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마다 공증 패시브가 수치도 다르고 공증 패시브가 없는 직업도 있음
공증 패시브가 있는 직업은 그걸 고려해서 밸런스가 짜여져 있고
공증 패시브가 없는 직업도 그걸 고려해서 밸런스가 맞춰져 있음
공증 패시브가 있다고 사기 직업이다를 말하는게 아님을 미리 말함

살성은 공증 패시브가 없고 궁성은 공증 패시브가 있으니
두캐릭으로 설명을 해보겠음
그밖에 타직업들도 공증 패시브 있는 직업들이 여럿있음

현재 5돌파 기준 무기 가더 목 귀귀 반반 팔찌제외
기준으로 총 35% 파괴17% 위력16% 정도임
총68% 살성의 고점은 아직도 뚫려 있음
하지만 공증 패시브가 있는 직업은 그 수치에 따라 고점에 도달했거나 상한선 제한을 넘었을거임

쉽게 고점에 도달했으니 좋은게 아니냐?
맨위에 설명해놨음 밸런스는 이것저것 고려해서 맞추기 마련임

더 추가를 해서 말하자면
호법의 불패 진언등등의 효과를 전혀 못받음
심지어 자버프인 바이젤의 권능도 무쓸모 되어버림

나같은 경우는 5돌파도 아니고 영각에 집중의눈을 많이 챙겨서 이미 상한선에 근접해 있음
이게 바뀔지 안바뀔지 모르니 집중의눈을 다른걸로 바꿀수 없는 상태
그렇다고 위력을 빼면 영각 쓰레기로 인식되어지고 파티 걸러짐으로 이어짐

모든 공증 패시브들은 피증으로 바꿔야 한다고 생각함
근데 피증 치피증은 상한선 없음? 확인 필요하다고 생각함
다들 자기 직업 공증 % 몇인지 확인해보길

추가로
치명타 확률 안나오는것도 너무 짜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