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기 - 안해서 모르겠음


증오

점감을 심하게 받는 것에 비해 딜 자체가 약하다

고리는 하향해도 너무 심하게 하향해서 근딜 카운터로 의미가 있긴 한가 싶은 수준이고

중거리로 근접해서 쌓고 쓰고 쌓고 쓰고 하는 매커니즘도 사용하기 힘든 요소 중 하나지만

누적 딜러라는 활딜도 판금을 갈아버릴 폭딜을 소유하고 있는 요즘에서 증오는 폭딜 자체가 약하다

시작시 5스택은 분명 1:1 등에선 의미가 있지만 다대 다수에선 큰 영향이 있을까 싶다


장비 합성 효과 수치 일부 조정

판금탱과 판금힐러 짭탱을 저격한 것 같은데

판금 힐러는 피를 볼지 몰라도

탱에겐 이게 과연 영향이 크게 있을까 싶다

어차피 철옹성 쓰면 마피감 30%인데



천옷 상향

오버딜 메타에서 방패들어도 활쟁이에게 걸리면 딜러는 연쏘 5방 컷

체력을 엄청나게 챙기는 힐러도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면 치피,방무를 모두 챙기는 그림자 춤꾼에게 

순식간에 녹아버린다.

게임에 3종 딜러군에서 둘이 물딜이니만큼 천옷에 대한 속성 데미지와 전체적인 방어력을 조절할 필요가 있다.

이 정도론 택도 없다 천힐러나 천탱이 조금 좋아할 수준인 듯.

일단 딜러는 대가리가 깨져도 죽마만 하는 사람 아니면 절대 못 씀.



천옷 침묵 상향

강도발, 침묵은 그냥 점감이 생기는 것이 맞다.

침묵은 사용하기도 쉬운 광역 기술들에 너무 많고, 대중적으로 많이들 들고 다니는 특성들에 고루고루 분포되어있다

마딜 힐러가 괜히 비명을 지르는 것이 아니다.

철옹 폭화 모쉿에 똑같이 물봉이 달려 있었다면

xl본사에 화염병 테러가 갔을지도.



공간이동서 - 좋은 패치



유스틴의 저울

핀트를 잘 못 잡아도 한참 잘 못 잡았다

260 -> 280개로 유스틴을 뚫으려면 17개의 유스틴의 저울이 필요한데

300개로 하향해도 5100개의 전장 주화가 필요한 정신나간 요구량을 보여준다

검투장, 진검은 홍어 직업이라 말하는 개같은 특성과 개같은 세팅의 씹샛기들 천국이라 사람들이 기피하는 것을 생각하면

결국 온전히 남은 주화 수급처는 훈련소 전장과 향연제일검 뿐인데

향연제일검은 어뷰징의 장으로 바뀐지 오래고

결국 남은건 훈련소 전장인데 260 -> 280으로 뚫는 데에만 17개가 필요한데...

주화 모으다가 늙어 뒤지겠다

기존에 그냥 돈으로 뚫어버린 사람들과의 격차는?

그냥 재료로 만들 수 있게 해주거나 다시 돈으로 팔아주는게 맞다.



나차쉬 침공

인원을 늘려준 것은 좋으나 나침반과 수정구의 젠과 분포도가 적어 클리어하기 힘들어

유저들끼리 분탕의 씨앗이 된다는 점, 

협력 컨텐츠라고 만들어 놓은 컨텐츠에서 같은 대륙 사람들 끼리 적대감만 늘어간다는 점에서 이게 맞나 싶다.

공대 전체 협력 컨텐츠로 바꾸고 보상을 하향하거나 하는 것이 맞지 않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