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제목이 조금 거창하네요 하하... ㅈㅅ ..ㄷㄷ

저는 원래 와우를 하고 있었지만 친구들이 아이온을 같이 하자고 해서 아이온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와우에서도 탱커를 위주로 많이 해서 아이온을 시작 할 때에도 탱커 캐릭터인 수호성을 정하고 플레이하는 

뉴비랍니다.

아무래도 게임의 기본적인 지식이나 흐름등을 파악하기 위해 이곳 수호 게시판을 자주 찾아서 글들을 읽는데

.... 글들중에 수호성에 대한 어글문제에 대해서 상당히 많은 글들이 있더군요...

개인적인 생각이기도 하고 다른 유저분들도 같은 생각이시겠지만 탱커에 맞추어진 직업이 어그로 잡는 것이 

타 클래스보다 딸린다는 건... 좀 말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딜적인 측면에서 어그로 관리 부분은 솔직히 타 클래스도 자신의 어글 수급을 관리 하면서 딜을 하는 것

이 맞는건데 그냥 무조건적으로 닥 딜이라고 한다면 탱커클래스가 어글을 유지하는 건 힘이들죠...(이런 부분

에서는 와우처럼 어그로 미터기 요론거 있음 참 좋겠다고 생각하는데... 어의 자네가 개발하삼 이런소리 들을

까봐 더 이상은 말못하겠고...)

그리고 수호성이 공격과 치명타를 보조 마석등으로 올린다는 것두 상당히 좀 그렇다고 봅니다.

탱커에 로망은 제가 생각하기에는 잘 맞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딜 적인 어글 관리 때문에 공격과 치명타를 

올리는 건 제 개인적으로는 이해하기 힘드네요.. 차라리 피통을 보다 더 많이 올린다던지 방어적인 부분을 더

올린다든지 해서 파티원의 딜과 힐을 안정적으로 돌리는 것이 더 타당하다고 생각하는 견해입니다.

아~~ pvp적인 측면으로 생각한다면 딜적인 측면을 강화한다는 점은 어느정도 설득력은 가질 수 있겠네요.

아무튼 엔씨가 이런 부분들을 그냥 모른체 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아마 다음번 패치 때에는 수호성의 어글

수급에 관련돼어서 어느 정도 타당한 업뎃이 이루어 지겠죠. 꼬옥

그러니 수게 여러분들도 너무 지금 현실을 부정적으로만 생각치 마시고 긍정적으로 생각해 보아용^^

어느 게임이던지 탱커라는 직업은 상당히 멋지고 자부심이 뛰어나다고 생각하닌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