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배린이분들을 위한 공략을 여러개 써볼까..싶었지만, 유튜브나 인벤, 그리고 타 커뮤니티 등 배린이분들을 위한

기초파밍루트, 총기류 특징, 반동제어법, 기타 팁들은 정말 잘 정리되어있기에 저는 조금 색다른 공략을 써보려고 합니다.



서론이 조금 길거라고 생각합니다.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이 생존이 주 목적인 게임입니다.
비행기에서 바로 대도시에 내려 전투를 지향하는 호전적인 스쿼드파티도 있고,

외곽에서 안전하게 파밍 후, 순위권내에 진입을하는. 불필요한 전투는 최대한 피하는 스쿼드파티도 있습니다.
즉 사람마다, 스쿼드파티마다 지향하는 플레이가 서로 다르다는것이지요.

아마 전자같이 대도시불나방을 즐기는 스쿼드파티는 교전경험은 높겠지만, 상대적으로 순위를 올리기가 어렵고,
후자는 순위는 상대적으로 높일 수 있겠지만, 교전경험이 상대적으로 적죠.

하지만 우승을 위해서, 솔로나 듀오가 아닌 스쿼드모드에서는 불필요한 교전을 피한다 해도, 자기장이 줄어들수록, 탑텐에가까워질수록, 교전을 할 수 밖에없는 상황이 1~2회 이상 벌어집니다.

특히 스쿼드에선 좋은능선, 혹은 수비가 용이한 2층 차고집 등 좋은 자리를 먹기위해서 전투를 해야할 수 밖에 없는상황이있죠.

아무리 외곽에서 풍족한 파밍을 했다해도, 교전이 일어나면 그 파밍상태가 좋든 나쁘든 교전실력에 의해 좌지우지됩니다.

저가 배린이 친구들과 함께 스쿼드를 시작할때, 비행기루트에서 멀리 떨어진곳까지가서 파밍을 풍족하게했지만,

자기장에 진입하면서 일어나는 피할 수 없는 교전에서 항상 지게되며 파밍한 아이템들을 전부 뺏길때마다,
스쿼드에서 교전실력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고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보통 샷빨을 늘려야한다. 사플이나 총을 잘쏘고싶다면 에란겔은 학교,포친키,밀베,로족 , 미라마(사막)맵은
페카도 체육관이나 하시엔다같은, 사람들이 많이가는곳에 내려서 시작하자마자 교전을 많이 해봐야한다고 합니다.

사실 이 방법은 솔로에서 자신을 제외한 모두가 적일때는 도움이 꽤 되는 방법이지만, 솔로와 스쿼드에서의 교전양상은
차이가 크기 때문에, 스쿼드에서는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배린이가 많거나, 혹은 4명전부 배린이스쿼드일 경우에는 더더욱이요.

스쿼드에서 저런 대도시 불나방형 플레이를 하면, 초반에을 못주웠다면 가까이에 있는 적에게 아무런 저항도 해보지못하고 무력하게 당해 아군플레이를 그냥 관전할 수 밖에 없거나, 주변에 적이 너무 많아 시작하자마자 팀원중 한두명이 죽은상태로 시작해서 결국 제대로 된 교전다운 교전을 못하게 됩니다.

혹여나 을 올리더라도 배린이 입장에선 초반에 제대로 된 교전에서 승리를 했다기보단, 총이 없는 적을 그냥 일방적으로 쏴서 잡았다거나, 좋게 타 스쿼드와 싸우고있는적을 옆이나 뒤에서 잡는 정도의, 흔히 말하는 '꽁킬' 정도에 그칠뿐이지, 제대로 된 연습이 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친구와 계속 고민을 하면서, 배린이들도 뭔가 체계적으로, 계획적으로 교전을 할 수 있는 방법이없을까..하고 곰곰히 생각해서 에란겔과 미라마, 즉 맵마다 하나씩의 체계적인 교전동선을 만들었습니다.

사실 에임강의니 반동제어팁이니 이런것을 영상으로 보기만한다고 초보자입장에서 다 따라할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결국 많은 교전을 경험하며 터득해야되는것들인데, 최대한 교전을 효율적으로, 체계적으로 할 수 있는 루트를 짰습니다.







1. 에란겔

대략 에란겔의 비행기 동선에서는 로족과 스쿨, 즉 맵의 중앙을 지나가는 비행기경로가 적게잡아도 약 7할 이상은 됩니다.
그리고 스쿼드에서도 로족이나 스쿨등의 도시에 빨리 싸우려고 오는 팀들이 많죠.

저희는 그 불나방팀들을 저격해서 싸울겁니다. 초반에 총을못주워서 죽는다거나, 한두명이 짤리는 변수를 최대한 줄여서요.

간단하게 스샷을 첨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일단 전부 수중도시에 내릴겁니다.






내리는 위치는

빨간색 - 2층차고집 1명
노란색 - 3집 1
초록색 - 쓸큰집옥상 1명 
파란색 - 외곽, 물에 잠기지않은집 1명.

이렇게 내립니다.

