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군ol
2019-02-20 19:57
조회: 12,690
추천: 1
PC 1.0 버전 패치노트 #26 (#7)*패치노트 내용 2월 27일 라이브 서버 점검 이후 라이브 서버에 적용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여러분! 오래 기다리셨죠? 스물여섯 번째 패치노트와 함께 돌아왔습니다. 4주 만에 여러분을 찾아뵙는 만큼 다양한 콘텐츠로 꽉꽉 채워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설원 지형에 특화된 새로운 4륜 구동 차량과 스노우바이크 등 신규 탈 것 2종이 등장합니다. 이들을 통해 비켄디 설원을 좀 더 자유롭게 누비실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그동안 사용자 지정 매치에서만 볼 수 있었던 플레어건을 공개 매치에서도 만날 수 있도록 적용하였는데요. 플레어건과 관련된 인터페이스 또한 한층 개선되었습니다. 비켄디 공개와 함께 시작되었던 서바이버 패스: 비켄디가 곧 종료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생존 타이틀 시스템 베타 시즌2의 종료 일정도 함께 안내를 드리니 놓치지 마세요! 패치노트 #26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에 포함되어 있으니, 차근차근 그리고 즐겁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1 2019.02.21 10:32 생존 타이틀 시스템 베타 시즌2 이미지 삭제 #2 2019.02.21 13:43 맵 선택 제한 내용 추가 #3 2019.02.21 17:03 생존 타이틀 시스템 베타 시즌2 이미지 추가 #4 2019 02.27 15:30 스킨&아이템 내용 추가, 버그 수정 5종 내용 추가, 다시보기 내용 1종 추가 #5 2019 02.27 17:15 다시보기 내용 1종 추가 #6 2019.03.06 11:12 3/6 라이브 서버 점검 핫픽스 적용 4종 내용 추가 #7 2019.03.12 14:15 서바이버 패스: 비켄디 정산 기간 수정 ────────────────────────────────────────────────────── 패치노트 요점정리 신규 탈 것: Zima •비켄디 맵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신규 차량인 Zima를 추가하였습니다.
신규 탈 것: 스노우바이크 •비켄디 맵에 스노우바이크 차량을 추가하였습니다.
신규 아이템: 플레어건 •사용자 지정 매치에서만 볼 수 있었던 플레어건을 공개 매치에서도 스폰이 되도록 추가하였습니다. •플레어건의 스폰율은 각 맵의 특성에 맞게 조정하였습니다. •중반부 교전에서의 다양한 게임 플레이 활성화를 위해 만들어진 목적에 맞게 플레어건과 관련한 일부 시스템을 수정하였습니다.
서바이버 패스: 비켄디 •2/27(수) 11:00에 서바이버 패스: 비켄디가 종료됩니다.
•서바이버 패스: 비켄디 종료 이후 패스 메뉴에서 서바이버 패스의 종료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산 기간 (2/27(수) 11:00 - 3/13(수) 11:00)
•플레이어가 보유하고 있는 쿠폰은 정산 기간(3/13)이 지난 이후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정산 기간이 지난 후 플레이어가 `받기`를 통해 수령하지 않은 아이템은 자동으로 인벤토리에 들어가게 됩니다.
생존 타이틀 시스템 베타 시즌2 •2019년 2월 종료 예정이었던 생존 타이틀 시스템 베타 시즌2는 플레이어 여러분께 더 많은 보상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기간을 소폭 늘려 2019년 3월 20일(KST)에 종료될 예정입니다. 늘어난 기간 동안 많은 플레이를 통해 보상을 획득해보시기 바랍니다. < 위 이미지는 생존자 타이틀을 획득하여 모든 보상을 지급 받았을 때의 예시 이미지 입니다> •베타 시즌2 보상 아이템의 아이콘이 실루엣에서 실제 보상 아이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시즌 탭에서 각 타이틀 별 보상 아이템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베타 시즌2에서 달성한 생존 타이틀에 따라 시즌 보상이 지급됩니다.
게임 플레이 •플레이어 여러분의 많은 피드백이 있었던 `FPS가 연사 속도에 영향을 미치는 현상`에 대한 솔루션을 테스트하기 위해 테스트 서버에만 새로운 매커니즘을 시범적으로 적용하였습니다. o 한국 시간 기준 2/20 ~ 2/27 동안 테스트 서버에만 적용될 예정입니다.
•스코프의 렌즈 반사 표현 방식을 개선하였습니다.
•차량이 폭발하면 타이어도 함께 파괴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엎드릴 수 없는 지형의 기준을 수정하여 완만하지 않은 지형에서는 엎드릴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UI/UX •상점의 미리보기 기능을 개편하였습니다.
