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는 아이템 옵션이 정해져있는 것이 어비스 무기였는데

 

 무기에 따른 특성은 제외하고서라도(ex:보옥에 달린 추가 정신력 옵션)

 

 다른 여러가지 부가효과는 유저가 선택할 수 있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왜냐면 멍청한 엔씨가 같은 무기를 공유하는 호법성과 치유성을 전혀 다른 특성의 캐릭터로 만들어놨기 때문이죠

 

 마증 치유성의 입장에서 어비스 법봉은 참 좋으나,

 

 물리옵션 부가효과가 찜찜할 것이고

 

 호법성 입장에서도 공속이 달린 전곤을 고르고 싶어도 마증 마적의 옵션은 어디다 쓸데가 없음

 

 그 외에 다른 무기도 이런 점이 있겠지만

 

 쉽게 맞추는 것도 아니고 제작무기나 인던무기에 비해 수고와 노력이 훨씬 더 많이 들어가는데

 

 옵션을 유저 취향에 따라 맞출 수 있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기본 PVP 공격력 방어력 외에 총 세가지의 부가 옵션이 들어가는데

 

 물리 무기의 경우 공격력, 명중, 치명타, 생명력, 무기방어, 공격속도 중 세가지를 선택할 수 있고

 

 마법 무기의 경우 마법증폭력, 마법적중, 마법치명타, 시전속도, 공격속도 중 세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면 좋겠음

 

 물론 법봉은... 시속 주면 좋겠지만... 물리옵이냐 마법옵이냐만 선택할 수 있어도 매우 감사해할 듯

 

 또한 이러한 기능의 구현이 어렵지도 않을 것 같고

 

 쌍수를 사용하거나 방패를 같이 쓰는 클래스를 생각해봐도 손해볼 클래스는 없다고 생각함.

 

 p.s. 법봉에 시속을 줘도 사슬계열이 갑자기 PVP의 대세가 된다거나 하는 일은 없을 것으로 생각됨... 밸런스를 파괴하지 않는 범위라면 줘도 괜찮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