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베때는 권사해보다가 오배때 처음 소환사하는거라 양해바랍니다.

 

1. 소환사 평타는 중첩되는 도트데미지다.

 한마리를 상대하는 것이 아니라면 좀 분산해서 쳐주자. 중첩도 5중첩까지 안되니 적이 여러마리일때 그 짓하는건 좀 안타깝다. 그리고 몇 중첩인지 아는 방법은 몬스터 이름 옆에 푸른 돌과 X1 이런식으로 뜨는데 그게 중첩횟수이다.

 

2. 덩쿨 속박은 보스고 나발이고 한방에 다걸린다.

 속박을 합격기화 시킬 다른 스킬이 없어서 그런지 속박은 한방이다. 그러니 데미지 용이 아닌 cc용으로 써주자.

 그리고 속박걸리면 대게의 근거리 유닛은 멍때린다. 가까이있어도 가끔 멍때린다. 예외로 은광이 같이 강제 이동기가 있는 것들은 속박 걸리고도 스킬써서 이동하는데 그리고 못움직일때가 많이니 잘써주자.

 

3. 불씨는 기공사와 공유한다.

 이거 진짜 모르는 사람 많을거 같은데 기공사의 평타로 묻는 불씨는 소환수랑 공유다. 그러니 불씨 5중첩되면 바로바로 망치 내려찍어주자. 기공사들 5중첩 시켜놓고 충격파 않쓰는 사람 많다. 뭐라고 하면 그제서 멈춰주면 된다.

 

4. 나팔꽃은 채널링 스킬이다.

 왜 나팔꽃 발동안되냐고 물어보는 사람 많은거 같은데 나팔꽃은 채널링이라 정지해 있을때만 사용가능하다. 그리고 콤보 연계기라서 장미-나비-나팔꽃 이순으로만 발동한다. 그리고 뻘팁인데, 이 콤보사이에 다른 스킬쓰고 빠르게 공격하면 계속 콤보 이어진다. 예를들어 장미-나비-흡수-나팔꽃은 가능하다.

 

5. 꽃가루는 원거리 100퍼내성이 붙는다지만 이거 구라다.

 버근지는 모르겠는데 꽃가루 쓰고 그 안에 들어가있어도 기공사형 몹의 공격은 가끔 맞을대가 있다. 내가 병신이라 뭔가 노치고 있을수도 있는데, 가끔 맞는다.

 

6. 이건 소환사 팁은아닌대 써본다. 기술수련

 기술수련은 메인퀘 17장끝나면 가능하고, 15랩부터 1랩마다 하나씩 수련치를 얻는다. 그리고 이건 약간의 돈으로 찍고 나서 다시 초기화가 가능하니 너무 막찍는게 아니라면 써보고 다시 초기화가 가능하다. 그러니 보고 개인적으로 쓸만한거 찍어보자.

 

7. 소환수 데미지가 쌔다한들 소환사보다 못하다.

 물론 순간데미지는 소환수가 더 쌔겠지만, 소환사와 일정 시간 잡고 dps따져보면 소환사가 좀 쌔다. 소환사의 거의 대부분스킬이 도트데미지라 꽤 아프다.

 그러니 보스 잡을때 좀 평타5중첩이랑 벌정도는 쓰고 흐규써서 소환수 살려라.

 

8. 벌은 캐스팅동안 맞아도 안끊키는데 흐규는 끊킨다.

 또 벌 케스팅 동안 소환수나 다른 파티원이 쳐서 몹이 죽는경우가 있는데 이때 취소하자. 안걸리고 쿨타임만 간다

 

9. 흡수는 논타겟팅이다.

 진짜 논타겟팅이라는게 아니라, 타겟없이도 사용된다. 그러니 몹이 멀리있거나 타겟팅안됬는데 사용하고 '어? 왜 피흡안되?!'라는 말 하지 말자.

 이게 웃긴게 범위스킬인데 타겟지점에서 약간 벗어난- 즉 타겟지점은 아닌데 흡수 범위안에 몹이있을때는 발동만되지 효과는 없는채 쿨타임만 가고, 흡수되는 대상이 있으면 그 주위로 다맞는다. 이게 범위 스킬이라 여러명이면 피흡이 환상적이여서 몰이사냥때 소환사는 진짜 좀비다. 원거리 공격이 많지 않는 이상 죽을수가 없다.

 

10. 흐규 후딜은 후딜이 아니다.

 이것도 버그같은데 흐규 쓰고나면 캐스팅이 끝나도 움직이지 못한다. 근데 이때 타켓팅이 적 몬스터로 되있으면 스킬은 사용 가능하다.

 그러니 흐규 쓸때 보통 파티원이 보스몹을 잡고있거나 덩쿨로 몬스터들 속박걸고 쓸텐데 그때 적 몬스터를 바라본 상황에서 흐규를 쓰면 흐규 후딜때 스킬난사가 가능하다. 그러니 그렇게 흐규 쿨때 멍때리지 말고 다시 한 번 벌이라도 써주자. 물론 소환수가 쓰는 스킬 제외.

