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커曰 : 0~1미터 탱하시고 아이컨텐트 계속하면 나락버그안뜸 ㅎ

 

 이랍니다.  하다가 어느순간 깨달음을 얻고나서 나락버그가 한번도안나왔으니 믿을만은 한거같습니다.

 

 다들 나락버그를 무찌르시길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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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본 동영상은 팀원 o네레이드o 님의 시점으로 촬영된 영상입니다. ]

     

    안녕하세요. 린녀연합 마천루1팀 팀장 린족남자 입니다.

     

    촉마왕공략은 이미 다른글에서 많이다뤄졌기때문애

     

    각패턴별 팁과 26퍼택틱, 오더자가 알아둬야할점 정도를 적어보겠습니다.

     

    영상과 함깨보시면 잘 이해되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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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티 구성

     

    가장 베스트조합은 1파티 - 탱커 검막 솬사 주술 딜러(검탱일시 투발) 팀내에서가장강한사람

      2파티 - 딜러 딜러 솬사 주술 투발 딜러

      3파티 - 딜러 딜러 솬사 주술 투발 딜러

      4파티 - 딜러 딜러 솬사 주술 투발 팀내에서2번쨰로강한사람

     

    이 가장베스트조합인거같습니다. 물론 팀사정에따라 어쩔순없겠지만 베스트조합일뿐입니다.

    저희도 3주술사로 클리어했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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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본패턴

     

    시작 -> 3타 -> 징벌 -> 검은꽃 -> 점프 -> 브레스 -> [4타 -> 3타 -> 징벌] -> 검은꽃 -> 점프 -> 브레스 -> 전패턴에이어서 -> 반복

     

     

    오더자가 알아둬야할 점

     

    탱커와 원거리점프 유도자 에게 징표를찍어둡니다.

     

    기본패턴 팁

     

    3타

    탱커아니면 맞을일이없습니다.

     

    4타

    탱커아니면 맞을일이없습니다.

     

    징벌(중요)

    원거리징벌 -> 근거리징벌

    근거리징벌 -> 원거리징벌 이있습니다.

    저항불가능이며 노영원시 2중첩시힘들고 영원시 3중첩시 힘듭니다.

    무조건 3타이후에 나오므로 오더자가 말을해준다면 미리준비를해야하는 권사같은 직업에게 도움이될수있습니다.

     

    검은꽃->점프->브레스(중요)

    "피어나라! 검은꽃이여" 대사 이후 가장가까운 대상 3명에게 꽃주시(3명)를 주며 꽃주시대상자는 3초후에 대상**치에 꽃이떨어집니다. 원거리점프 유도자의 방향과 반대방향으로 뺄수있도록 이야기해주세요.

     

    점프는 원거리점프 유도자를 한분만들어 점프전에 16미터 딜을시키고 나머지팀원이 15미터안에서 딜을할수있도록해줍니다.

     

    브레스는 탱커가 외각쪽으로 뺄수있게 말씀해주시고 브레스이후에 징벌이 패턴이라면 미리 오더를해줍니다.

     

    + 부활타이밍

    검은꽃 후 4타일시 점프후 바로부활을 시도합니다. 가장 성공할확률이 높습니다.

     

    ++ 4파티만 강신

    한파티만 강신을써서 홍문령의 쿨인 1분안에 86퍼를 보는것이 촉마왕클리어의 첫조건입니다.

     

    기본패턴은 정말 아무것도없습니다. 처음온사람도 1~2시간 촉마에 박아두면 알아서깨우칩니다.

    절대로 징벌에죽는일은없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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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6퍼 56퍼 특수 패턴

     

    중앙점프 -> 공중부양 -> 쫄소환 -> "꿰뚤어주마!" 대사후 가장가까운사람에게 2연깃털 -> 전체랜덤깃털 -> 2연깃털 -> 랜덤깃털 -> 쫄처리시 나락패턴

     

    쫄패턴(강신타이밍)

    평타 -> 빙글빙글 -> 그로기포효 -> 꽃주시(2명) -> 체력회복(합격기가능)  * 원거리시 흡공

     

    나락패턴 (13~18초마다 가장가까운사람 3명에게 꽃주시)

    중앙착지 -> 가장먼사람6명격리 -> 탱커에게 나락저항버프 -> 3타 -> 4타 -> 회오리or브레스 -> 3타 -> 4타 -> 회오리or브레스 -> 전체흡공(합격기가능) -> 3타 -> 4타 -> 회오리or브레스 -> 3타 -> 4타 -> 회오리or브레스 -> 전체흡공(합격기가능) -> 3타(랜덤) -> 원거리점프 -> 일반패턴

     

     

    오더자가 알아둬야할 점

     

    1격리조 와 2격리조를 짜둔다.

