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칸 마령을 주시자한테 몰이 할때 은신을 이용해서 하잖아요?


은신말구 항마진으로 해보려는 시도를 해보았는데요


-영역내 아군 오토 타기팅 당하지 않음

-영역 외부에서 내부 타기팅 불가능



착안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마령4발이 떨어질때 타기팅 지정대상이 은신상태일경우 타기팅이 되지 않습니다.

(전원 은신상태일경우 마령 타기팅 대상을 찾지못해  바로 천공파열로 넘어감)

2.일반적인 던전공략에서 마령을 몰이하는 방식은 주시자를 제외한 전원 은신으로 진행하고있습니다.

3.항마진의 오토타기팅 불가 툴팁이 "자칸->플레이어"의 마령 타기팅에도 유효한지, 즉 은신의 역할을 대신할수 있는지 알아봅니다.



진행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주시자를 주술사로 놓고 주시 폭탄 떨어질때 위치를 자칸으로부터 3m 이상떨어진자리를 잡습니다.

(항마진안에 자칸이 같이 있을 경우,  영역 외부에서 내부 타기팅 불가 조건이 충족되지 않을까봐 자칸과 항마진을 이격시켜 줍니다.)

파티원들은 주시 폭탄을 개인저항(반격)하고 주술사는 마령이 떨어지기전에,

즉 주시폭탄이 떨어지는 순간에 항마진을 깐뒤 후방이동으로 항마진 밖으로 나와 마령 몰빵을 유도해봅니다.



실험의 결과를 말씀드리자면 항마진으로 마령 저항은 안되네요...

역시 은신으로만 가능한가봅니다

 


ps.


댓글중에 주시폭탄과 동시에 마령 대상이 정해진다고 하시는분이 있는데요,

그말이 틀린 가장 중요한 근거가 있습니다 

주시폭탄과 동시에 마령 대상이 정해진다고 할 경우, 아래의 경우를 생각해 봅시다.


"환진 이후 랜덤 주시패턴때, 주시자가 암,솬이 아닌 다른 플레이어가 되었다. 주시폭탄이 떨어지는순간 은신이 되었고, 그때 그 다른 플레이어는 주시폭탄 순간에 저항이나 튕기기등으로 은신을 받지않고 패턴진행한 것이 아니라, 은신이 되었다가 바로 공격모션등으로 은신을 풀었다."


위에처럼 주시를 진행하여도 패턴진행에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시간순으로 보았을때 주시자까지 은신이 되었다가 공격모션으로 풀었다면

주시폭탄과 동시에 마령대상이 정해지는것은 말이 안됩니다. 주시자까지 주시폭탄으로 은신이 되었다면 주시폭탄이 터지는순간에는 모든파티원이 은신상태이기 때문에 마령대상을 찾지못해 바로 천공파열로 넘어가서 정상적인 패턴진행이 되지 않아야 합니다.

(주시폭탄 투하->민씨->전원은신->주시자 공격모션으로 은신해제 순의 시간차가 존재함.)

따라서 주시폭탄 이후에, 아주짧은 시간이겠지만, 마령대상이 정해지는 시간까지의 시간차가 존재함을 알 수 있습니다.





ps2.

영상 녹화할려고했는데 반디캠 찍자마자 팅겨서 영상첨부는 못했어요 ㅠㅠ

이아이디어는 아프리카BJ 촐이랑님이 실험해보신다고해서 같이 참여해보았습니다.


아래 영상은 우리가 실행한 실험방식과 정확히 일치하지는 않습니다만

실험 방식의 이해를 돕고자 올려보았습니다 ~ 실제 실험에서는 제가 튕겨서 영상이 없어요 ㅠㅠ 

본 실험에선 영상처럼 항마진을 늦게깔지않고 일찍써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