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의 핵심은 간단하게 '닥돌 금지'.

에이펙스가 스피디하고 근접전투가 중요한 게임인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무작정 들어가는 게임은 아닙니다. 닥돌을 하게되면 많은 문제점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예시와 주의사항을 말해보자면,

1. 다른 분대 개입. 
 스피디한 게임인만큼 빠르게 다른 분대가 합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양각을 잡히는 것도 큰 문제고, 에린이의 경우 파밍과 재정비가 느려서 교전을 이겨놓고 허무하게 죽으며 어부지리 시켜주는 경우도 많습니다. 

2. 1 vs 다수 구조를 이기기 어려움.
 게임 특성상 1대 다 구조를 이기기 매우 힘듭니다. 닥돌을 하면 혼자 앞서는 경우가 많고 보통 2명 이상의 적을 마주치면 바로 눕습니다. (그리고 바로 나가는게 에린이들 국룰이죠. ㅅㅂ) 반드시 핑을 여러 차례 찍고 같이 들어가거나 이동하는 것이 좋고, 팀원이 답답해 죽을 정도로 안따라온다면 팀원쪽에 합류하거나 거리를 두고 중장거리 교전을 하는게 좋습니다.

3. 교전 상황 파악x
 이게 여러 방면에서 제일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교전에 개입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은데, 이것을 전혀 생각하지 않고 들어가면 아무것도 못하고 눕는것이죠.(그리고 적 핑 오지게 찍는것도 국룰)
 예를들면, 교전 중인 팀이 몇 팀인지(1대1인지, 멀리서 쪼는 팀이 있는지 등), 교전 중인 팀 중 몇명이 누웠거나 확킬이 났는지 등은 기본으로 체크를 해야하고 그리고 최대한 빠르게 들어가서 마무리 할 상황인지 거리를 두고 지켜보거나 짤짤이 넣다가 진입할 상황인지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1대1 구도에서는 중거리에서 서로 딜교를 먼저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딜교를 통해 상대 인원이 몇명인지, 샷발은 어느정도인지, 갑옷 레벨은 무엇인지, 총은 어떤걸 쓰는지 확인을 하는 것이죠. 이 정보를 통해 빠르게 붙을 것인지 딜교하다가 확실히 한명을 눕히거나 쉴드를 깨고 붙을지, 뺄지 등을 결정합니다. 

*체크리스트 작성하듯이 하라는건 당연히 아니고, 경험이 쌓일수록 거의 본능에 가깝게 판단이 됩니다.

**물론 본인의 실력이 같은 로비 내의 사람들보다 훨씬 좋다는 것이 확실하면 닥돌 플레이를 해도 무리가 아닙니다. 대부분 프로분들의 일반겜을 보면 그런 경우가 많죠. 하지만 본인과 로비의 실력이 비등하거나 우위에 확신이 없을때(에린이들. 혹은 상위티어 랭겜. 프로 스크림)는 반드시 고려하면서 플레이하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