    1격리조 = [12시 1파티(가장쌘딜러,합격기딜러)  5시 2파티(가장썐딜러,합격기딜러) 7시 3파티(가장썐딜러,합격기딜러)

    2격리조 = [12시 (주or기or딜러,합격기딜러) 5시(주or기or딜러,합격기딜러) 7시(주or기or딜러,합격기딜러)

    로정하며 2격리조는 후유증때문애 26퍼막바지에나 들어갈수있으므로 합격기가없는 고자직업 주술사와 기공을 한번씩넣는다.

     

    중앙점프이후 가까운사람 2연깃털은 기공사같은 원거리저항기있는직업을 원거리저항스킬사용후 촉마왕아래에서 16미터 쫄딜을 하게 이야기해줍니다.

     

    나락패턴시 안전지대방향으로 오는 패턴은 미리말해줍니다.

    나락패턴에서 나오는 꽃주시3명은 최대 6명까지 꽃주시전담자를 만들어 하는것이좋긴합니다.

    그러나 무조건적으로 그사람들이받는건은아니기때문애 모든팀원이 꽃의 메커니즘을 이해하도록 해줍니다.

     

    첫 마기컷 구간은 첫 회오리or브레스 이후입니다. 그떄가 딱 마기 60~70구간이기 때문애 한번끊어준후 그뒤는 오더자의 재량에따라 끊어주시거나 무시하셔도됩니다.

    보통 56퍼때만 2번끊게 됩니다. 마기컷 오더를할때는 목소리를가다듬고 정확하고 안끊기게 이야기해줍시다.

     

    86퍼 56퍼 특수패턴 팁

     

    쫄패턴(강신)

    쫄마령은 속칭 발묶으로 뒤잡을하면 아무 패턴도 **않고 넘길수있습니다.

    저희파티의경우는 소환->주술->강신->소환->주술 로 연계를했으며 기공이나 쿨초로 나머지시간을채웠습니다.

    혹시라도 연계가안되어 꽃주시패턴이 나왔을시 밖이아닌 양옆사이드로 꽃을빼도록 이야기해줍시다.

    격리자들이 들어가자마자 나오게되는 불상사가 나타납니다.

     

    나락패턴(탱커에 관련된글은 다른글 참조바람)

     

    3타

    막타맞으면 넉백있습니다 조심

     

    4타

    막타에 넉백있습니다 조심

     

    회오리(중요)

    4타이후에 브레스와 랜덤으로 나오는패턴으로 모션이확연히 다르기때문애 눈에익혀두어야합니다. 모션은 크게 몸을 올립니다.

    피해반사버프와 함께나오는 반격 패턴으로 공격시 몇배의반사데미지와 기절이 걸립니다. 거의즉사급이라 딜컷이 가장좋습니다.

    1~2미터 딜시 막타에 넉백이있으니 조심해야합니다.

    소환형장판딜(유성지,밤송이) 같은경우는 반사댐이안들어오는걸 확인했습니다만

    설빙장 불씨확산 나팔꽃 사령쇄도 발구 같은스킬은 반사가들어오므로 4타부터 사용하면안됩니다.

     

    브레스

    그냥 브레스모션이면 딜하시면됩니다.

    간혹 안전지대로 브레스가 발사되는데 총 3틱의 데미지가들어오며 즉사급의데미지는 아니기때문애 평타에맞아**가는거만아니면 체력8만기준 죽을일은없습니다.

     

    전체흡공(중요)

    합격기가가능하므로 합격기를정해 끊어주면됩니다. 대신 못끊으면 격리자도 흡공당해 마기관리에 큰위험이옵니다.

     

     

    사실상 여기까지는 오더도 그다지 필요없고 탱커만 잘하면 되는구간입니다. 정말 좀만 트라이하시면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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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의구간 26퍼 무한무성생성나락구간 입니다.

     

    26퍼 특수패턴

    중앙점프 -> 공중부양 -> 쫄소환 -> "꿰뚤어주마!" 대사후 가장가까운사람에게 2연깃털 -> 전체랜덤깃털 -> 2연깃털 -> 랜덤깃털 -> 쫄처리시 나락패턴

     

    쫄패턴(2,3파티 강신타이밍)

    평타 -> 빙글빙글 -> 그로기포효 -> 꽃주시(2명) -> 체력회복(합격기가능)  * 원거리시 흡공

     

    나락패턴 (13~18초마다 가장가까운사람 3명에게 꽃주시)

