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그 게임 특성상 장거리에서 뛰는 적을 쏴야할 경우가 자주 존재하는데요

초보자분들의 경우 뛰고있는 적을 쏠때 얼마나 앞에다 쏴야하는지 감을 잡기 어려울때가 많을겁니다

말할필요도 없이 가장 좋은방법은 많은 경험을 통한 감으로 익히는 것입니다

그 감을 익히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팁을 드릴까 합니다

리드샷에는 간단한 법칙이 있습니다

1:100 법칙인데요

내가 보는방향에서 적이 좌에서 우로, 즉 횡으로 뛸때

100m거리당 사람크기 한칸 만큼 앞에 쏘면 된다는 법칙입니다

즉 적이 100m 거리에서 뛰고있을때 사람 몸통크기 1칸만큼 앞에, 200m 거리에서 뛰고있을때는 사람 몸통크기 2칸만큼 앞에 쏘면 된다는 말입니다

-------이부분은 부가설명--------
배그에서 맨손으로 달릴시 이동속도는 22.5km/h, 6.25m/s, 즉 100m를 16초에 주파하는 속도임

대표적인 5.56mm탄 ar인 m416의 탄속은 880m/s
총알이 100m를 날아가는데 0.113초가 걸림

사람이 뛸때 0.113초동안 70cm 정도 움직임

사람모델의 폭이 뛰면서 팔 휘젓는것 포함하면 대략 70cm정도

즉 100m 거리에 뛰는 적은 사람모델 1개 크기만큼인 70cm 앞에, 200m 거리는 2개크기인 1.4m앞에 etc.. 쏘면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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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법칙은 5탄 ar에 정확이 잘 맞는편입니다
(ak나 groza는 5탄총 리드샷감을 먼저 익히고 거기서 조금 더 주고 쏰다는느낌으로 연습을 하는게 나은듯)

이걸 안다고 해도 문제는 또 적이 얼마나 먼거리에 있는지 감을 잡는연습을 해야겠죠

평소에 파밍중 여유있을때 맵의 하얀색 한칸거리의 팀원 혹은 오브젝트가, 무배율, 4배율, 8배율로 봤을때 어느정도 크기로 보이는지 감을 잡아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일겁니다

또 고려해야할 것이 적이 내가 보는방향에서 정확히 수평으로 좌우로 뛸때도 있고, 내기 멀어지면서 혹은 가까히 오면서 대각선으로 뛸때도 있을것입니다

만약 후자의 경우처럼 움직일경우, 평소보다 리드샷의 폭을 줄여서, 즉 적이 있는 위치에 가깝게 쏴야 정확히 맞겠죠?

그리고 또하나의 팁

몇달전 패치 이후에 총알이 바닥에 튀면서 생기는 먼지효과가 멀리서도 꽤 잘보이게 바뀌었습니다

적을 트래킹하면서 내 탄이 어디 박히는지 확인하고 에임조정을 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번외로 움직이는 차량의 경우 감이없을땐 맞추기 정말 어렵습니다...

만약 움직이는 차량이 50m이내라면 리드샷을 절대 과하게 잡지 마시고 100m 이상이라면 좀 과하게 잡는다는 느낌으로 쏘시는게...

차량은 순전히 감이라고 말씀드릴수밖에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