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12.01 추가 영상 ===========================================

 

 

* 성공버젼  ( 톱니바퀴 누른 뒤 720 HD화질로 감상하세요 ^^ )

 

 

* 실패버젼  ( 톱니바퀴 누른 뒤 720 HD화질로 감상하세요 ^^ )

 

 

 * 성공버젼이던 실패버젼이던 패턴 및 대처방법을 보는데는 도움이 되실듯 하여 일단 둘다 올렸습니다 ㅎㅎ

 

====================================================================

 

안녕하세요 경국지색에서 블소 시작한지 얼마 안된 Inkey라고 합니다.

 

먼저, 뉴비인 제가 육손을 잡을수 있는데 가장 큰 도움이 된 공략을 써주신 보사리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손가락이 왠지 보사리님보다 한두개 적게 느껴지는 저로서는 보사리님의 공략만으로는 육손을 클리어할 수가 없엇습니다.

 

사실 이런저런 공략영상을 더 보고 연습하고싶었지만... 육손클리어를 연구하는 많은 암살분들도 아시다시피 나에게 딱 맞는 공략영상이 많지 않죠 ㅠㅠ...

그래서... 수리도구 200금어치를 투자해서 헤딩하는 동안 얻은 "육손을 쉽게잡는"저의 노하우들을 공개해볼까 합니다.

 (컴퓨터가 구려서 영상촬영까진 할 수가없엇지만, 글로만 읽으셔도 확실히 육손이랑 좀 더 친해지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수련트리==

홍문 8성기준

안개베기비급만 탑재 ( 비급이벤트때 노력많이햇어요 전 가난하니까요.. )

/ **그림자밟기!!그로기선풍,  저항둔주 , 저항난무, 내력척찌, 실드나토, 18초연막,  잠입(수련포인트가되면 데미지급습을 찍을예정입니다)

 

아마 다른 공략글과 큰 차이는 없을것입니다.

하지만, 그림자밟기를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수 있다는점을 이번 공략을 통해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간단히 언급을 하자면, 아래와 같은 장점들이 있습니다.

1. 독수리검을 안씀으로서 2페이즈를 안정적으로 넘길수 있다.

많은 암살분들이 심찌를 신나게 찌르다가 2페이즈에 술마시는 육손 내력이 모자라서 못끊은적이 있을것이라 생각됩니다.

대부분의 메즈기가 은신상태에서 사용가능한 암살에게 있어서 은신을 풀지않고도 수리검+선풍/뇌절 만으로 빠르게 술패턴을 끊어줄 수 있습니다.

2. 그림자밟기를 이용한 2페이즈 안정적으로 넘기기

15초간 언제든지 f만 누르면 발동되는 메즈기 그로기 그림자밟기는  2페이즈를 훨씬 안정적으로 넘길 수 있도록 해줍니다.

 3. 3페이즈에서 빙무설화장 패턴을 최소한 보면서 딜을 넣을 수 있다.

3페이즈에서 은신감지가 켜진동안 메즈기가 1초라도 끊기면 연속 빙무설화장을 볼 수 있습니다. 하나의 메즈기를 더 보유함으로써 메즈기의 연계가 끊어지지 않도록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페이즈 1 ==

 페이즈 1은 보사리님의 공략과 거의 흡사하게 진행하였습니다. 실수만 안한다면 순식간에 페이즈1을 넘길 수 있습니다.

저는 수련포인트가 부족하여 급습을 찍지 못하였기 때문에

순간이동->뇌절도->평평->연화난무1타캔슬->평평 심->평평(때리면서 뒤돌면 육손이 딱 횡이동써서 뒤로돌아와있습니다)

->나토로 발걸기 반격 -> 심심 그림자베기 ->수리검속박으로 누워반격을 발동시키고 바로 횡이동눌러서 은신을 땁니다. (그림자밟기활성)

->심심->그로기선풍->평평 심심->후방이동+나뭇잎운신(후방이동을 빨리 운신으로 캔슬해야 반격에 안맞습니다)

->평평심심->0.5초 기다렷다가 반격모션나오면 공수탈백인

->멀어진 거리를 그림자밟기로 좁힘>척찌 평평심심심......

 

이정도 하면 1페이즈가 끝나게 됩니다. 만일 끝나지 않았다면 부우웅~ 한번 나오는동안 심찌를 좀 더 찔러주시면 됩니다.

 (손에 익을때까지 외워서 해보시면 졸면서도 본능적으로 키보드를 누르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페이즈2의 시작과 동시에 마시는 막걸리는 횡이동으로 저항해줍니다.