이렇게 내리는이유는 혹여나 수중도시에 타 스쿼드가 내려도 저렇게 각자 낙하포인트를잡고 실수없이 잘 내린다면, 
사각지대없이 수중도시를 다 체크할 수 있고, 적의 이동경로가 모두 보이기 때문에, 교전승리확률이 상당히 올라갑니다.

그리고 수중도시에 적이 떨어지지않았으면, 개인당 AR혹은 SMG 한 자루, 샷건 한 자루정도를 주웠다면 바로 로족에 있는 팀들과 싸우러 갈겁니다. 파밍이 풍족하진 않지만, 팀원끼리 아이템을 잘 조율하면 교전을 할만큼의 파밍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수중도시에 낙하산으로 하강할시에, 로족과 스쿨에 몇팀정도가 내리는지 체크하는게 중요합니다.




이동동선은, 로족의 군수창고쪽으로 붙어서, 로족의 언덕 위쪽에서 적군의 위치를 파악한 후, 접하여 급습합니다.

저 동선대로 따라가면 중간에 있는 차고집과 로족사이에 언덕이 존재하여, 로족안에있는 적에게 발각당하지않고 로족안으로 침투할 수 있습니다.

교전양상은 대개 혼자 떨어져있는 적을 기절 시킨 후, 그 적군의 팀원들을 유인해서 잡는 방법이 있고,

혹은 로족에 2스쿼드 이상이 떨어져 서로 교전중일때 외곽에서 아군 스쿼드의 전력보존을하며 싸우고있는적들을 하나둘씩 갉아먹으면서 교전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교전시 가장 우선순위는, 아군 스쿼드가 전원생존한 상태로, 전력보존을하면서 동떨어져 있는 적군을 잘라먹으며 교전하기 입니다.


이렇게 체계적으로 교전을하면, 

"총을 못주워서 아무것도 못해보고 죽었네."

"적이 너무 많아서 뭐 해볼수가 없네."

"하나는 잡았는데 우리팀하고 너무 멀어."

대도시에 냅다 떨어져 교전을 벌일때 일어나는 이러한 변수들을 전부 제거하고 팀 4명이 같이 잘 뭉쳐서 다니기 때문에, 교전승리확률이 상당히 높아집니다.

로족에 침투 후에는 미리 위쪽언덕에서 적의 위치를 파악한 후, 동떨어져있는 적군하나둘씩 수적 우위를 이용해 잘라먹고, 다가오는 적을 낚시하는 방법이 정말 좋고, 로족정벌 후에는 스쿨이나 아파트쪽에서 교전을 해도 되고,
파밍상태가 좋다면 로족과 스쿨근처에서 차량을 구해 자기장에 알맞춰 운영을 해도 상관없습니다.

이 방식대로 연습을하다보면, 배린이분들도 팀단위 교전승리라는, 그저 대도시에서 1~2킬 꽁킬 후 DIE 이런게아닌,
각을벌린다는 개념부터, 자리선점까지 이어지는 전투센스가 더 늘겁니다.

그리고 이러한 체계적인 전투는, 스쿼드 4명의 생존, 그리고 추후 운영까지도 가능하기때문에, 교전시작하기도 전에 한두명이 잘리거나, 무력하게 당해서 재미없게 관전만 해야하는상황을 최대한 방지할 수 있습니다.

배린이분들은 기본적으로 적을 마주쳤을때 어느정도의 놀람,당황스러움과 함께 총을 꺼낸 후 조준해서 사격한다는 과정자체에 상당히 익숙치않기때문에, 이런식으로 미리 적의 위치를 알고있고, 우리가 변수를 제어한상태에서 오는적을 받아치거나 낚시해서 잡아먹는다는 개념으로 교전승리경험을 쌓다보면, 적을봐도 당황하지않고 차분히 잘 쏠수있게되더라구요.



스쿼드가 교전에 자신이없거나, 교전을 연습하고싶은데 대도시에 내려서 초반교전을하기엔 뭔가 재미도없고 겁난다면, 

이러한 '체계적인 루트'를 짜서 교전연습을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이러한 체계적 교전은 저가 올린
수중도시파밍 - 로족침투 뿐만아니라,

다른 대도시침투도 주변 맵 연구를 한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다만 비행기동선이 로족과 수중도시를 지날 확률이 상당히높고, 로족의 군수창고쪽 언덕에서 상대위치를 파악 후 전투를하는게 승률도 높았고, 가장 효율적이라 생각하여 만든 루트이기때문에,  꽤나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글이 꽤 길었습니다. 2편에는 사막맵 루트와 함께 공략글대로 에란겔, 미라마에서 배린이 두명과 함께 로족침투동선, 교전시 포지셔닝 등 체계적인교전을 하는 영상을 직접 찍어서 같이 첨부해보려고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파비얀이었습니다.



P.S )트위치에서 곧 방송을 시작하는데, 배린이분들이 궁금한게있으면 많이 질문해주세요. 성심성의껏 대답해드리겠습니다.

https://www.twitch.tv/pabiyan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