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는 "치명타" 이새끼다

치명타 확률을 보면 최대50퍼라고 표기되어있고
"치명타 저항으로 50퍼 아래로 떨어질 수 있다"라고 설명이 되어있는데
이게 능력치가 945 같은 수치 값으로 표현되어 있기 때문에
정확히 내 치명타 확률이 몇퍼센트인지 안나와있다

그니까 우리는 정확히 얼마나 오르는지 상세하게 나와있지도 않은
의미없는 수치 값만 올리고 있다는 소리다
( 이건 게임사의 유저 기만이다 )

상식적으로 치명타를 누르면 내 치명타가 몇퍼센트인지 나와야 정상아닐까??
그래야 퍼센트 값을 보면서 치명타를 더이상 챙겨야하는지 안챙겨야하는지 아는데
그냥 떡하니 수치만 표기되어있다

그리고 데바니온으로 오르는 치명타+10 << 이건 치명타 확률50퍼 고점에 막히는건지
알 수가 없다

굉장히 심각한 문제다 성장이 중요한 RPG게임에서 성장에 대한 스탯이 정확하게 표기되어 있지 않다니
유저를 얼마나 우습게 봤으면 대충 수치만 표기했냐는 말이다
김남준PD는 이 글을 보고 빨리 조치해줬으면 바란다


그리고 2번째는 "치명타 저항" 이새끼다
님들은 뭔가 쎄하지않나 이 스탯이??

치명타로 공격당할 확률을 줄입니다.
상식적으로 몬스터한테 치명타데미지가 있나???
보통 치명타 스탯은 유저들이 보유하고 있는 옵션이아니냐 이말이다

우린 몹한테 맞으면 빨간색숫자만 뜬다 ( 이건 내가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 )
근데 "몹한테 치명타로 공격당할 확률을 줄입니다"가 아닌
"치명타로 공격당할 확률을 줄입니다"로 대충 설명해놨다.

"아니 그럼 유저한테 치명타로 당할 확률을 줄여주는거겠지"라고 말하는 분들이 분명 있을거다
근데 문제는 저 스탯이 데바니온,장비에도 들어가 있다는거다
내가 말하고 싶은건
PVP , PVE 관련 스탯은 아리엘,아스펠로 나눠놨으면서
저런 능력치들은 왜 구분짓지 않고 대충 통합해놨냐 이 말이다
정확한 설명이 필요하다
( 데바니온은 PVP , PVE통합입니다 <<이런거

게임의 시스템이 이렇게 중구난방에 나사가 빠져있고 설명도 불친절해서
스펙업 하는 유저 입장에서 재미가 떨어질 수 밖에 없을 것이다

모든 유저가 공감하지는 않겠지만 몇몇 유저는 나처럼 공감하는 사람들이 있을거다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