 

 11. 소환사는 자수정이 답이 아니다.

 나팔꽃에, 흡수까지 있으니 어느정도 컨만되면 풀피 유지할 수 있다. 물론 흡공같은거나 돌진기 맞고 피깍이면 어쩔수 없지만, 그런 특수 상황을 제외하면 이걸로 충분하다. 그리고 그런 상황에서도 소환사가 어글끌거나 파티원이 어글가져가 주면 충분히 이 두개로 회복 가능하다.

 그러니 보석을 꼭 자수정이 아니어도 좋다, 나같은 경우는 홍옥껴서 일정확류로 데미지 60추가- 이거 끼는데 채감삭 사냥속도가 좀 괜찮아진 느낌이 든다. 1:1몹 사냥에서도 평타 계속 치는 보람이 있고.

 근데 이거 끼면 주의할 점이 어글 진짜 잘 끌어 온다. 거거붕 몇번이고 도전하면서 마파랑을 수없이 잡아봤는데 그때마다 검사나 권사, 역사같은게 딜링하고 있어더 툭하면 마파랑이 나 쳐다보고 쫒아온다. 이러면 환장한다.

 

 

 

거거붕 사냥 팁.

 

1. 마파랑 체력 약 36000

 클베때도 그랬는지 모르겠는데, 지금은 마파랑을 잡고 있으면 계속 입구쪽에서 잔몹들이 젠된다 

 이것들의 정리를 소환사가 맡아주자. 위에서 소환사 딜링좀 괜찮다 뭐다 말했지만- 이때는 맘대로 합격기에 참여하는것도 불가능하고, 딜링도 다른 케릭에 비하면 딱히 좋은것도 아니고, 소환사의 댐딜은 광역 몰이사냥에 있으므로 잔몹을 맡아주자.

 

 최초에 역사하나, 경비견하나 이렇게 소환되는데 경비견은 멍때리고 서있고 역사는 우리가 바로 코앞에 있어도 무시하고 마파랑 치는 것들을 치러간다. 이때 우리가 한대 쳐주면 다시 돌아보니 돌아보게 해주자. 그리고 여기서 제일 빨리 잡아야 하는건 경비견!

 직접 해보면 알텐데 인벤에는 경비견 1, 검사 2, 역사 1 이렇게 소환한다고 하는데 이건 틀린거다. 계속 내비둬 보면 알겠지만, 경비견 이녀석은 일정 시간마다 검사 2마리를 소환하는데 이것들도 우리를 무시하고 마파랑쪽으로 뛰어가니 바로 쳐서 어그로를 돌려주고, 경비견을 1빠로 잡아주자. 어쩔수 없이 한번은 경비견이 무조건 소환할탠데 그 이상은 소환 못하게 하자.

 

 이런식으로 계속나오는 잔몹을 정리하고 남는시간은 마파랑을 쳐도 좋은데- 이때 주의 할 점은 마파랑의 어그로를 끌어오면 답없다.

 마파랑의 어글을 끌어오면 마파랑은 우리가 있는 입구쪽으로 올태고, 좀있으면 잔몹들이 소환되서 뒤엉킬테고, 그러다보면 우리는 잔몹정리가 힘들어지고, 결국 전멸이다. 그러니 눈치봐서 치고, 그게 힘들면 그냥 다른사람들에게 말하고 잔몹만 잡자. 우리 하나 없어도 크게 속도 차이 안난다.

 그리고 마파랑한태 어글을 끌면 거리가 있으니 100이면 100점프할텐데 이건 범위라 절대 못피하니 민들레로 피해주자 또한 마파랑을 치면 소환수가 마파랑을 칠첸데, 잔몹정리할때는 꼬박꼬박 불러들여주자

 

 

2. 은광이 체력 약 18000

 은광이 전의 후파람과 노심초사는- 그냥 별거 없다. 어글 먹으면 돌면서 속박좀 걸면서 벌, 흡수 콤보 계속 넣어주고 평타5스택쌓이면 다른 잔몹좀 쳐주는 식으로 정리하고, 노심초사도 비슷하게 하되, 원거리 몹들도 있으니 꽃가루 좀 착실히 뿌려주자.

 

* 꽃가루 부리는 위치는 우리가 있는곳이 아니라 어그로 끌어먹는 근딜이 있는 곳이다. 우리 있는 곳에 뿌려봐야 저녀석들은 나 치지도 않으므로 근딜들 회피하게 해주자. 우리는 맞을거 같다 싶으면 사기적 생존기인 민들레로 벗어나자. 그리고 민들레 쓰면 밤송이를 찍었을경우 이것도 착실히 써주자.

