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 자유 게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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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16 18: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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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간의 롤 구분 명확히좀 해줘요애초에 님들이 탱딜힐 나눠놓고서
애매모호하게 그러시면 어떡해요 그리고 검성은 탱관련 싹 삭제하고 DPS 로 가는게 맞아요. 애초에 서브탱, 서브힐 구조자체가 현재 시스템과 어울리질 않는다 생각합니다 5명 파티면 모를까.. 탱이면 탱이죠. 탱은 어그로를 끌고 보스를 붙잡아두고 처맞는데 특화되어있어야죠. 기여도 또한 그 처맞는거에 따라 상정돼야죠. "막았을때" 파티원에게 버프가 걸리는 구조도 사실 이상합니다. 스킬을 꾸준히 써서 막기 스탯이 올라가 있는상황을 유지 시키는 구조여야죠. 파티원에 걸리는 버프또한 큰 광역기술이 들어올때나 그럴때 대신 맞아주는 스킬이라든가, 전체 보호막이라든가..(스티그마에 있긴 한데 딜레이가..) 그리고 꾸준히 돌려서 파티원들에게 공격력 상승버프가 들어가있게 유지할수 있는 스킬도 있어야죠. 막았을때만 되는게 아니라요. 롤이 "탱"인데 모든게 다 탱다워야죠. 데미지? 약해도 됩니다. 근데 기여도가 롤이 탱인데도 불구하고 데미지로 상정되는게 이상하다 이겁니다. 힐러또한 마찬가지구요. 파티를 얼마나 잘 살렸냐, 얼마나 힐을 했냐, 이런거로 기여도를 측정해야죠. 힐러면 힐러고 탱이면 탱이죠. 검성은 DPS 로 가는게 맞습니다. 뭔 대검들고 탱을 해요. 그리고 DPS 인데 매번 쓰는 스킬에 적대치도 붙어있고 막아야 또 뭐가 발동되던데 .. 구조가 이상합니다. 뒤에서 딜을 처 해야 하는데 앞에서 처 맞아야 뭐가 발동되는게 좀 이상해요. 음.. 죄송합니다. 아이온2의 시스템적인 아이덴티티가 있을텐데 저는 아이온1 이나 NC 게임을 한번도 해본적이 없고 처음 접해봅니다. 그래서 아마 제가 모르면서 좀 말한것도 있을듯합니다. 그냥 순수히 탱을 하고싶고 탱의 능력으로 측정받고 싶은마음입니다. 마격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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