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클은 어느정도 게임을 하시면 거진 차이가 안 납니다.
가끔 1~2티어 위의 어글을 뜯어올때는 기본적인 말뚝으로 딜만 우겨넣는것이 아닌 강제 딜로스패턴이 있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예) 1.0기준, 육손이 횡이동을 하며 발을 얼린다.
1. 연화난무 캔슬 평심은신 재진입
2. 맞횡 후 은신세의 치피받은 심찌 연속딜

예2) 지하감옥 1네임드가 맵 끝에서 끝까지 돌진한다.
1. 은신없이 따라다니며 평심암을 하다가 결국 거리가 벌어져 순보or후방,나뭇잎날리기로 붙어서 딜한다.
2. 은신이속증가를 유지한채로 벽 끝까지 같이 붙어 딜을 한다.

그나마 제가 말하는 것에 적당한 예입니다.

가끔 상위티어의 잘하거나 평균만큼 하시는 분들의 어글을 하위티어 무기의 사람이 어글을 뜯는 이유입니다. 다만, 사람간의 딜사이클차이가 크지않고 딜타임이 고정되어버리는 상황에서는 하위티어무기가 무조건 밀리게 됩니다.

이런 경험을 하시는 분들이 실수하시는건 내가 딜사이클이 좋아서 다 어글먹고 다닌다하고 싸움붙는 경우가 있는데 그렇게 해서 나중에 딜을 비교하시는 장소가 딜로스를 발생시킬 요소가 0에 가까운 곳에서 하시는 것. 결국 티어 높은 분한테 수치상으로 밀릴수밖에 없음

공홈 글 보다가 생각한걸 적다보니 딴데로 샜는데 요점은 딜사이클을 제대로 알거나 알만큼 안다고 생각하시는분들은 딜타임자체를 늘리시는데에 조금 신경을 쓰시면 딜상승에 크게 영향을 끼칩니다.

평균인 분이 10번을 10의 데미지로 칠때 9의데미지로 11번 쳐서 비슷한딜량을 얻는것보다 딜타임자체를 늘려서 15번 치시면 됩니다.

진지하게 보진마시고 이러면 되겠구나하고 넘겨주세요.

당연한 얘기지만 많은분들이 딜타임에 관한건 고려없이 비교하시는것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적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