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베타 테스터 역류 입니다. [3차 베타 광전사 4차 베타 광전사]

 

혼자만 알고있는 정보를 공유하기위해 인벤에 글을 적어봅니다.

필자는 9일 2일차를 끝내고 20렙에 99%를 달성하고 아쉽게 21렙을 찍지못했지만 아마도 제생각엔

누이안 광전사 랭킹으로 5손가락안에 들거라고 생각됩니다.

 

제가 이렇게 글을 적는 이유는 광전사 특유의 특성들과 스킬 연계기 를 통한 폭딜을 공유하고자 이렇게 글을 적습니다.

 

 

[1]. 남자의 로망 격투! 그리고 사명!

 

우선 격투 스킬들

 

뭔가 많습니다만. 자세한 설명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641&l=29 이곳에서 상세히

설명되어있으니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사명 스킬들!

 

이 두가지 특성은 연계기도 많고 한방데미지도 강력함으로 지금 아키에이지 최강의 직업으로 일컫는 흑마술사의 사냥속도에

견주어볼때 전혀 뒤지지않는 밀리 직업입니다.

 

자 그럼 왜 초장부터 스킬을 집고 넘어가느냐! 다른직업군들과 다르게 격투와 사명을 가진 직업들은 총 광전사포함 9가지로서

 

도적(환술) / 투사(철벽) / 정치가(의지) / 첩자(야성) / 주술도적(마법) / 낭만도적(낭만) / 격투가(사랑) 이 있습니다.

 

물리데미지만 놓고 볼때는 9가지 직업중 단연 첩자가 가장 높습니다 하지만 첩자는 원거리 기술을 사용하는 직업임으로

근접 데미지만 놓고 볼때는 광전사와 같다고 볼수있습니다.

그렇다면 광전사는?

보시다 시피 물리공격과 약화 공격에 고루 배분 되어있는 것을 볼수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주목해야 하는것은 '죽음' 이라는 직업 특성인데요.

그 죽음 이라고하면 보통 어둑칙칙한 것들이 떠오를것입니다.

그에 걸맞게 적을 침묵시키거나 움직임을 둔화시킨다거나 하는 특성입니다. 하지만 공격마법 스킬들이 모두 도트데미지로

들어가기 때문에 마법사라는 직업도 죽음특성을 잘쓰지 않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주목해야하는 죽음 특성은 단순히 저주약화마법이 아니라 이것입니다.

 

요목조목 따져보자면 '복수의 갑옷' 근접 물리데미지를 100% 돌려준다 입니다. 이말인즉슨 몹이든 pvp든 근접 밀리와

의 싸움에서는 내가받는 피해 다주고 순간 폭딜이가능한 광전사의 딜까지 전부 받을수있는 직업은 컨트롤을 떠나서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아키에이지 특성상 장비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어지간한 상태가아니라면 거의 근접 필승 입니다.

 

두번째 모두 쉿 이라는 스킬은 메이지와의 대결에서 아주 훌륭하게 소화할수잇는 스킬입니다. 돌격으로 달려드러가서 모두쉿을

걸어주면 제아무리 메이지라도 2-3초간은 마법을 사용할수없는 상태가 됩니다. 게다가 사명특성의 어둠의 일격을 추가로 넣어주면 거의 메이지들에게는 wth 이라고 외칠수 밖에없는 딜로스가 생깁니다. 메이지몹은 그냥 지팡이질 혹은 주먹질하다가 죽습니다.

 

세번재 원혼 소환은 우리의 밥줄인 격투스킬중 결정타를 날릴수있는 시간을 벌어주는 좋은 스킬입니다. 게다가 원혼소환하고있는동안 다른스킬을 모두 자유롭게 사용가능하니 원혼은 1+1이라고 볼수있습니다.

 

그리고 활력회복증가. 광전사는 피보다 활력이 모자라는 직업입니다. 초반에야 몹하나잡기 버겁다지만

저같은경우는 20렙 동급몹 2마리가 붙어도 둘다잡아도 피가 50%정도 남습니다. 2마리잡는도중 한마리가 붙으면 물약하나먹고

버티며 잡을정도입니다. 그러니 가면갈수록 광역 딜링이 가능한데 활력이 모자라서 스킬을 못스면 아 생각하기도 싫습니다.

전투중 회복속도도 15% 증가임으로 사냥하면서도 활력이 조금씩 미약하게 회복이 되는것을 볼수있습니다.

없어서는 안될 소중한 패시브입니다.

 

자 광전사를 해야하는 요소중 한가지인 죽음 특성을 알아봤습니다 (나머지는 쓰기나름이지만 밀리가 쓰기엔 좋지않습니다)

 

[2]. 콤보 흔히 말하는 상황별 연계기

 

18렙이하는 이렇다할 연계기가 없습니다. 그냥 1 공격 2스킬 3스킬 4스킬 다시 2스킬 3스킬 4스킬 하다보면 내피반 몹은 죽어있고 대충 이런상황일껍니다. 하지만 !! 18렙이후부터는 강력한 한방 콤보들이 속속 나옵니다. 광전사의 밥줄 스킬도 18렙이면 완성 됩니다.

 

우선 우리가 눈여겨 보셔야하는것은 격투와 사명의 연계관계입니다. 

 

(이미지첨부의 최대 갯수 초과로 더이상 스샷이 올라가지않는점으로 글로만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기본 토대가 되는

 

사명의 1렙스킬 후려치기는 상대를 멍해짐으로 만듭니다.

격투의 6렙스킬 올려치기는 상대를 무방비상태로 만듭니다.

