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 자유 게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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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09 0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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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아이온이 단순 매크로 단속이 어려운 이유예를들어 마우스 왼, 오를 특정 키로 묶고 '편의'를 위해서만 이동하며 사용한다고 가정하면
매크로가 생성하는 키 입력 자체의 일정성 은 탐지될 수 있음. 하지만 서버는 플레이어가 키를 누르는 동안 계속 움직이고, 타겟변경 , 비정기적으로 멈추는 등의 인간적인 행동 변수를 감지하고, 이러한 복합적인 행동 패턴이 매크로가 생성한 단순한 입력 패턴을 완화시켜서 최종적으로는 사람의 플레이로 판독함. >>입력 패턴일정함. (LMB, RMB 간의 딜레이가 기계적으로 동일) 판독가능성: 중 >>행동 패턴불규칙함. (몬스터를 타겟팅하며 움직이고, 시야를 돌리며, 스킬 중간에 이동/회피를 하는 등 인간적인 변수가 많음) 판독 가능성: 낮음 문제가 되는건 제자리에서 매크로를 이용해서 수백번 '자동' 화 하는경우. 이 경우는 '로*아' 에서 매크로를 적발하는 방법이랑 동일함. 비인간적인 지속성: 인간이 수 시간 동안 단 한 번의 오차 없이 동일한 행동을 반복할 수 없음. 게임사는 로그인 지속 시간, 특정 지역에서의 체류 시간, 입력 간격의 표준 편차 등을 분석하여 비정상적인 패턴을 찾아냄. 행동 부재: 서버 렉이 딜레이를 불규칙하게 만들더라도, "수 시간 동안 한정된 범위 내에서 동일한 스킬/입력만 반복하며, 다른 유저의 방해나 외부 요인에 전혀 반응하지 않는다" 는 행동의 부재 자체가 매크로임을 입증하는 강력한 증거가 됨. 다만 아이온 게임 특성상 자동사냥 매커니즘이 타 게임과는 다르게 제자리에서 좌, 우 클릭만 하면 되는 단순한 빌드라 단 두개의 입력값에 1~10ms 랜덤변수만 줘도 실제 사람이 누르는것과 구별이 더 어려움. (얘가 단순히 제자리에서 마우스를 딸깍이는지 자동 매크로를 돌리는지) 여튼 단순 사냥 매크로를 잡을 방법은 없으니 이에 관한 다른 방책을 얼마나 획기적으로 내는지에 따라 게임 수명은 달려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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떼바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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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아정맛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