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 자유 게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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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17 17:04
조회: 1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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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임의 방향성 2가지1. 로아/던파처럼 계승 도입하고 유저를 천장으로 끌어올려서 거기서 놀게만들고 시즌초기화.
-장점 - 유저들 장비 교체 비용이 줄어듬. 시즌초기화 마다 강화 부담으로 이한 유저 이탈이 줄어듬 -단점 게임내 재화가 좀 적게돌고 일부 선발대 고강화 유저들이 강화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게 되거나 극고렙 유저들이 과도한 엔드스펙 배럭 생산해냄 2. 메이플처럼 전투력 구조를 유지하면서 쌓아나가고 아이템 인게임 거래 가능하게하고 레벨링을 좀 힘들게 만들어서 OO렙에 OO장비 착용해서 어디 클리어 하게만들고 구조를 쌓아나감 -장점 쪼렙템 고강화 수요가 생김 , 장비 인게임 가치 유지 EX) 50렙 이전엔 불신늘무 2돌 짜리 사서 장비 파밍하면서 2800까지 전투력 키우고 다른장비로 넘어가라~ 같은 식의 파밍구조가 생김 -단점 장비 값어치가 일정 시간 지나면 뚝뚝 떨어짐 대충 줄중 하나는 해야할듯 지금 한달넘게 했는데 나 아직도 유일장비 외형 전케릭 통틀어서 1~3개 사이로 밖에 없는거 보면 유일장비 외형 파밍 ㅈㄴ 힘든데 언제 계정공유 해주노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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