 쌍수 장단시대의 도래로인해 장검1순위였던 수호에게 위기가 찾아왔다. 장검은 당연히 검성꺼라는 분도 계시고 살성도 장검 찰 수 있으니 굴리겠다는 분들도 많이 계신다. 반드시!! 사전 조율을 한 후, 파티에 초대한다. 안그랬다간 눈뜨고 장검 날려먹는수가 있다.
3장. 대량 애드시의 대처법. 이중 + 주신 + 포효 + 전우보호를 치유에게 검과 동시에 "/알림"을 적극적으로 활용 "ㅌㅌㅌㅌ"를 연발할 것. 소생석은 필수. 몹이 지나간 후 벌떡 일어나서 치유부터 살려라. 그리고 또 다시 연발해라. "죄송합니다"를.... 1장에서 강조했듯이 슬픈 현실이지만.. 네가 잘못하지 않았어도 그냥 네 잘못인거다. 그냥.. 네 책임이다...
4장. 치유가 파탈 혹은 튕겨서 접속하지 않을때의 대처법. 일단 아무 치유나 납치 후, 파티원의 입단속을 하고 우선 인던에 들어오게 한다. 그리고 고백한다..... 사랑 고백이 아니다. 다시 구하는거라고. 사냥은 끝내겠지만, 역시나 차단 당할 수 있다.
5장. 아는척하는 파티원을 만났을때의 대처법. "그거 왜 잡아요?"를 연발하거나 선타치고 리딩하는 파티원을 만났다면 절대 아무 말 하지 않은채 살며시 봉혼석을 끔과 동시에 상단의 도핑창을 우클릭, 버프 제거를 누른 후 도발 스킬을 쓰지 않은채 격수인척 위장하고 치유에게 어글이 튀어도 미안하지만 눈 딱 감고 몹만 때린다. 오래지않아 전멸할 것이다. 그게 검성이라면 안습이지만.. 그렇다면 막넴까지 참아라. 막넴에선 기필코 전멸할 것이다.(신규맵이 아니면 통하지 않는다.....................) 그때가 되면 알아서 당신의 앞으로 나가지 않는 그 말로만 고수이셨던 분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괜히 "나서지 마세요" 혹은 "님이 리딩하실래요?"를 외쳤다간 쪼잔한 놈으로 몰릴뿐더러 파티의 분위기를 망칠 수 있다. 그렇다고 섣불리 파장을 주지 말것. 추방당할 수 있다. ㅠ
6장. 컨트롤이 안돼는 파티원을 만났을 때. - 치유가 정화와 청명을 헷깔려하거나 모를 때. 의외로 많다.. 이런 경우가. 우선 인던 초반엔 우측 상단의 디버프를 잘 살펴본 후 대략 몇초가량이 지나서 정화나 청명이 들어오는지 파악한 후 치유의 컨트롤을 가늠한다. 그리고 쿨마다 상치를 빤다. 그게 끝이다. 상치 쿨 때문에 스킬을 못써서 어글 튀고 파티 전멸해도 귀족에겐 뭐라고 할 수 없다. 수호가 뭐라고 했다고 치게에라도 뜨는날엔 사냥 다 한거다. 아이디 바꿔야된다.
- 징도 안찍었는데 이상한 몹에게 암습하는 살성을 만났을 때. 졸려서 그런거니까 이해하고 어글 먹어준다. 분명 뻘쭘할테니.. 분위기 전환상 "ㅋㅋ"한 번 날려준다.
- 애드시 마도가 매즈했는데 광역돌리는 검성을 만났을 때. 그냥 참는다. 하지만 계속 그러면 그냥 조용히.. "검성님 광역 자제요"라고 한마디 슬쩍 던지고.. 분위기 전환상 "ㅋㅋ"한 번 날려준다. 수호는 파티의 분위기를 조절해야한다.
- 그냥 보통 몹 잡다가 정말 어처구니 없는 상황에 힐이 늦어서 죽었을 때.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그냥 네 잘못이다. 물약 안빨고 그 많은 피뻥 스킬의 시전이 늦은 수호의 잘못인거다. 치유가 아무말도 없을 시 그냥 또 한 번 "ㅋㅋ" 날려주고 벌떡 일어나 질주빨고 리딩 시작한다. 네 부휴 기다리다보면 먼저 나가서 몹잡고있는 격수들을 보게 될 것이다.
7장. 수호의 마음가짐. 수호는 외롭다. 인던 한 바퀴 돌고나면 피곤하기 그지없다. 파티 분위기부터 속도 조절, 인던 공략, 주사위 분배 등등.. 채팅도 마음데로 못하는 것이 수호다. 그냥 마음을 비우고 톡이 가능하다면 노래라도 불러주며 파티 분위기 띄워야하는 것이 수호다. 책임감이 막중한만큼.. 정말 수호가 좋아서 키우고 싶다면.. 굳게 마음 먹고 키웠으면 좋겠다.
책을 마치며.. 다시 생각해봐라. 아무리 그래도 그냥 다른케릭 키우는게 정신건강상 좋을 듯하다.
P.S. 행빛하다가 정신분열 일으킬 것 같아서 머리도 식힐겸 이상한짓 한 번 해봤습니다 -_- 행빛좀 먹어보겠다고 채집해서 팔아먹은것만 벌써 500만이 넘어가네요.. 행빛 끝낼때쯤이면 부자될듯요
EXP
20,906
(35%)
/ 22,201
이니수집가
|
마르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