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만에 글써보네요..

 

짧게 이야기하면.. 법적인 펙트만 이야기하면..

비번,아이디 알려준 사람이.. 원래 합의내용을 실행한 후에 그 계정으로 몰래 침입하였다. 원래 목적과 다르게 침입을 몰래하였음으로 벌금100만원이다. 끝..

 

 

 

 

 

좀 길게 이야기하면..

 

지난번 아이디 비번 알려줘서, 해킹당하고, 며칠있다가 어떤 사람한테 골드도 떼이고..

관종이냐고 리플을 막달렸던 기억이 나네요.. 관종은 아닙니다..ㅋㅋ

 

비슷한일 당하시면, 이렇게 진행해보라고 남겨봅니다.

 

 

 

일단 해킹관련해서 고소시, 경찰서에서는 수사 자체를 아예 잘 안받아줍니다.

워낙 사소하게 생각해서, 죄목하고 증거를 직접 알려줘야 어쩔수 없이 수사를 받아주더군요.

증거는 아키에이지측에서 관련 기록을 주면 되는데, 아키에이지 측에서는 수십번 전화했지만 절대로 안줍니다.

심지어 해킹범 말고.. 제 정보를 달라고 해도 안줍니다.

아키측에는 실망을 너무 했지만.. 진절머리 날정도로 아키측이 싫어지더군요.. 

 

아키측에서는 영장을 가져오면 관련 기록을 준다는데.. 경찰에서는 증거가 있어야지 영장이 발부된답니다..

머 이런..

 

결국 본인이 모은 증거로 경찰에서 신고를 받아주게 만들어야 합니다. 

그냥 해킹당사자인 히토츠란 캐릭터하고 주고 받은 대화내역과 해킹전까지 로그인 IP만 가지고 간신히.. 신고를 접수했습니다.

결국 보니까.. 머리쓴다고 이 사람이 피씨방을 이곳저곳 옮겨다니며.. 해킹을 했더라구요..

죄목은 통신보안법위반인데.. 원래 목적과 다른 사유로 계정에 들어왔다면, 계정 침입죄가 성립하는 것이 였습니다. 경찰에서는 이런 죄목을 몰라서.. 변호사 상담을 통해서.. 이 죄목이 가능할것같다고 해서.. 신고하게 되었습니다.

 

형사가 IP 추적해서 피방을 알아내고, 그곳 씨씨티비를 확인해서, 히토츠란 사람인걸 확인했습니다.

자긴 침입한적 없다고 바득바득 우기다가 딱 들킨거죠..

형사도 피방들은 다 찾아보진않고.. 한군데서 확인했으니까.. 침입하긴 한걸로 종결하고 그걸로 끝냈습니다.

 

제 템 다부셔지고.. 캐릭삭제 눌러놓고.. 작물 다 뽑고, 다 공개로 바꾸고.. 물건들 다훔쳐간건...

아키에이측에서 게임내의 정보를 안줘서.. 증명은 못했습니다.

좀 현질을 많이해서... 작게 잡아도 50만원은 아키에 결제한걸요..

 

암튼 그 사람이 로그인은 했는데.. 제템을 부시고 한것들은 아키쪽에서 자료를 안줘서.. 증명을 못하는게 요지였습니다.

 

추후 검찰에 가서.. 둘이 같이 대질조사 받고..

합의는 안하고.. 그냥 벌금이나 받게 해달라고 했습니다.

 

100만원 벌금 나왔다고 하더라구요..

 

이게 총 6개월걸리고.. 경찰서, 변호사, 검찰까지 왔다갔다 했지요..

작은 범죄처럼 보이지만, 해킹범들도 정신을 좀 차렸으면 좋겠네요..

 

제가 손해본것은 민사소송하라는데... 너무 시간과 체력이 많이 소모되서..

그건 안하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