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도 무방/방방이 가능해야함.

 

그리고 방어구 마법 방어력의 구현과

 

1제련당 속성 방어수치도 구현해야함.

 

그리고 마적석을 명중석과 같은 수치로,

 

마저석을 방방/무방석과 같은 수치로 만든 다음

 

갑옷 등에 붙은 마적 옵션 삭제

 

물리계열 공격스킬이 마적이 아니라 명중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

 

그리고 마저/마적 관계를 바꿔야하는 거임

 

말 그대로 수호성이 마저 신경 쓸 필요가 없이 방방만 다 때려박아도 버텨야하는 거

 

스턴기란 스턴기는 죄다 마적 영향이고 메즈부터 디버프까지 싸그리 마적 영향을 받는 현실이 불합리하기 때문에 마저를 다 때려박는거지

 

무슨 로브계열이 마저/마적 관계에서 제일 불리 이건 개소리고

 

오히려 현재 마저/마적 관계에서 제일 이득 보는게 마법계열임

 

마도 같은 경우 마저를 다 때려박고서도 손쉽게 풀마증이 나온다는 거 자체가 엄청난 혜택을 입고있다는 반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