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찮으신분들은 넴드별 붉은색만 읽으시면될듯합니다

촉마는 바뀐내용이 나름 많아서 한줄요약 불가




1넴 천독룡

쫄 생성위치 3,6,9,12시 총 4마리 고정

쫄 생성시간 90% 60% 30% 동일

[생성위치만 4방향으로 고정되었습니다, 이외 동일]


2넴 백태성

선고 중첩이 느리게 올라감

선고 틱뎀 너프

선고로 인한 회복불가효과는 동일

각 방향 쫄에 합격기가 안들어가거나, 두마리의 쫄이 겹쳤을떄 회복량 너프

[체력과 딜링이 남는팟인경우 몰아서 잡아도 될정도로 회복량이 너프되었습니다]

[다만 몰아서 잡을경우 선고가 빨리차기떄문에 너프되었다쳐도 틱뎀이 아픕니다]

기본적으로 공략법에 변동은 없고 틱뎀이 너프되어 체력적 조건이 다소 쉬워졌습니다


3넴 모순장군

화염각인,냉기각인 없어짐 [더이상 기차놀이를 하거나 각인시간이 다되어서 죽고 부활하는일이 없음]

줄넘기는 그대로

기존에 공략 시작후 5초쯤 즉사공간이 생기던것이 공략 시작하면 바로 즉사공간으로 되게바뀜

[즉사공간이 바로 생기기떄문에 모든 팀원이 안전지대로 들어온뒤에 공략을 시작해야합니다]

줄넘기만하는 목각인형


4넴 촉마왕

86%,56%,26% 격리가 아닌 80% 30%격리로 총 두번만 쫄이생성됨

80%격리는 기존 86%,56%과 동일하게 각위치 2명씩 격리되는 방식

30%격리는 기존 26%격리와 동일하게 한명씩 순차적으로 격리되는 방식

30%격리시 내부 무성이는 기존 26%와 동일하게 12시-5시-7시순서 그다음 2시+6시+10시 같이나옴

                      그뒤에 3마리의 무성이가 추가로 등장하지만 제가 내부에 있지 못해서 위치는 확인하지못했습니다

30% 격리패턴시 피자패턴이 더이상 무한히 돌지않음, 기존 86% 56%와 동일하게 4페이즈 [2번의 기절] 후 피자패턴 종료,

                              종료이후엔 피자없이 기본패턴

30% 격리패턴시 격리자는 약 6~7번 격리자까지 격리가되며, 1,2,3번 격리자는 내부 지속시간한계로 먼저나와야함,

                              4,5,6번 격리자가 2시+6시+10시 쫄을 잡은뒤 피자종료후 추가로 등장하는 무성이까지 처리하기위해 내부에 대기해야함

피자패턴이 차오르는 속도가 조금 느려졌습니다 

격리가 80%30% 두번진행되기떄문에 중간에 기본패턴 구간이 길어져서 상대적으로 징벌과 탱커의 부담이 조금더 생김

내부에서 무성이가 마기를 채워주는 속도가 많이 느려져서 왠만한 기존공대의 딜량으로는 사실상 마기컷이 필요없음

[딜량이 매우 낮은 파티로 진행하였기 때문에 저는 마기컷을 총 2회 진행하엿으나 기존 마천루 공대분들의 딜량으로는 마기컷 없이 그냥 잡을수있을 정도입니다]

[피자가 도는 속도가 조금 느려졌기떄문에 탱커가 촉마기본패턴을 좀더 대응해야되어졌고, 피자를 돌리는 느낌이 조금 여유롭게 바뀌엇습니다]

[탱커가 자리잡는 위치는 이전과 동일]





대략적인 바뀐점은 다들 아시겟지만 오늘 클리어 하면서 좀더 알아야될 내용일거같다는 것들을 중점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금강불괴 섭게에 제가 직접 올린 글을 복사해온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