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 데바 총집결

 

- 15강 강화시스템 : 운빨로 적용되는 지금도 좋은 평을 받는것이 아닌 일부 유저들에 국한된 업뎃 찬반이 적지 않음

 

- 충격해제 : 이것은 살성의 몰락과 동시에 공방이 이뤄어지는 그나마 1234 스킬에서 조금의 변화가 이루어짐

 

- 일일퀘 : 아이온 죽돌이를 위한 컨텐츠 그나마 충해와 더불어 좋은 평

 

요약 : 전체적인 부분에서는 좋은 평을 받을수 있는 1.9 업뎃 스턴 한쿨에서 벗어난 아직까지고 선침묵이 공방을 이루지만

 

그나마 조금의 개선방향 이루어짐과 15강의 찬반 마지막으로 늦은감이 있지만 일퀘로의 접속률 증가

 

2.0 용계진격

 

- 신규 필드 용계 : 말로만 신규필드인 바람길 위주인 기대치이하의 필드 지금은 오토천국으로 전락한 수준

 

- 펫 : 3.0 비전의 탈것의 펫이 나올줄 알았던 상태에서 창고로만 전락되는 잉여 업뎃

 

- 신규인던 : 파슈를 제외한 전 인던이 사장됨. 심잔은 너무나 효용성에 떨어지며 카스파 하라멜 악몽도 지루한건 마찬가지

 

 쌍다스는 지금은 마도, 치유 등 2인 이하의 앵벌 인던으로 전락 찬트는 지금은 함직을 제외한 쌈팟 끼리 대결을 제외하면

 

 큰 흥미를 주기에는 여실히 부족

 

2.1 황금데바

 

- 드랍률 상승 : 오토가 개득템할것이 뻔한 .... 그리고 오토가 현저히 줄었던 상황에서 지금 오토는 키나값 시세 떨어트리는데

 

일조 및 너무나 많은 오토 재생산 일반 필드의 드랍률 상승에 많은 유저들이 오토에 대한 불만과 엔씨의 문제점을 피력

 

- 제작의 변화 : 존망한 녹템 파템을 구사일생으로 변환 시키는 패턴 반색

 

2.5 주신부름

 

- 그래픽 변화 : 2년이 넘은 시간으로 인한 당연한 결과이며 자연스런 변화

 

- 템페르 : 2.5 주력인던으로 보기 어려운 너무나 비효율적인 인던, 일부 팀들만이 가는 아직은 보완해야될점이 너무나 많은

 

안가면 허전하고 가면 너무나 메리트 없고 힘든 인던

 

- 아라카 : 쌍다스와 마찬가지로 1~3인 이내의 앵벌이 및 백금퀘 인던으로 전락

 

- 신규 펫 : 마찬가지로 큰 호응 없음

 

-기타 : 현재 최고의 이슈인 백금훈장의 암묵적인 어뷰징 및 요새전 자체의 의미가 퇴색 회랑일퀘로 인한 떼쟁게임으로 전락

 

총평 : 현재의 2.5는 1.5 전후의 게임과는 천차가 되어버린 게임으로 바뀌었다. 주요 요새전인 용계의 경우에는

 

세마타 각성야멘 테그라크등 1년이 다되어가는 시점에도 대체적인 서버에서 비호응을 얻고 있고, 지금쯤이면 나왔어야될

 

회랑에 숨겨진 넴드 미구현 백금공훈의 방식 자체가 너무나 근접거리에서만 적용되는 바람에 역으로 암묵적인 어뷰징만

 

성행 3.0이 겨울 업뎃을 목표로 만들어지는 것은 공공연한 사실임에 근 반년 이상은 템페르와 파슈 그리고 백금에

 

혈안이 될 수 밖에 없는데 지금 이대로라면 찬트의 함직, 회랑 및 상대 필드 ( 잉기 갤크 ) 의 일퀘 요새전 상대종족

 

현재로는 비공략 떄문에 계속 이런 방향으로 지지부진하게 끌게 될 것이다. 예전 이동사작업을 제외한 파티 또는 소수로

 

다니던 그 재미는 이제 힘들며 요새전의 재미 또한 즐기지 못하고 있다. 주력인던인 2.5 템페르의 대중들의 외면도 한몫하고

 

있기도 하고...

 

개인적인 느낌이므로 다를수도 있다. 그러나 대부분이 느끼는 부분을 총체적으로 평해봤으며 개선되어야 할 점도 적고는

 

싶지만 사설이 길어질수 있으며 인벤댓글러의 특성상 말꼬리 잡기로 마치 손가락을 가르키는 방향을 보지 않고

 

손가락을 보면서 왈가하는 성향상 기회가 되면 개선방향 토론해보고 싶기는 하다만....

 

내 개인적인 입장은 2.1때부터 테라를 인식한 유저 발걸음 되돌리기 및 오토 활성화 피방 유저로 게임차트 피방 순위 유지시

 

키는 것에 전념을 기울였다는 것에 장담한다. pc방 이벤트가 아녔으면 주간 피방 접률에서 테라 상용화전에 한번 밀렸을거

 

였으며 많은 작업장이 테라의 안타까운 업뎃으로 인한 아이온 되돌리기에 성공했다라고 밖에 볼 수 없다

 

의도하지 않았던 의도했던.. 결과는 아이온이 피방 접률 1위 고수 그리고 예전 최악의 오토 숫자와 비슷한 수준으로

 

많은 수익률 회수 ( 정치적으로 평해보자면 아이온의 장기집권으로 야구단 창설의 투자발판 마련 )

 

엔씨는 2.5는 어차피 지들도 인정한 3.0으로 가기 위한 발검을이라 평했다. 그만큼 2.5 업뎃은 테라를 의식한 땜질용

 

업뎃이라는 것을 자수한 동시에 1위라는 메리트를 뻇기지 않으려는 좋은 3.0 업뎃이 된다면 그때는 많은 오토들을

 

단속할 것이다. 안타깝게도 테라가 망테크를 타고 있으므로 더 천천히 그것을 개발하게 되서 안타깝지만..

 

그리고 내가 글 적은 이유중에 하나가 무슨 집기냐 요즘은 떄쟁인데 1234던 컨이던 그냥 밀당하다 포획당하면 그냥

 

푹푹으로 찢겨 죽는게 현재의 게임이다. 집기가 사기인것도 있겠지만 때쟁이 더 사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