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디앙
2010-11-04 23:04
조회: 6,693
추천: 1
2장 3. 정령성의 스킬들에 대한 설명
정령성은 많은 스킬들이 있지만 일단 주력으로 사용하는 스킬들만 모아보았습니다.
아래에 나열된 주력 스킬들 이외에도 공격 속도 저하 스킬이라던지, 시전속도 저하 스킬이라던지..
잔뜩 있지만!
일단 정령성이 정령성으로써 있게 해 주는 스킬들을 나열해 봤습니다.
<정령성 본체 주력 스킬들>
대지 사슬
- 이동속도 저하 디버프. - 정예 솔로잉이 가능케 하는 스킬. - 속박이 풀린 뒤, 치유성이 거리를 벌릴 수 있도록 메즈몹에게 사용 해 주는 센스! - 영혼의 절규 사용이후 대지사슬을 사용하면 대상의 이동속도가 감소되어 추적이 보다 용이해집니다.
대지 진동
- 스턴기(대지사슬의 연속기) - 파티 사냥시 몬스터의 스킬 시전이 캔슬되지 않을 때 한가닥 희망! - 솔로잉 때도 마찬가지로 몬스터의 스킬을 캔슬할 때 희망을 걸어볼 수 있는 스킬입니다. - PvP시에는 대상의 충격해제 사용을 확인한 후 사용해서 연계기를 차단할 수 있도록 하는 게 좋겠죠?
속박
- 다용도 메즈. - 대지사슬 저항시 임시 메즈로 사용 가능합니다.(※ 물론 정령의 공격상태를 이동상태로 바꿔주는 센스..!!) - 침식을 사용한 후에 속박을 사용하면 속박이 풀리지 않은 채로 대미지는 지속적으로 들어갑니다.
기운류 스킬
- 자주 사용하는 속성 연계기를 선택했다면 그 뒤로 고정적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 복종의 수인을 사용하고 난 다음에 사용하게 되면 이 스킬도 즉시 시전이 가능해집니다.
침식
- 지(地)속성 스킬. - 정령성의 메인 기술입니다. - 땅정령으로 부식 사용후 사용해 준다면 효과가 다소 향상됩니다. - 정예 솔로잉을 할 때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스킬입니다. (※ 어그로 유지)
마법 해제
- 정령성의 디버프 스킬 중, 스킬북으로 습득하는 기본적인 디버프 스킬. - 시전시간이 2초이고, 모션 시간이 0.5초 정도 있습니다. - 시전시간이 끝나고 난 뒤, 모션까지 끝나야 버프가 지워지므로, 타이밍을 잘 맞춰서 쓰도록 합시다. - 최대 1개까지 지웁니다.
마법 연소
- 즉시 시전 스티그마 스킬입니다. - 최대 3개까지 지웁니다. - 모션이 끝나고 나서 약 1초 뒤에 버프가 지워지므로 타이밍을 잘 맞춰야 합니다.
마법 역류
- 즉시 시전 상급 스티그마 스킬입니다. - 최대 3개까지 지우고 도트대미지를 입힙니다. - 이 스킬도 모션이 끝나고 나서 약 1초 뒤에 버프가 지워지므로 타이밍을 잘 맞춰야 합니다. - 마법 역류 스킬의 도트 대미지 효과는 마법연소로 지워서 추가적인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정령 약화
- 풍(風)속성 스킬. - 바람정령으로 부식 후 사용하면 대미지가 향상됩니다.(이 다음 스킬의 응용편에서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 공포 스킬로 인해 정령의 모습으로 변한 대상에게도 정령 판정이 되어서 추가대미지를 줍니다.
회오리 기운
- 풍(風)속성 스킬 - 바람의 기운 4개를 한번에 소환하는 스티그마. - 바람정령으로 부식 후 사용하면 대미지가 다소 향상됩니다.
분노의 회오리
- 풍(風)속성 스킬 - 단시간에 많은 대미지를 줄 수 있는 도트 스킬입니다. - 바람정령 부식 후 사용하면 대미지가 다소 향상됩니다.
불길의 축복
- 화(火)속성 스킬 - 자신을 포함한 파티원들의 공격에 추가대미지를 부여합니다. - 쉽게 말하자면, 봉혼석 같은 느낌!
<정령 명령 계열 스킬>
위협의 기세
- 정령으로 수호성의 "도발"을 사용한다고 보면 됩니다. - 어그로 획득 양은 많은 순서대로, 불>물>바람>땅 입니다. (불정령이 가장 많고, 땅정령이 가장 적음.) - 42레벨에 명령 : 기폭을 배우고 나서는 묻히는 스킬입니다.
분노의 기세
- 정령의 특성을 살리는 자체 버프 스킬입니다.
= 불 : 물리 공격력, 마법 공격력 증가. = 물 : 마법 증폭력, 마법 적중 증가. = 바람 : 치명타 확률 증가, 회피 증가. = 땅 : 강철 보호막 생성
뇌전 발톱
- 기초 대미지 딜링 스킬입니다. 12초에 1회 사용합니다. - 불 / 물 / 땅 : 단일 대미지 공격. - 바람 : 도트 대미지 공격.
부식
- 아이템 드랍률이 20% 상승..? - 각 정령별로 자신이 해당하는 속성의 방어력을 하락시킵니다. - 도트 대미지가 아주 적지만 들어갑니다. 근데 부식은 무슨 속성이지-_ -;; 제보 받습니다.
교란
- 정령들의 특성을 살리는 "공격" 스킬입니다.
= 불 : 물리방어력 하락 = 물 : 추락(이었으나 없어졌음 ㅜ. ㅜ) = 바람 : 기절 = 땅 = 흡혈(체력 흡수)
기폭
- 정령의 최대 대미지 딜링 스킬입니다. 24초에 1회 사용합니다. (때문에 정령성의 한 쿨은 24초를 기준으로 합니다.)
명령 : 희생 (고대의 스티그마로도 있습니다만, 이건 스킬북으로도 배우는 녀석입니다. 정령의 희생 스티그마와 헷갈리지 마세요!)
- 타종족에게 추가 대미지를 줍니다. (천족이라면 마족, 용족에게. 마족이라면 천족, 용족에게.) - 정령 중심 범위 스킬이므로 정령과 대상의 거리를 생각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이 스킬 사용하는 게 꽤 기술.)
<공포류 스킬>
영혼의 절규
- 기초 공포 스킬. - 이동소도 저하가 없으므로 대지사슬과 반드시 연계하는 편이 좋습니다! - 천족의 경우 물속성 방어가 하락, 마족의 경우 불속성 방어가 하락.
공포의 절규
- 범위 공포 스킬( 15m, 최대 6인 ) - 레이더에서 자기 캐릭터 주변에서 가장 가까운 첫번째 원 안의 대상을 타겟팅합니다. - 이동속도 저하게 자체적으로 있습니다. 대지사슬은 사용해도 쿨만 돌아가고 속도를 더이상 줄이지 못합니다. (저항하지만 않으면 대미지는 들어가겠지만요.) - 천족의 경우 물속성 방어가 하락, 마족의 경우 불속성 방어가 하락.
즉시 변이
- 단일 대상으로 즉시 시전하는 공포입니다. - 5분 쿨타임으로 신중히 써야 합니다. - 파티시에는 긴급 메즈용으로 유용합니다. (속박 연계) - 천족의 경우 물속성 방어가 하락, 마족의 경우 불속성 방어가 하락.
EX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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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디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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