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시모토바나나님이 올린글인데 못보신분들 있을것 같아서 다시올려요

요즘 저도 지겨워서 아이온홈피 통계부분의 "궁성,마족 직업비율"과 "실제게임속 보여지는 체감상 비율"과

많은차이를 느껴서 전렙을 하는것도 좋겠지만..일단 본인 렙인 만렙의 "궁성,살성"캐릭명수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첨 서버한번 검색하면,레벨,종족은 전체로 설정돼니 그냥 "서버명과,궁성,살성"한번씩만 클릭하면 돼니 시간은

전서버 다 확인작업하는데 30분정도밖에 소요돼지 않았습니다.

이번 확인작업으로 1.5이후 궁성이 많이 좋아졌다지만 실질적으로 만렙들의 비율만봐도 알수있듯

여전히 선호도에서 살성이 압도적이라는걸 알수있습니다.

 

*대상 :아이온 전서버 50렙 천,마족 궁성,살성

*기간:2009.10.24.오후 3시 ~2009.10.24.오후 3시 30분

*방법:아이온홈피 메인 캐릭검색으로 확인

*검색범위:서버부분:전서버 하나씩/ 종족:전체 /직업:궁성,살성 각각/레벨:50~50 적용/검색어포함 체크

 

*서버              -천족,마족 50만렙 궁성인원         -천족,마족 50만렙 살성인원

 

  • 수에론new             133건                                    1,205건        =최신섭 수에론 궁성/살성 비율: 9.06배 차이
  • 라비린토스hot     334건                                    2,029건
  • 발데르hot             255건                                    1,958건
  • 보탄hot                 222건                                    2,054건
  • 비다르hot             175건                                    1,878건        =궁성/살성 비율:10.73배 차이로 전서버 최고 비율차이
  • 페렌토hot             291건                                    2,202건
  • 사크미스            432건                                    2,127건
  • 고르고스            308건                                    2,287건
  • 네자칸                543건                                    2,657건
  • 루그부그            478건                                    2,511건
  • 루미엘                532건                                    2,739건
  • 마르쿠탄            570건                                    2,632건
  • 메스람타에다    564건                                    2,447건
  • 메이화링            460건                                    2,500건
  • 바이젤                578건                                    2,811건
  • 브리트라            558건                                    2,492건
  • 스파탈로스       294건                                     2,255건
  • 시엘                   677건                                     2,913건
  • 아리엘               529건                                     2,486건
  • 아스칼론           381건                                     2,454건
  • 아스펠               570건                                     2,669건
  • 에레슈키갈       482건                                     2,585건
  • 우르툼               214건                                     1,806건
  • 유스티엘           552건                                     2,641건
  • 유클레아스       416건                                     2,375건
  • 이스라펠           572건                                     2,579건
  • 젠카카               470건                                      2,477건
  • 지켈                   631건                                      2,777건
  • 챈가룽               446건                                      2,711건
  • 카사카               517건                                      2,576건
  • 카스토르           365건                                      2,285건
  • 카이시넬           526건                                      2,588건
  • 콰이링               484건                                      2,708건
  • 크로메데           587건                                      2,599건
  • 키도룬               541건                                      2,752건
  • 타라니스           366건                                      2,635건
  • 텔레마커스       302건                                      2,198건
  • 토르                   308건                                      2,232건
  • 트리니엘           571건                                      2,654건
  • 티아마트           638건                                      2,682건         =궁성/살성 비율:4.20배 차이로 전서버 최소 비율차이
  • 파시메데스       493건                                      2,399건
  • 프레기온           435건                                      2,582건

     

    *위에 통계를 분석하면,아니 분석이란 말을 쓸필요도 없이 단번에 알수있는 궁성의 문제점을 발견할수있습니다.

     

    -아이온 전서버 모두 궁성/살성의 전체비율보다,만렙의 비율이 훨씬 차이가 벌어져 있다는걸 알수있습니다.

    즉,만렙이전까진 대략 2~3배정도의 차이를 보이다가도,실제 만렙까지 키운 궁성을 비교하면 최소 4.20배가 넘는다는

    겁니다.1.5이후 궁성이 일정부분 상향됀건 누구나 부인할수는 없습니다.하지만,그 상향부분이 "살성"을 버리고 "궁성"

    을 택하고 싶을만큼의 메리트는 없다는 겁니다.

     

    그럼 만렙유저들이 왜 그토록 숫자가 작을까요? PVP부분을 제외하고도 해답은 단번에 나옵니다.

     

    만렙유저들 접속하면 보통 일단 "인던및 암포,요새전.."등을 돕니다. 하지만,일반 직장인만 예를 들어도

    궁성은 퇴근하고 아이온해도,자기가 직접짜지 않으면 파티가 힘듭니다.대부분 살성을 구한다고 외치고,드물게 "격수"

    나 "검성,궁성 등"을 구한다는 글이 있습니다.즉,살성은 직접안짜도 구하는 곳이 많으니 "하루에 인던 세개갈때가 있으

    면 다 돌고 잠을 잘수있다고 치면,궁성은 한개 많으면 두개"정도를 돌수있습니다.

     

    이걸 한달로 치면,같은시간 게임안에 접속해도 파티가 잘돼는 살성과 잘돼지 않는 궁성이 한달간

    같은시간을 접속해도 모아지는 어비스 포인트 차이는 엄청납니다.

    그것말고도 솔플시 사냥을해도 시간당 버는 돈의 차이도 확실히 존재합니다.

     

    MMORPG의 핵심은 다들 알다시피 "커뮤니티"입니다.레기온도 큰 틀로서 커뮤니티를 즐기는 하나의 방법론에 불가합

    니다.그런 커뮤니티의 핵심이자,함께 즐기는 대표적인 방법인 "파티"를 살성에 비해 훨씬 못하니 더욱 없을수 밖에없

    습니다.특히나 1.5이후 파티가 잘돼서 인던을 돌기가 쉬운 캐릭인 살성은 더욱 선호도가 높습니다.

     

    궁성 만렙이 지금처럼 살성에비해 최소 4배이상의 비율차이를 극복하기 위해선 '반드시 파티에서의 필요한존재"로

    유저들이 인식할수있는 "스킬" 즉,파티에 필요한 존재로 만들어 주어야합니다.

     

    똑같이 돈내고,똑같은 시간,똑같은 등급의 아이템으로.. 게임에 접속해 있어도,살성이라는

    직업때문에 훨씬쉽게 파티를 할수있다는 이유로,훨씬 빨리 모은 어비스 포인트로,

    훨씬 좋은 어비스 장비를 맞춰서,훨씬더 세진다면 정말 문제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