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초보자분들이 궁금해 하실법한 사운드 플레이와 에임의 기본에 관한 영상을 만들었는데요.
참고로 영상에도 나와있지만 저는 평범한 2채널 이어폰을 쓰고 있습니다.

사운드 플레이 (영상 00:42~04:35)

사플로 적의 위치를 찾는 방법의 기본은 총소리를 구분하실 수 있어야하는데,
상대방이 총을 저에게 쏘게 될 경우.
a. 땅에 탄이 박히는 소리
b. 격발음
c. 총알이 귀옆을 지나가는 소리

이렇게 3가지 소리가 납니다.
적이 엄청 멀리서 소음기로 쏘는 경우가 아닌이상 보통 격발음으로 바로 구분하실 수 있어요.
하지만 말했다시피 2채널 이어폰을 쓰고 있기 때문에 좌우는 구분이 되는데 앞뒤가 구분이 안돼요.
그래서 총소리가 나는 즉시 화면을 90도 돌려 좌/우 구분으로 앞에서 쏜건지 뒤에서 쏜건지 구분하시면 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총알이 지나가는 소리를 이용하는건데, 
Q.
총알 지나가는 소리가 왼쪽에서만 났다면 적은 어디방향에서 총을 쏜걸까요?
A.
정답은 앞 혹은 뒤 입니다.
왼쪽이나 오른쪽에서 쐈을경우 가로로 총알이 지나가기 때문에 한쪽에서 들리고 반대쪽으로 지나가는 
소리까지 나야합니다. 한쪽에서만 쐈다는건 앞에서 뒤로 혹은 뒤에서 앞으로 지나갔다는 소리죠.
이해가 되셨나요?

에임에 관해(영상 04:35~09:20)

에임에 관해 짧게 말하고싶은게 있다면 '연사나 점사를 꼭 연습하여 사용하자'라는 것 입니다.
만약에 자주 죽으시는 분들이라면 사플을 못하거나 혹은 먼저 발견해도 녹아서 죽어버리는 경우일텐데요.
후자의 경우 아주 못맞추신게 아니라면 단발클릭 속도라 느리고 상대는 연사(혹은 점사) 인 경우겠죠.
단발클릭이 아무리 빨라봤자 연사속도를 따라올 수 없습니다. 초당 13~14회를 꾸준히 클릭할 수 있는
손가락을 가지신분이라면 또 모르겠지만요.

50~100m 이런 거리까지 연사를 사용하라는 뜻은 아닙니다.
가까이에서 적과 교전하게 될 경우가 생길텐데 그럴때 확실히 쓸 수 있는 수준으로만 연습하시면 됩니다.

혼자서 총을 벽에다 쏘면서 연습해보세요.
총은 반동조절을 안하면 자연스레 총알이 위로 올라가겠죠. 그걸 마우스로 내려주시면 되고 수직반동이 어느정도
되신다싶으시면 좌우반동까지 조절하는 연습을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점사의 경우는 연사보다 조금 더 내려주신다는 느낌으로 쏴보시면 이해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움직이면서 쏘지 말라는건 FPS게임을 많이 해보신분들이면 많이 들어보셨을거에요.
배틀그라운드 또한 마찬가지이구요. 또 다른 팁은
3인칭 에임을 적에게 최대한 가까이 둔 후 줌을 키시라는 겁니다.
평상시에 shift(달리기) 키를 누르지 않은 상태면 3인칭 에임이 화면 가운데 표시가 되는데
그걸 적에게 두고 줌을 키시면 바로 사격할 수 있는 준비가 끝납니다.
타 게임에서는 패줌이라 불리는 것과 같죠.
3인칭 에임이 제대로 고정이 안된 후 줌을 키시면 그 이후에 찾아야하는데 배율이 올라갈수록
화면을 많이 가리고, 그러면 찾는게 좀 더 느려지겠죠?
금방 찾는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적이 저희를 쏘고 죽이기엔 충분한 시간입니다.


끝인사

이해가 잘 안되시는 분들이 계시면 영상에 더 자세하게 설명된 부분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중간중간 다른 짧은 팁도 확인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사실 글로 쓰다보니 더 자세하게 적은 부분도 있네요.

읽어주셔서,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