    중앙착지 -> 가장먼사람1명격리 이후로 15초마다 추가로 1명격리 -> 탱커에게 나락저항버프 -> 3타 -> 4타 -> 회오리or브레스 -> 3타 -> 4타 -> 회오리or브레스 -> 탱커 결박 -> "검은뿌리여!"대사(합격기가능)  -> 전체흡공(합격기가능,앞패턴과중복될수도있음) -> 3타 -> 4타 -> 회오리or브레스 -> 3타 -> 4타 -> 회오리or브레스 -> 탱커 결박 -> "검은뿌리여!"대사(합격기가능) -> 전체흡공(합격기가능,앞패턴과 중복될수도있음) -> 반복

     

     

    ☆ 결박 -> 전체흡공 부분에 관련해서 다른 정보가있어 수정합니다.(11/27)

    전체흡공이 2번나오는것이아닌 결박패턴이후의 합격기 와 전체흡공의 합격기가 겹쳐서 나오며 합격기를넣는도중 칸이닫히고 다시열리는상황이나올수도있습니다.  이건 버그인지 의도한바인지는 모르겠지만 이 상황에서 합격기가 안들어가는 상황도 오기때문애 조심하셔야 합니다. 딱히 해결방법은없습니다. 다만 끊을거면 뒤에나오는 흡공패턴을 끊어주는것이 좋습니다.

     

     

     26퍼패턴은 오더자부터 12격리자까지 모든기믹을 이해하고있어야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이 아래에있는공략은 맵기준 6시를 안전지대로 시작할때를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오더자가 알아둬야할 점

     

    26퍼 격리택틱을 12무성 까지 정확하게 짠다. 저희 팀의 경우는

    (3무성)멸천마신(린) - 레이센(솬) - 시기(암)(마기컷)

    - 하이스코어걸(역) - 쮸쨔(솬)(6무성)(마기컷)

    - 초혈극(역) - 연분홍구름(솬) - 모코라(린)(9무성)

    - 으아챠(린) - 노와잉(솬)- 장악했음극딜이요(역)- 흉금(권)

    으로 택틱을 짰으며 택틱을 짤떄 지켜져야할점은

    1격리자는 팀내에가장쌘사람

    2격리자는 두번쨰로썐사람

    4격리자는 세번쨰로쌘사람

    3격리자는 이동이빠르고 마기컷이 여러번가능한직업

    이정도만 지켜주면 크게 상관은없다.

     

    꽃주시 실수 절대안나오게 당부합니다. 이건 팀원들의몫

     

    6무성생성이후 마기컷만 성공하면 그뒤의 마기는 매우널널해지기때문애 택틱을 정확하게 짜자

    합격기를 두번넣어야하기때문애 합격기분배를 잘해줍니다.

    마기와 촉마왕의패턴, 격리자의격리순서를 절대 실수로 오더하지맙시다.

     

    ☆가장중요한팁

           26퍼 패턴 넘어가기전 27퍼(체력 125000000전)에서 딜컷을 오더하고 홍문령쿨을 번뒤에 검은꽃패턴대사가뜨자마자

           딜을시작해  25~23퍼에 패턴을 넘어갈수있도록한다. 이 1~3퍼 차이가 무성추가의 유무를 가릅니다.

     

    1파티 4파티는 12시쫄을 강신없이 가장먼저 잡을수있게 해야합니다. 딜이부족할시 다른파티딜러를 불러 제일빠르게처리합니다.

    그후에 1파티 주술사는 12시와 6시사이에 마령을소환해둔뒤 촉마왕이 내려오고 대사와 동시에 강신을쓰면 1격리자는 강신을받고

    들어갈수 있습니다.  진초+12단+속성악세풀 기준 3격리자나오기전 무성처리가가능합니다.

     

    2격리자는 첫 4타도중 2타에 강신+투발을 쓰면 강신+투발을 받고 격리가가능합니다. 진홍+12단+속성악세1개 기준 4격리자 5격리자 사이에 처리가능합니다.

     

    마기컷은 3격리자 이후 한번 , 6무성 등장때 한번 이때가 필수이며 중간부분은 오더자의 판단에따라 합니다.

     

    절대로 당황하거나 흥분하지말고 끝까지 오더합니다. 정말 정신없는 구간이기때문애 오더가 엉망진창이 될수도있습니다.

     

     

    격리자들 루트 정리(격리루트는 각팀별로 다릅니다.)

