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편에서 이어집니다.

4. 그림자베기

1) 좌심화

기존 제일 많이 쓰이던 그림자베기 트리입니다.

장악시 추뎀도 있으면서 최대5회까지 가능하게 상향되었습니다.

그리고 은신을 풀지 않는 스킬이 되어 은신의 치피 보너스를 적용 받는게 가능해졌습니다.

스킬속도도 소폭 향상되어 나뭇잎 운신후 2번까지만 가능했던 것이 3번까지 가능해졌습니다.




2) 중심화



위가 아무런 조건없이 그냥 쓴 중심화 그림자 베기이고

아래가 체력20%이하, 그림자효과 추뎀까지 적용한 데미지 입니다. 대략 3배 가량 데미지 상승합니다.

그림자베기 적중시 바로 그림자 효과가 사라지기 때문에

홍문비급 심화로 크리시 1회추가시전이 그리 큰 의미가 없습니다. (추가타는 그림자 추뎀 미적용)

거기에 내력이 1->3소모로 변화되어 내력관리도 어려운 스킬로 변화됩니다.

모든 조건 충족시 단타데미지가 상당해지지만

간단한 조건으로 데미지를 뽑는 좌심화에 비해 큰 메리트가 없습니다.




3) 우심화

본섭 3심화에 달려있는 그림자 효과 그림자 베기여서 영상은 생략합니다.

그런데... 쿨이 18초->30초로 너프 당했습니다.

다운 상태이상이 추가 된다고는 하나 암살은 다운되면 쓰는게 번개차기, 밟기, 표창입니다.

다운되면 오히려 딜로스나는게 암살이죠.

왜 이런 심화 줬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홍문비급도 범위향상.... 이거 역시 3심화에서 멈추라는 nc의 배려가 느껴집니다.







5. 그림자밟기



수리검 우심화로 이걸 찍으려면 독수리검 포기해야합니다.

연계는 그림자효과 공격->그림자 수리검->그림자 밟기 입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후딜(글로벌쿨)덕분에 저 연계 사이에 다른 스킬들 억지로 안넣어주면 연계가 뚝뚝 끊깁니다.

또한

그림자 수리검도 쿨이 18초라서 그림자 수리검을 회피하거나 막거나 한다면 자동적으로 그림자밟기 연계가 날아갑니다.

그림자밟기 쿨이 18초인데 굳이 그림자 수리검도 쿨을 18초로 줘야하는지 의문이 듭니다.



+버그





그림자밟기 안쓰고 몹을 죽여버리면 f키가 먹통이 됩니다.

나뭇잎 운신은 f키 우선순위가 제일 높아서 가능하지만

목베기는 18초간 봉인됩니다.







6. 잠입





위는 심화 하나도 안찍은 잠입, 아래는 심화1개 찍은 잠입 입니다.

기본 1심화만 찍으면 잠입 속도가 상당히 빨라집니다. 툴팁에 없는 내용이지만 이렇게 되네요.

비무시에는 좋겠으나 인던에서는 후방잠입 시간동안 저항판정이라...

후방잠입 저항시간 감소로 볼 수도 있습니다.





1) 좌심화

앞잠입하면 1회 99%회피입니다. 잘 적용되네요.






2) 중심화

잠입이 급습으로 바뀝니다.

 

기절이 생기지만 쿨이 30초로 변경됩니다.

 

암살의 경우 후방 잠입으로 은신과 내력회복을 하지만 이 심화를 갈경우 쿨로인해 제한이 생겨

 

인던이나 pvp에서 효율이 있을지 의문이 갑니다.

 


 



3) 우심화

 

 

영상은 추후...

 

중심화와 마찬가지로 급습 입니다만 쿨이 9초 입니다.

 

데미지용 심화입니다.

 

그림자효과시 2배 추뎀이 있지만 그림자 베기와 마찬가지로 적중시 그림자 효과가 사라집니다.

 

이런 의미로 다른 그림자 추뎀 스킬과 연계가 불가능 합니다. 

 

홍문비급 심화 역시 문제가 있는데, 치명타시 쿨초기와 입니다만 거리가6~16m라서 바로 다시 사용하는게 불가능 합니다.

 

 





 

 

7. 지뢰 

1)좌심화

 

 

그로기 지뢰입니다.

 

별로 달라진것은 없고 심화시 이미 기절, 그로기 상태이면 공중으로 띄우는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2)중심화 

 

 

 

투척지뢰로 전환이 됩니다.

 

투척지뢰의 경우 심화시 공중 추뎀을 줄 수 있으며 쿨도 9초밖에 안됩니다.

 

그리고 원거리에서 공격 가능하며 후딜역시 캔슬이 가능해 내력만 허용이 된다면

 

자유롭게 쓰는것이 가능해 딜링에 상당히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3)우심화  

 

 

큰 너프중 하나로 지뢰 심화에 연막이 들어갔습니다.

 

연막이나 지뢰 둘중 하나를 선택 할 수 밖에 없도록 해놨더군요.

 

여하튼 기능은 체력회복에 저항시 내력회복과 소량의 체력회복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타 직업의 원거리 보호류 스킬들에 비교해보면 상당히 뒤떨어지는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8. 번개차기

 

1)독폭발 심화

 

 

 

 

본섭에도 있는 심화로 독폭발 트리의 좌심화는 독폭발 추뎀 향상 트리, 우심화는 독폭발 추뎀 자체는 약해지나 제압시 추뎀이 생깁니다.

 

독중첩이 상당히 용이해지면서 투자할만한 심화로 보입니다.

 

그리고 툴팁에는 덧셈 추뎀과 퍼센트 추뎀이 둘다 적혀있지만 데미지를 보면 덧셈 추뎀만 적용 되는거 같습니다.

 

독 5중첩 폭발시 대략 2배정도의 데미지가 나옵니다.

 

 

 

2)이동무공 심화

 

 

기본적으로 이 심화로 들어서면 범위가 0~16m로 늘어나서 멀리서도 쓰는게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이동무공 심화중 좌심화는 내력회복용이고 우심화는 쿨이 36초되면서 데미지가 더욱 상승합니다.

 

특히 우심화로가서 모든 조건을 만족시킨후 쓰면 스킬계수가 20이 넘어가는 엄청난 데미지를 자랑합니다.

 

 

 

 

+사실상 거리는 0~8m 

 

 



 

 

8m를 넘어가면 나뭇잎 날리기가 활성화되어 번개차기를 못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