 

==페이즈 2==

 2페이즈에서 몇가지 중요한점을 간략하게 짚고 넘어가자면,

1. 평타2대 치는 모션.... 1타치는 모션....

많은분들이 언급하셧지만 육손옆을 스치듯이 심찌질하면서 지나치시면 피해지는건 맞습니다.

하지만,  정말 많~이 익숙해지기전엔 한두대씩 얻어맞기 마련입니다.( 저도 아직도 간간히 얻어맞습니다)

 때문에, 사실 저는 육손 불뿜기 패턴이후, 혹은 고량주/소주패턴이 끝나자마자 이전패턴이 기억이 안날때,

나무토막을 본능적으로 사용합니다. ( 막아지면 패턴도넘기고 은신도 따고 일석이조고만일 다른패턴이라면  바로 평타나 심찌로 캔슬해버리면 그만입니다.)

습관이 되시면 평타원투모션이 무섭지 않게된 자신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2. 원거리패턴으로의 강제변환을 이용하여 반격패턴을 최소화

평타 1타 치는 모션이 나올무렵 후방이동을 쓰시면 (육손이 은신감지가 있거나, 자신이 비은신상태이어야됩니다)

육손이 손을 길게 뻗다말고 소주4번 던지는 모션으로 변경합니다. 잠입이나/나뭇잎운신으로 접근해서 바로 연막치고 느긋이 평타로 내력채우시고 심찌를 찔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소주 모션이 끝나면 또다시 평타 2타 모션이 나오는데, 이때 나무토막으로 막아주시고,  심찌를 한참 찌르신뒤에, 은신을 품과동시에 다시 후방이동을 해주시면 또 소주패턴이 나오고.... 이렇게 반복되는것이죠

(다들 아시겟지만 연막이 쿨이라도 걱정마세요 은신상태만 유지하면 전부 회피가 뜰것입니다 클클....)

(또한 체력이 57만이하로 내려가면 3페이즈로 전환하며 펑 터트리는 기술을 사용하는데, 57~60만 즈음에 강제로 원거리 패턴전환을 시켜준 뒤, 신나게 심찌질을하다가 술잔 4번 던지는 모션이 끝남과 동시에 횡이동을 해주시면 쉽게 저항하실 수 있습니다.)

3.  반격모션 대처방법

만일 멍때리다 위에서 언급한 원거리패턴으로의 강제전환을 하지 못하여 반격패턴이 나올차례가 되었다면, 차분히 은신을 풀고 0.5초를 기다렸다가 공수탈백인을 먹여줍니다. 너무 딜을 넣으려고 심찌를 우겨넣다보면 공수탈백인이 안나가고 반격에 허공을 날게될 수 있습니다. ( 서버상태에따라 다른거같은데 체감상 20%정도는  반격당합니다)

*만일 반격에 피격당했다? ->탭탈기 꽂아둔 저항둔주 를 이용하여 잽싸게 빠져나와야합니다.

*공수탈백인 이후에 할일 은신상태이다->걸어가서 뇌절도  / 비은신상태이다-> 나뭇잎날리기+잠입+메즈기

4.  술패턴 끊기를 위한 팁

먼저, 그림자베기 우심을 끝까지 찍으시면 (흔히들 다운그베라하죠) 쿨다운이 30초입니다. 그리고 육손의 술마시는 패턴이 정확하게 30초 간격으로 진행됩니다. ( 가끔 패턴밀려서 연속으로 나오기도 하는데 이때 그림자 밟기 / 후방운신으로빠른대처가 가능합니다 )

게다가 비은신상태에서 즉시사용가능한 메즈기는 그림자베기가 유일하기 때문에, 우리는 그림자베기를 술패턴끊는 전용으로 아껴두면 됩니다. (그림자 베기 쿨다운을 체크하시면 아 내가 이번에 은신을 풀면 얘가 술패턴이 나오겟구나~ 내력좀 남겨놔야지 ... 이런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림자베기로 육손을 다운시킨뒤에 할 일 : 속박수리검으로 그림자밟기를 활성화시킴과 동시에 나무토막/횡이동으로 은신을 따줍니다. (여기서, 가급적 나무토막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특히나 고량주패턴의 경우, 은신심찌로 권무 1-3타를 회피or얻어맞다 4타때 막상 나무토막을 써야되는데 은신상태라 어버버 하다가 시한폭탄을 쓰고 홍콩갈 수 가 있는데, 만일 횡이동을 아껴두엇다면, 은신심찌질을 신나게 하다가 은신여부에 관계없이 4타때만 횡이동 눌러주면 됩니다. 너무 일찍 얻어맞아서 은신이 풀린경우는 순보,둔주,후방이동등을 이용해 2-3타도 저항해주시면 체력관리에 도움이됩니다.)