 

 은광이에 도착하면, 열,빙,은광이 이렇게 3명이 있을텐데, 여기서 은광이와 열,빙을 따로 퍼트려야한다. 나같은경우는 계속 파티에 검사를 넣었는데 그 검사가 은광이에게 돌진/혹은 검날리기로 은광이를 치면 모두 그쪽으로 몰려간다. 그때 우니를 열,빙을 한대씩쳐저 어글을 끌어오는 것이다.

 물론 이 작업은 나뿐만아니라 검사를 제외한 3명이서 같이하면 된다. 그 이후로 검사는 방어하면서 안전할때 짤짤이좀 너주는식으로 어그로 유지하고, 우리는 열,빙을 한마리씩 점사해서 녹인뒤 은광이에게 간다.

 

 이때도 열,빙은 기공사형이라 꽃가루를 계속 근딜 옆에 뿌려주고 물러나는식의 플레이를 해주자.그래야 근딜이 조금이라도 더 편하다.

 

 이렇게 열,빙을 정리하면 은광이만 남았는데 은광이자체는 그닥 어렵지 않다. 주의할 점은 은광이에게서 너무 멀어진상태로 어글을 끌면 공중부양-썰기 콤보로 녹으니 알아서 거리 유지하고, 어글유지하자.

일정 거리를 유지한채로 어글을 끌어오면 은광이가 우리 뒤로 돌아오는데, 그때 침착히 속박-흡수- 조금 물러나서 벌 이렇게 콤보를 넣어주자.

 이렇게 은광이나 우리나 기공사를 쫒아오면 속박으로 못움직이게 막아주고, 딜넣는식으로 안정적인 플레이를 하다보면 은광이의 피가 1만정도 되고, 그때 은광이가 미친X처럼 소리지르며 포즈를 취하는데, 이때 은광이의 필살기인 5연참이 나온다. 내랩 19일때 풀피 조금 아래에서 바로 탈진상태떴으니, 어글 나한태없겠지 하고 방심하지 말고 타이밍 맞춰서 진달래로 막아주자.

 

 그리고 은광이가 거기서 반정도 더 까이면 한번더 시전하니 그때도 잘 막아주자. 이렇게 하면 은광이를 잡는데, 그 후에 검사때거리가 몰려나오니 실피라면 조심하자.

 

3. 거거붕 체력약 36000(전)-61000(후)

 라스트 거거붕이다. 솔직히 거거붕은 흡공만 주의하면 지금까지의 2넴드보다 쉽다. 물론 우리의 시점에서. 거거붕과 같이 있는 소환귀는 죽을때 자폭하면서 무지막지한 데미지- 아마 300정도?- 를 입히니 조심하고, 거거붕의 패턴은 망치 찍기, 휘두르기, 흡공, 점프, 기합파. 이정도인다.

 우리가 거리만 유지하면 점프만 주의하면되고, 조금 붙어 있다 싶으면 거거붕이 소리지르거나 망치를 크게 뒤로 젖히면 속박걸고뒤로 튀어주면 절대 맞을일이 없다. 흡공? ...... 그냥 맞자. 답없다. 누구든 흡공에 걸리면 탈출기가 없거나, 팀원들이 합격기를 걸지 않는이상 그냥 맞는수밖에 없다.

 그러니 거거붕은 합격기만 잘 넣으면 밥! 하지만 이쯤 우리에게 주어진 cc는 맘대로 쓸수 없는 랜덤기이니 무리. 그러니 다른 사람들이 바쁘다. 변신거거붕도 별로 다른건 없고, 다른점이라면 이녀석은 빨아들이는 기공파를 쏘는데 이것도 조금 주의 하자.

 그리고 변신거거붕은 소환귀를 소환하는데, 이것들도 최초의 소환귀랑 같은것이니 조심하자.

 

 * 던전을 돌면서 소환사의 사기생존기인 민들레를 써서 잘 살아남고, 흡수과 나팔꽃으로 피를 계속 유지하자.

 * 은광이, 마파랑의 경우 나머지 팀원이 다죽고 나혼자만 살아남아도 속박, 민들레로 시간을 아주 오래 끌수 있으니 손놓지말고 팀원들이 전부 운공 끝날때까지 버티자. 거거붕은 흡공때문에 좀 무리다.

 * 혹시나 잔몹에 둘러싸여 힘들때는 소환수를 불러들여 쫒아내자.

 * 기본적으로 클베때에 비해 채력, 공격력 다 월등히 높아졌다. 클베때 사람들이 '합격기만 잘걸면 포화란까지는 엄청 쉬워요!'라는 말을 NC가 어지간히 듣기 싫었나보다

 * 인벤에서 내구도는 탈진이나 부활때 감소한다고 들었는데 오베들어가면서 바뀌었다, 그때 포함, 사냥할때도 지속적으로 감소하니 2-3번 탈진 상태 걸리면 풀 내구도라도 무기파괴된다. 긴급수리도구 하나정도는 들고가야 편하다.

 * 넉백합격기..... 거거붕 흡공이나, 마파랑 제압아니면 왠만하면 쓰지말자 오히려 번거롭기만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