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급소 찌르기 I

6m내의 대상에게 526의 바람속성 마법 타격을 주고 18초 동안 공격력을 100만큼, 마법 증폭력을 300만큼 감소시킵니다.
물론 제가 주로 사용하는 스티그마 및 스킬입니다.
마증무방에서 마증마저로 갈아탄 이유
저는 원래 마증무방이였습니다. 저희섭은 사람이 적당히 . 아주 적당히 있는 서버입니다.
1:1을 만날 여유가 없다 ~ 이러신분은 살포시 백스페이스 눌르셔도됩니다^^
저의 기준은 항상 솔쟁 솔쟁 솔쟁 입니다.
보통 80, 81, 82에 가지않고 타 기지 및 지하카탈람에서 쟁을 하실경우 !
1:1 혹은 2:1을 자주 마주치게 되실 겁니다. 물론 친구가와서 2:1이 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어느날 저는 마저 치유와 1:1 상황에 마주치게 됩니다.
도망가는 치유를 따라가며 마적작을 입고 감도증폭을 쓰고 따라가는데 ..
속박 , 속박 . 속박 . 상치와 긴급정비에도 불구하고 속박 속박 속박
그러더니 살금살금 다가와서 짤짤이를 넣기 시작합니다 ! 수없는 도트에 몸이 마비되어
저의 불쌍한 기가비는 죽게됩니다.
이로써 저는 결심을 하게됩니다. 옷을 갈아입히자 . 치유의 옷을 갈아입혀서 내상황을 유리하게 만들자 .
중립지역이 아닌이상 죽을때까지 *고 *기는 혈전이 일어날테니까 빡쳐서 옷갈아입게 만들자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바꾸게 된것이 마증마저작입니다. 물론 마저를 어느정도 올리기위해 마증을 조금 포기합니다.
그렇게 맞춘 마저 2350 . 극마저 치유들의 속박은 대부분 저항하게 됩니다.
그리하여 지금의 기가비는 솔쟁을 할 수 있습니다.
이동디버프를 상당수 제거함으로써 연속기동으로 인한 빠른 기동으로 원할 때 도망갈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의문점 하나 .
마저 2350으로 저항을 할 수 있는 것인가 .
답은 할 수 있습니다. 왜냐
- 약점 찌르기 I

6m내의 대상에게 296의 바람속성 마법 타격을 주고, 10초 동안 마법 적중과 공격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우리에겐 이 스킬이 있기 때문입니다.
만렙스킬북일시 상대방의 마법적중 300을 감소시켜주며 지속시간 10초에 쿨 5초
한마디로 상치빨지 않는 이상 무한입니다.
이로써 저는 2350임에도 불구하고 2650의 마저 효과를 가지게됩니다.
마저는 확률입니다. 저항을 할 확률이 올라가지요 . 그래도 2650이면 쪼금은 저항하지않겠나요~? ^^
저항의 꽃
기갑성 최고의 스킬이자 역전을 가능하게 해주는 스킬
- 반격 발포 I

- 마법 저항 성공 후 20m내의 대상에게 795의 불속성 마법 타격을 주고 2초 동안 기절 상태로 만듭니다.
이어지는
- 진격타 I

- 15m내의 기절, 넘어짐, 밀려남 상태인 대상에게 접근하며 258의 땅속성 마법 타격을 2회 줍니다.
적지 않은 데미지에 2초기절후 진격타+2도트는 기가비의 위력을 한층 보태줍니다.
또한 연속기동이 쿨일 경우에 반격발포와 진격타는 15m를 줄여주는 큰 역활을 합니다.
자 어떠신가요 ! 이래도 마증마저 하지 않으시나요 ~?
물론 다른분들의 마증마적, 마증무방도 충분히 좋습니다.
저는 기갑성의 다양한 세팅중 하나를 공유하고자 기갑성 게시판에 글을 올립니다.
가장 효율적인 세팅은 분명히 있겠지만, 각각의 다른 세팅도 눈여겨 봐두시면서 게임을 즐기시면
할꺼없는 아이온에 조금은 더 재밌게 게임을 할 수있지 않으려나 생각합니다.
저와 다른 의견을 가지신분들도 분명히 많고, 궁금하신것들도 상당히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이세팅이 좋다 저 세팅이 좋다라기보다야 자기 취향에 맞으시는걸 선택하심이 옳으리라 봅니다.
제가 마증무방을 갈아탄 절대적인 이유는
마력보호막과 마력장막이 항상 켜있지 않습니다. 마력보호막은 지속이 길어 어느정도 유지가 가능하지만
마력장막은 20초입니다. 그래서 **같은 마력장막때문에 갈아타게된 결정적인 이유고
밀리클래스에겐 마력보호막과 마력장막의 데감+ 무방 550은 엄청난 뎀감을 시켜줍니다.
하지만 지속시간과 쿨이 3분이라는 점이 너무아쉬워 갈아타게된거지 마증무방도 좋은 세팅중에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