이두개의 스킬은 쿨타임도 짧고 데미지도 상당하기때문에 극후반까지 사용하는 기본 연계 콤보입니다.

그리고 이 두가지 스킬을 사용함과 동시에 18렙 격투 스킬로 배우는 바람가르기는 무방비대상에게 60% 추가데미지와

멍해짐 상태의 경직됨 상태를 만들며 적의 뒤로 달려들고 내 앞의 모든적에게 데미지를 줍니다.

 

쉽게말해서 후려치기 -> 올려치기 -> 바람 가르기 를 사용할시 적을 스턴상태로 만들고 적의 뒤로 가게 됩니다.

그럼 우리가 주목해야할 스킬은 바로 무엇일까요?

바로 결정타 입니다!. 우리의 밥줄이자 격투가들의 밥줄인 결정타는 치명타로 적중하면 4배의 데미지를 주는 무시무시한

스킬입니다. 그러나 연쇄 상태로 출혈대상에게 90% 피해추가와 배후 공격시 치명타 확률 3배 증가라는 것이 붙어있습니다.

아쉽게도 우리는 출형상태로 만들수는 없지만 배후 공격을 가할수있습니다.

그러면 볼까요?

 

멀리몹이보입니다.

1 공격으로 활을 사용합니다.

2 돌진으로 적에게 스턴을주고 다가갑니다.

3 후려치기 그리고 올려치기를 사용합니다.

4 바람가르기를 시전해서 적을 경직시키고 적의 뒤로 이동합니다 (경직은 3초간 지속됩니다)

5 결정타를 날립니다.

5-1 크리가 터지면 몹은 대략 20렙기준 1000~1200데미지를 받고 즉사합니다

5-2 크리가 안터지면 대략 20렙기준 300정도의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참 쉽습니다. 하지만 바람가르기 이후에 화면을 돌려야하는 약간의 컨트롤만 사용해주면 우리는 몹을 5초안에 끔살할수있는

그런 폭딜러입니다.

 

이후에 몹의 피가 많을경우

 

6 올려치기를 사용합니다

7 난타를 사용합니다. (난타란? 사명의 10렙스킬로서 무방비상대에게 70% 추가대미지와 살기를 축적합니다)

무려 70%입니다. 맨스킬로 난타를때렸을때 난타렙 4렙기준으로 방당 50씩 들어가는데 올려치기후에 사용하면 90~100 치명타도 재각각 터지기에 엄청난 딜링이 가능합니다.

 

대충 여기까지오면 20-25렙 몹들은 어지간해서는 난타까지로 죽게됩니다. 한번 해보세요~

 

그이후의 상황별 콤보. 3차 클베에서는 사용해보진 못했지만

 

회오리베기(넘어짐) -> 대지가르기(넘어진대상 100% 추가피해) -> 올려치기,후려치기 -> 바람가르기 -> 결정타

 

요정도 까지이고 pvp시는 상대의 직업과 메이지 근접 궁수 인지 잘 판단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광전사 ! 참많은 사람들이 하고 한방한방이 무서운 직업입니다.

 

 

[3]. 아이템의 선택

 

밀리하면 대부분 가죽과 판금 중에서 나뉘게 됩니다. 하지만 광전사는 가죽을 입고 다니는 직업이라기보단 뭔가좀더

두껍다고 표현하는게 정상적일것입니다. 우선적으로 가죽보단 판금이 힘과 체력의 메리트가 더높고

더군다나 풀세트 착용시의 방어력은 역시 판금이다 할정도로 높기때문입니다.

 

but 무기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 무기는 치명타가 높은 단검and 단검이나 안정적인 데미지의 한손검and 방패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결정타의 데미지 유무는 높아야하는 치명타율입니다. 단검을 착용시 증가하는 치명타는 다른 여타 장비에 준하지 못합니다.

더군다나 공속이빨라서 스킬사용도중에 평타데미지또한 솔솔하게 드러갑니다. 아쉬운점이있다면

단검의 명중률은 모든 무기중 최하위이기때문에 호불호가 나뉘게 될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3차때나 4차때나 즐겨하는 한손검 방패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안정적인 명중률 그리고 공격속도 및 치명타율 그리고 공격력이 조금 떨어지지만 적의 공격을 방어할수있는 방패

 

일반적으로 무기막기 회피 방패라는 3가지 적의 데미지 로스를 줄수있는 기능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판금을 입을시 회피를 거의 포기해야한다고 볼수있습니다. 그렇다고 양손무기의 무기막기률은 안정적이지 못합니다.

그래서 추천드리는 방패는 적의 기본공격을 방패 막기로 인해 데미지를 전혀 안받는 상태를 만들어줍니다.

 

예를들어 평타 데미지가 150인 적이있습니다. 제가 아무리 컨이좋아도 적에게 최소한 두대네지 세대이상을 맞습니다.

그러면 보통 스킬하나씩있는 몹에게 두세대를 허용하고 스킬까지 맞으면 대략 800-900정도의 피가 나갑니다.

그런데 방패를 착용시 방패막기를 이용해 그 데미지를 20% 즉 한몹당 한번정도의 방패막기가 성공하면 대략적으로 200의 체력을 키핑할수있고 그것은 주어진 체력에서 쉬지않고 더많은 몹을 잡을수있습니다.

게다가 무기막기까지 같이 터져준다면 그야말로 피 0 도 안쓰고 몹하나 거저먹는 사태도있습니다.

 

저레벨분이시고 아키가 이번이 처음이신분들은 방패를 추천드리고싶습니다.

 

자 여기까지 광전사에 대한 정보 그리고 연계기, 아이템 추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제막 접하신분들이라면 광전사의 매력에 빠져보지 않으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