 

5. 그림자밟기의 활용

대체로 3번에서 언급한대로 술패턴을 끊고, 누워반격모션을 속박수리검으로 끊어주면서 그림자밟기를 활성화 하게 됩니다.

그림자밟기는 속박을 걸어두면 15초 이내에 언제든지 f키만으로 그로기 메즈기+은신전환 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그림자 밟기를 10초정도는 아껴두다가연속 소주/고량주 패턴이 나왔다 싶을때 끊어주는 용도로 사용하거나,

그림자밟기 사용가능 제한시간에 임박해서 심찌질하다 내력이 오링낫을때  그림자밟기+척찌평수평을 통한 내력회복+심찌질 추가타

를 이용해 육손이의 패턴을 보지않고 딜을 더 우겨넣을 수 있습니다.  (3페이즈에서도 이와 마찬가지로 사용하게 되죠)

 

 

==페이즈 3==

 저도 참 많이 헤딩한 3페이즈인데요, 몇가지 팁을 언급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빙무설화장

 많은 암살들에게 진리와 같이 적용되는 빙무설화장 2타 저항은 저 역시 횡이동+순보로 저항하였습니다.

으랴아~할때 소리듣고 횡이동->심찌한방->순보->평타심찌 얼추 2-3(은신유지)->둔주저항(여전히 은신)

->1-2초내로 후방이동/무빙을통해 얼음장판없는곳으로 이동->연막으로은신풀고 권무3,4타에 나무토막+횡이동

둔주를 미리꼽는 타이밍은 쿨이된다면 횡이동 이전에, 쿨이조금남앗다면 순보 직후에 꼽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공략을 보면 2저항 이후에 심찌 한두방 이후에 연화난무 1타캔슬을 사용하여 고드름 및 권무2타를 저항한 뒤, 고드름이 없는 위치로 이동한 뒤, 권무의 마지막타를 횡이동이나 나토로 저항을 하라 언급되고, 둔주는 연화난무가 쿨일때 사용하라고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수많은 헤딩을 하면서 저항난무보다, 둔주로 고드름을 저항하는편이 훨씬 좋다고 결론을 내리게 되었는데 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a. 짧은 쿨다운

    저항난무 쿨은 45, 빙무설화장 쿨은 아무리적어도 40, 둔주의 쿨은 4심의경우 메즈기에 걸리지않은상태엔 30초입니다.

    , 저항난무는 첫 빙무설화장에서만 적용이 가능하고, 두번째 빙무설화장에선 사용이불가능합니다.

    따라서 빙무설화장 패턴을 모두 넘기기위해서는 저항난무/저항둔주를 이용한 패턴넘기기 방법을 모두 연습해야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둔주를 사용한다면 항상 둔주의 쿨은 빙무설화장마다 돌아와있습니다. , 한가지 방법만 익히면 되는것이죠

    (가아끔 예외의 경우도 생깁니다만 그럴땐... 저항난무를 쓰시거나 리트라이를하시면됩니다 ㅎㅎ

     2.일반패턴에 언급한 내용을 충실히 지켜주신다면 대부분의 경우는 둔주의 쿨이 돌아와있을것입니다..)

b. 저항난무를 사용하는즉시 은신이 풀립니다. , 권무와 고드름을 동시에 저항해야합니다고드름 이펙트 신경쓰랴, 권무 신경쓰랴

    그와중에 얼음장판이 안깔린 위치까지 이동하는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하지만, 둔주를 쓴다면 은신상태가 유지되어 둔주로 고드름만 저항해준다면, 1-2초간 육손은 가만히 서서 멍때리고 있고,

    이 틈을 타서 여유잇게  후방이동등으로 얼음장판이 없는곳으로 이동한뒤 연막등을통해 은신을 풀어주거나 기다리면 됩니다.

    권무만 따로 대응하는것은 2페이즈에서 질리도록 연습하고 오셧을테니, 한두대 얻어맞다가 횡이동/나토등으로 저항하시면됩니다.

    (하지만 육손옆에서 너무 오래서잇게되면 가운데 깔린 얼음장판의 효과로 잠시뒤에 얼음이 터지면서 은신이 강제해제되므로

      1-2초내론 그 자리를 벗어나셔야합니다.)

         c. 저항난무는 유사시에 은신/비은신 여부를 가리지 않는 최고의 생존기로 활용할수있습니다. 한편 둔주는 미리 꼽아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권무를 얻어맞는 중간에 둔주를 꽂고 둔주로 저항하는것조차 넉백떄문에 잘 안될때도 많습니다. 따라서 저항난무를

              남겨두는것은 빙무설화장 이후 패턴에서의 생존에서도 훨씬 도움이됩니다.