•플레이어가 단축키 설정을 변경하면 키 관련 혼선이 생길 수 있는 점을 고려하여 단축키 설정을 변경한 경우 로딩화면 중 키 가이드 페이지가 나오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스팀 클라이언트와 Discord에서 친구로 등록된 플레이어의 상태를 자세한 정보와 함께 확인할 수 있는 Rich Presence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o '상태', '모드', '경과 시간'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보기 •다시보기 에디터의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다시보기 에디터의 UI를 개선하였습니다. •다시보기 기능 버전이 업데이트되어 지난 버전의 다시 보기는 재생이 불가능합니다. 성능 •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을 최적화하여 성능을 개선하였습니다. •캐릭터가 로딩되는 과정을 최적화하여 로딩 속도가 빨라지도록 개선하였습니다. •게임 내 나무, 식생의 렌더링 방식을 최적화하여 FPS를 개선하였습니다. •게임 서버 최적화를 통해 성능을 개선하였습니다. •캐릭터 피격 계산 시, 화염병의 적중 판단 기준을 계산하는 방식을 최적화하였습니다. •HUD UI 상에서 성능 저하를 유발하는 일부 위젯을 최적화하였습니다. 스킨&아이템 •이스트 에란겔 폴리스 상자의 판매 종료 카운트다운이 표시됩니다.
•Bizon의 스킨인 Guerrilla Bizon 와 중국 스트리머 의상 스킨 12종을 추가하였습니다.
사용자 지정 매치 •사용자 지정 매치의 시스템 개선을 위해 매치의 결과 화면과 매치 시작을 위한 세션을 분리하는 작업을 실시했습니다.
•사용자 지정 매치의 이스포츠 모드에서 비켄디 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맵에서 이스포츠 전용 차량의 개수가 증가하였습니다. •옵저버 시스템을 개선하였습니다.
버그 수정 World •비켄디 맵에서 비행기 낙하 중 건물 렌더링이 뒤늦게 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비켄디 맵에서 일정거리 밖 건물이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비켄디 맵에서 다시아 차량으로 눈 위 주행 시 속도가 느려지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에란겔, 미라마의 맵 지형 지물 관련 버그를 일괄적으로 수정하였습니다. General •좁은 지형 사이에서 엎드려 이동하면 캐릭터가 공중에 뜬 상태로 이동할 수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인벤토리에서 캐릭터 렌더링 옵션이 켜진 상태일 때, SMG 무기가 일부 잘려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무게 용량이 꽉 찬 상태에서 헬멧, 조끼, 무기 교체가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특정 하의 아이템 이름이 다른 아이템에 동일하게 적용되어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네트워크 환경이 좋지 않을 때 S686 무기가 3발 연속 격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네트워크 환경이 좋지 않을 때 투척 무기를 연속으로 투척할 시 투척무기가 아닌 펀치가 동작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1:9 모니터에서 로비 접속 로딩 화면이 좌우가 잘려 나오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팀 초대 팝업창에서 예/아니오 버튼이 작동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로비 입장 시 간헐적으로 로딩화면이 남아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사용자 지정 매치 모드 선택 후 세션 입장 및 나가기 시 모드 선택 화면으로 이동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데스캠에서 N키를 통한 미니맵 확대 시 3단으로 확대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관전 시점에서 특정 높이로부터 낙하한 캐릭터가 착지 동작 상태로 일정 거리를 이동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옵저버 시점에서 지도 확인 시 낙하산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옵저버 시점에서 비켄디 동굴에 스폰되는 보급 상자의 아이템 리스트 확인이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수영 도중 특정 상황에서 잠수 및 떠오르기 시 헤엄치는 동작이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인칭 시점에서 수영 도중 캐릭터와 그림자의 모션이 다르게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수류탄의 안전핀을 뽑은 상태에서 총기 교체 시 교체가 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연막탄의 안전핀을 뽑은 후 투척 시 땅에 닿는 시점을 기준으로 작동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투척무기를 투척하고 다른 무기로 교체한 후 다시 투척무기를 꺼냈을 때 손에 들고 있는 투척무기가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화염병의 화염 사운드가 들리는 범위가 1km까지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파괴되어 쓰러진 오토바이 및 스쿠터에 접근할 경우 `오토바이 세우기` 버튼이 나오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스코프 교체 및 무기 재획득 시 설정된 레티클의 밝기가 초기화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플레어 건을 하늘을 바라보는 상태에서 장전 후 무장 해제 시 왼쪽 팔이 비정상적으로 꺾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근접무기를 들고 있는 상태에서 뒤로 걸을 경우 캐릭터 모션이 반대로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비 날씨에서 플레이 할 때 실내로 이동했음에도 간헐적으로 비 효과가 나타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시체에서 발 소리가 들리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총기 장전 시 잔여 탄 수와 다르게 장전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엎드리기 키를 `유지`로 설정하였으나 `토글 방식`처럼 작동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보급 상자가 장애물에 부딪혀 비정상적으로 착지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특정 건물에 수류탄 투척 시, 간헐적으로 2층에서 데미지를 받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특정 건물 밖으로 수류탄 투척 시, 건물 안에 있어도 데미지를 받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물 속에서 투척 무기를 투척 시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크래시를 수정하였습니다. •에란겔 맵에서 간헐적으로 문에 그림자가 생기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나뭇잎을 향해 사격 시 총알이 나뭇잎을 뚫고 지나가지 못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아이템을 버릴 때 버릴 수 있는 최소 단위가 ‘1’이 아닌 ‘0’으로 나타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EXP
148,200
(52%)
/ 160,001
숙달된 인벤러 민군ol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