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딜 기본적인 딜자체는 지금도 약하진 않음.


근데
회피 사라짐 다박힘

한그릇 뚝닥 연캔 반토막 
근딜 카운터기술 고리너프.

걍 팔다리 다 뜯어감,  특히 회피 너프된건 좀 치명적임
대신에 분벼 원툴 주고 의수 끼어줌.


걍 마딜만 손보고 끝냇으면 되는데



동시에

다른걸 특히 근딜을 너무 상향 시켜버림.


그놈의 옛날 소드락 첩자, 스타일리쉬 갬성 들어준다고 암투 내놓고 ,반응 썩으니 개씹떡상 
한쪽 구석에서 양손근딜 주둥이 존나 튀어나와서 빼액거리니 또 씹떡상.

이겜은 근딜 하면 AS 걱정은 없슴ㅋㅋ


게다가 누르면 꽂히는 확정 타겟팅 지창 원툴  죽음메타로 바껴서 여기저기 cc 난무
토나옴


꼬우면 철벽 들어라 이건데
실제 인겜에서  딜러기준  철벽은 너무 구림, 물론 하기 나름이긴 하지만  들수가 없게끔 만들어놈



전같으면 마딜입장에서  활쟁이 연쏘나 빛의화살도 제법 회피가 많이떠서
버틸만 햇겟지만

지금은 트루딜 거진 다박히니 주댕이 튀어나올수밖에 없음




근데 의지는
마딜 카운터로서 존나좋고 인겜에서 의지든 딜러직업군 여전히 유효함.

여기에 마딜 먹잇감인 판금직업군은  죽이는게 어려운 탱커나 힐러제외하면 찾아보기 힘듬ㅋㅋ

컨셉 대로라면 근딜 주류 재질이  판금이 되어야 하는데
이겜은 딜딸 퍽치기 겜이므로  밸런스 좋은  가죽 대통일~



해결책은 보조특성 리뉴얼

존나 다양한 직업이 나올수밖에 없게끔  특성간 스킬재배치및 연쇄효과 개선이 필요하다봄.
결국 최고효율인 직업이 주류가 되겟지만 주류와 비주류직업군 갭이 크지않게 만들어야됨.


탱커도 의철환 이좆같은 조합 8년내내 해쳐먹엇으니 좀 변화가 필요하고
활쟁이도 그춤시발것 언제까지 해야되는지 모르겟고



무튼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