     

    1격리자 - 12시무성 정리후 1시무성 딜하다가 탈출

    2격리자 - 5시무성 정리후 1시무성 딜하다가 탈출

    3격리자 - 7시무성 (3무성)마기컷후 딜하다가 4격리자들어오고 6시로이동후에 (6무성)마기컷후 딜하다가 탈출

    4격리자 - 11시무성으로 이동 원거리라면 지나가면서 7시무성딜 11시무성끝까지때리다가 탈출

    5격리자 - 바로 뒤돌아서 7시무성 (6무성)마기컷후 정리후 11시or6시 무성 딜하다가 탈출

    6격리자 - 1시 무성 마무리후 12시 무성전담 (이떄부터 격리자는 나오지않음)

    7격리자 - 6시 무성 마무리후 5시무성 끝까지전담

    8격리자 - 7시무성 끝까지전담

    9격리자 - 12시무성 도움후 12무성시 1시무성 전담

    10격리자 - 5시무성 도움후 12무성시 6시무성 전담

    11격리자 - 7시무성 도움후 12무성시 11시무성 전담

    12격리자 ~ 클리어 - 격리되도 그냥 무시하고 딜

     

     

    26퍼 패턴은 각각 격리자별로 패턴설명을 드리겠습니다.

     

    1격리자 -----

    위에 적힌대로 강신을 받고 입장한뒤 12시무성을 빠르게 정리후 1시대기

    최대한 딜하다가 밖으로나온다

     

    2격리자 -----

    강신+투발을받고 입장후 5시무성을 빠르게정리후 1시대기

    최대한 딜하다가 밖으로나온다

     

    3격리자 -----

    7시무성으로 이동후 첫 마기컷을 한뒤 **중 4격리자입장확인후 6시로이동한다

    6시무성 딜후 밖으로나온다

     

    4격리자 -----

    11시 무성으로 가서 대기한다. 가는길에 7시무성을 좀때려주고간다.

    11시 무성처리가 빨랐다면 6시무성 7시무성 처리후 밖으로나온다

     

    5격리자 -----

    격리되자마자 바로뒤에있는 7시무성을 딜한다.

    4격리->5격리 구간에 탱커결박이 나오므로 5격리자는 최대 2칸의 안전지대를 이동할준비를해둬야한다.

    오더자도 다운이후 기절하면서 이동오더를 미리할것 결박은 무조건 안전지대가 변경된다.

    이때 마기가 잘풀렸다면 60대 이고 안풀렸다면 70~80이므로 빠르게 판단후 6무성마기컷 사인을준다.

    가장 위험한타이밍이며 제일어려운고비이다. 6무성만 넘긴다면 거의 클리어했다고 보면된다.

    7시 무성 처리가빨랐다면 11시무성 6시무성 처리후 밖으로나온다

     

    6격리자 -----

    1시무성으로 이동해서 남은체력 마무리후에 12시무성을 대기한다. 나락틱이 아프다면 촉마왕을 내부에서 딜한다.

    밖으로 나올수있으면나오고 무리해서 나오지않는다. 끝까지 마기관리를한다.

     

    7격리자 -----

    11시무성 6시무성 7시무성 중 남은곳을 도와준후 5시무성자리에 대기하고 전담한다.

    여기부턴 밖으로 나오지않는다

     

    8격리자 -----

    7시무성자리에 대기하고 7시무성을 전담한다.

    이 이후로는 오더자의 마기관리방법에따라 마기컷을 오더한다.

    이때 탱커결박이 한번더온다 절대실수하지 말것

     

    9격리자 -----

    12시무성지원후 12무성등장시 1시로이동해서 전담한다.

    아무도안죽었다면 이정도쯤에 촉마왕이 쓰러진다.

     

    10격리자 -----

    5시무성지원후 12무성등장시 6시로이동해서 전담한다.

     

    11격리자 -----

    7시무성 지원후 12무성등장시 11시로이동해서 전담한다.

     

    12격리자 -----

    격리되도 걍 촉마왕을 때려준다.

    외부가 전멸만안했다면 이때쯤 클리어입니다. 고생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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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무성이후로는 후유증디버프때문애 들어갈사람도없고 들어간다해도 주술,기공 이기때문애 택틱자체도 무쓸모해집니다.

     

    무조건 12무성때 잡거나 15무성 턱걸이에 잡으셔야 촉마왕을 클리어할수있습니다.

     

    여기에적혀있는 오더만 한다면 할수있는 오더는 전부 다했다고 해도 과언이아닙니다.

     

    나머지는 팀원들의 몫이죠...

     

    촉마왕트라이하는 모든 팀분들 꼭 촉마왕 잡으시길 바라겟습니다 > ㅅ

     

     

     

    ☆ 위 공략은 가장 ' 안전 ' 한 공략법입니다. 팀원들이 최소한의 노력으로 깰수있는 택틱입니다.

        각파티별로 입맛에맞게 바꾸시면 됩니다.

        강신타이밍이나 투발타이밍 같은경우는 각 팀별로 다를수가있습니다. 팀장분들의 판단하에 변경하시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