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형의 갑옷>

수호성(34렙) / 검성(37렙)

재사용시간 3분

1.5분 동안 자신의 기절, 밀려남, 넘어짐, 회전, 공중속박 저항값이 1000만큼 증가합니다.

 

문제(?)가 되는 균형의 갑옷입니다.

조심스럽게 사기라고 불리우며 인벤 토론장에 심심치않게 등장하는 스킬이지요

사기라고 불릴정도로 문제가 심각할까요?

그래서 한번 찾아봤습니다.

판금에게 균형의 갑옷이란 스킬을 줄때 다른클래스는 무엇을 주었을까?

 

조건1. 스티그마 스킬

조건2. 스킬의 레벨이 1로서 끝나는 스킬

조건3. 수호성의 착용레벨(34), 검성의 착용레벨(37)

 

수호성 - 전우보호 : 30초 동안 파티원이 25m내에서 공격을 받을 때마다 100%만큼의 타격을 대신 받습니다.
살성 - 연막탄 : 15초~25초 동안 자신 주변 15m내의 적들을 실명 상태로 만듭니다.

살성 - 분노의 눈 :  10초 동안 사용하는 스킬 1회에 한해서 치명타 공격을 합니다. 대신 자신의 물리 치명타가 300만큼 감소

궁성 - 저격 : 자세 활의 공격거리가 10%만큼 증가합니다. 그 동안 자신은 매우 느린 속도로 움직이게 됩니다.

마도성 - 바이젤의 지혜 : 15초 동안 자신의 모든 마법 스킬 시전시간이 25% 단축됩니다.

정령성 - 공포의 절규 :  자신을 중심으로 15m내의 적들을 13초~18초 동안 불의 정령으로 변신시키고 공포와 이동속도 감소

                                 상태로 만듭니다.

정령성 - 명령 : 수호의 장벽 정령에게 스스로 자신이 가진 강화 마법을 사용하도록 명령합니다. 정령은 각자 다른 효과를 자신

                     중심으로 15m내의 아군들에게 줍니다.

치유성 - 신속의 기도 : 10초 동안 자신의 모든 마법 스킬 시전 시간을 50% 단축 시킵니다.

 

제가 생각했던 조건에 만족하는 스킬은 이것뿐이었습니다.

34,37레벨에 배우는 스티그마 스킬중에 각 클래스별로 여러가지가 더 있었지만 레벨 스킬이 1단계로 끝나는건

이것뿐이더라구요

 

균갑이 사기라구요? 제가 찾은 스킬만 봐도 균갑에 버금가는 각각에 직업군의 특성스킬을 준걸로 판단이 되는데요?

 

아래분의 말에 "나는 넘어지고 너는 안넘어지고 " 이래서 사기?

이런 논리라면

연막탄 - 너는 때리고 내가 때리면 피함뜨고?

분노의 눈 - 너는 무저건 치명이고 나는 일반공격이고?

궁성 - 너는 공격거리가 10% 늘어나고 나는 공격거리 그대로고?

바이젤의 지혜 - 너는 스킬시전이 25% 단축되고 나는 스킬시간 그대로고?

공포의 절규 - 나는 불정변신하고 너는 멀쩡하고?

신속의 기도 - 너는 스킬시전 시간 50%고 나는 스킬시전시간 그대로고?

 

그럼 이스킬들 모두 사기겟네요?

마도의 집기와 같은 맥락이라고 하셨는데요. 제가볼때 마도의 집기와 수호의 균갑에 대한 논란의 의미자체가 틀린데요?

 

제가 생각할때는요 어떤 클래스의 어떤스킬이 문제다 싶으시면 그에 합당하는 근거나 논리를 세우시면서 말해주실래요?

다들 성인이시자나요? 난 이게 싫다. 그냥 싫다. 이런말하는 애들 아니자나요?

제가 보는 관점에서 판금의 균갑이란 스킬은 그와 동급의 스킬들을 각 클래스에 주어진걸로 판단됩니다.

 

균간에 대해서 토론하실분은 뎃글 부탁드릴게요.

반말, 욕설, 무개념글, 근거나 자기주장없는 그냥 싫다 식의 글 무시하겠습니다.

재대로된 토론하실분만 뎃글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