               (예를들면 후방이동/탈기로 거리가 멀어져서 또 권무가 발동되엇을 경우)

 

2. 일반패턴

육손과 함께 하루를 보내는 암살여러분들께선 다 알고계시겟지만,

 공파산-신속돌파-붕권-반격-폭권-횡이동-다리걸기-뒤로이동

의 패턴을 무사히 넘겨야만 합니다.

일반패턴에서의 목적은 메즈기를 총 동원하여 은신감지 기간을 넘겨서 최대한 육손이 빙무설화장을 늦게쓰도록 유도한 뒤, 그 동안 최대한의 딜을 꽂아넣는 것 입니다. ( 저항둔주의 쿨을 벌어야 합니다 )

일반패턴에서의 팁은 아래와 같습니다.

a. 공파산 이후에 신속돌파타이밍에 횡이동을 쓰면 거리가 벌어지지도 않고, 신속돌파를 저항할 수 있습니다.

   (, 육손을 따라가면서 횡이동이 됩니다 은신은 덤이죠 ㅋㅋ)

b. 메즈기는 반격패턴이 나올때까지 아껴두셔야합니다.

    왜냐하면, 보통, 일반패턴이 한번 풀로 지나가기전에 빙무설화장을 하러 육손이 날라가게되고, 빙무설화장 권무 4타가 끝남과

    동시에 육손이 이전까지 수행햇던 일반패턴의 뒤를 이어서 수행하게되는데, 만일 육손이 반격패턴까지 가기전에 메즈기 연계로

    얻어맞다가 빙무설화장을 하게되면정신없이 권무에 얻어맞다가 간신히 살만해졋는데 반격기에 ko되는 상황이 자주

    나오게됩니다. 따라서, 반격패턴이 나온 이후에 공수탈백인->나뭇잎날리기->잠입->뇌절도->그로기선풍->그림자베기

    ->속박수리검 및 횡이동/나토로 누워반격을 저항->바로 그림자밟기로 메즈기 이어나가면서 은신감지 기간을 넘기고

    후방이동+나뭇잎운신 및 쿨이 돌아온다면 뇌절도 등을 이용하여 가능한한 최대한의 딜을 우겨넣어야합니다.

   (위의 모든 과정의 중간중간엔 평수평 혹은 심찌질이 내력상황에 맞추어 이루어져야합니다.)

   위의 콤보를 2/3이라도 꽂아넣엇다면 아마 육손은 은신이 풀리는대로 빙무설화장을 쓰러 날라갈 것입니다.

   빙무설화장이 끝난 이후엔 상대적으로 아프지않은 폭권/횡이동/다리걸기/뒤로이동 등의 패턴이 나오게되는것이죠

    이 패턴중간중간 내력회복/심찌질을 하시다가 다시 반격패턴 이후에 위의 콤보들을 한번에 꽂아넣어주시면 되겟습니다.

 c. 종종 육손이 빙무설화장을 하러 날라갓는데 잠입이 쿨이라거나, 빙결상태라 이동무공을 못쓴다거나 하게되면

     열심히 중앙으로 느릿느릿 걸어가서 횡이동을 해야만 합니다. 하지만 그림자밟기가 활성화되있다면 f키한번에 육손할배를

     따라갈 수 있습니다바로 폭풍심찌질을 하다가 횡이동을 할수 있는것이죠

        d. 육손이 빙결+후방이동을 햇을땐, 괜히 후방이동등을 사용하지 마시고 1초쯤 기다리면 육손이 터벅터벅 걸어와서

             느릿느릿 공파산을 쓰게됩니다. 여유잇게 평타와 심찌질을 하며 뒤로 돌아가시면 됩니다.

 

 

여기까지가 저의 육손을 좀 더 "쉽게" 잡는 공략입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신 모든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리며  ( 보사리님은 무지무지감사드립니다 ㅎㅎ)

인사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경국지색 새내기 암살 Inkey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

뒤늦게 기억난 추가팁

1. 그림자 밟기를 이용해서 2페이즈 2타펀치와 1타펀치를 씹으면서 뒤로돌아가서 은신따고 메즈기를 꽂을수 있습니다.

(빨리쓰면 2타펀치 모두저항가능하고, 늦게써도 둘째타는 저항가능합니다-저항이라기보단 안맞는거죠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