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의 롯권에서는 특정 직업군이 다른 직업군들보다 유독 유리한게 사실입니다. 

 

검돼지 살바퀴는 인던 들어가면 굴릴수있는 권한이 2개~4개까지 되고

 

궁잉여 호거지는 고작1개 뿐이니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는건 당연하죠

 

이런 박탈감의 원인으로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에 주된 원인은 인던 무기가 추출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아시다시피 고레벨 강화석은 상당히 비싼 가격에 거래되는 형편이니까요..

 

즉, 약간 과장해서 말하면

 

검돼지 살바퀴가 파슈 1번 가면서 먹은 아이템으로 추출해서 획득한 키나를

 

호풍팔이나 궁잉여가 똑같이 모으려면 파슈를 3번~4번 가야 된다는 말입니다.

 

이건 절대 정상적인게 아닙니다.

 

라그나로크의 상인처럼 ( 예를 들어 직업스킬로 물품을 싸게 사고 비싸게 팔 수 있음 )

 

직업적인 특색으로 재화축적에 특화가 따로 되지도 않았음에도

 

다른 직업군과 획득하는 재화에 이렇게 큰 차이를 보이는건 비정상적인겁니다.

 

 

 

##현재 직주권한에서의 롯권 예 (외판x)##

 

검성 살성 궁성 치유 호법 마도

 

검돼지 = 유일 창1 대검1 장장셋1 창린0.5 영웅 창1 대검1 장장셋1 창린0.5 -> 7개

 

살바퀴 = 유일 단단2 장장셋1 창린0.5 영웅 단단2 장장셋1 창린0.5 -> 7개

 

궁잉여 = 유일 활1 영웅 활1 ->2

 

호풍팔 = 유일법봉1 영웅법봉1 ->2

 

치슬 = 유일 전곤1 방패1 영웅 전곤1 방패1 ->4 (수호 방패는 어케 되는지 모르겠네요 호풍팔이 쳐묵하려나 )

 

마도신 = 유일 법서1 보옥1 영웅 법서1 보옥1 ->4

 

 

제일 합리적인 직주롤은 1직업 1무기 직주권한/  기타 아이템 외판 1/n or 올주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현실적으로 위와 같이 직주롤이 변화되기 힘들기에

 

블소와 같이 인던 아이템에 대한 경매방식의 적용도 고려해볼만한 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만

 

골드팟의 성행에 대한 와우를 경험해봤던 유저들의 우려가 생각보다 크더군요 (본인은 와우 안해 봄..)

 

또 다른 방법으로는 문제의 원인이 되는 인던 아이템의 추출은 원천적으로 불가능하게 바꾸는겁니다.

 

즉, 상점에 대한 판매만 가능하게 말이죠..

 

물론 이렇게 될 경우 기존 강화석의 가격 상승이 초래되겠지만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현재의 채집재료들처럼 하루에 일정 수량씩 강화석을 키나로 구입할 수 있는 npc를 추가하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