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2 첫 홈페이 화면을 보면 이 게임 추구하는 방향을 볼수있다
[두 개의 하늘 하나의 영광]
이 슬로건이 말하듯 천족과 마족은 갈라진 영토에서 중앙에 어비스를 차지하기 위해
싸우는 형식에 게임으로 만들어졌다 
게임 시스템에 보면 

PK 시스템 소개

  • PK는 다른 종족의 플레이어와의 전투를 뜻합니다.
  • 일부 지역을 제외하면 AION2에 구현된 대부분의 필드에서는 다른 종족의 플레이어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종족의 플레이어는 자동적으로 적대 관계로 인식하며, 공격 대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자체에도 종족관 pk를 자동적으로 할수있게 만들어진 게임이다
pve유저들이 초장기에 무분별한 어비스포인트 획득 방식에 문제로 피해를 보고 
문제점이 생기면서 라방에서 pve유저들도 문제없이 즐길수 있는 아이온2를 만들겠다고 
한 말이 pve게임을 만들겠다는 말은 아니다 

아이온2라는 자체 이게임은 종족관 대립을 하면서 서로 싸워서 어비스를 차지하여 
더 많은 해택을 받고 인던,초월에 있는 용족을 더 쉽게 잡기 위한 시스템으로 만들었다
근데 pvp를 못하게 한다면 아이온2에 정책성이 사라지는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