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강탈 변경

(1)피흡 강탈

-1 : 피흡 10% -> 피흡 5%

(2)기절 강탈

-1 : 압도 시간 12초 -> 4초 (즉시 폭마령, 사쇄 꽂을 수 있는 시간)
-2 : 쿨타임 변경 : 45초 -> 24초
-3 : 폭마령, 사령쇄도 쿨타임 초기화 효과 삭제


2. 진언

(1) 피흡 진언
-1 : 회복량 5초간 5% -> 5초간 2%


3. 방탄부

(1) 기본 막기
-1 : 막기 성공시 회복량 5초간 5% -> 5초간 2%

(2) 튕기기
-1 : 검사 튕기기랑 동일하게 변경 (0.5초 튕기기 이후 1.5초동안 전방 막기)
-2 : 쿨타임 6초 -> 3초


4. 파열

(1) 좌심
-1 : 3수련시 표적 시간 0.8초 -> 1.2초
-2 : 치명타시 피해량의 25% 흡수

(2) 각성 파열
-1 : 암흑 속성 피해로 변경


5. 결계

(1) 좌심 (장판)
-1 : 비급 변경 : 피 회복량 틱당 2% -> 피해량의 100% (회복량 틱당 300정도 너프)

(2) 에어본 결계
-1 : 공중 적에게 사용시 공중상태 유지 효과 추가 (어검징표 같은걸까나?)
-2 : [비급] : 개문 스킬 쿨타임 초기화 -> 결계 한번 더 사용 가능
-3 : 다운, 기절, 그로기 대상 -> 기절, 그로기 대상으로 변경 (시간왜곡 널뛰기 콤보 불가능)

(3) 4심 추가
-1 : 장흡 추가 데미지, 비급시 표적 4초 마옥 3개 생성


6. 개문

(1) 우심 추가
-1 : 첫타 명중시 2초간 그로기 4초간 낙인 (후덜덜..)


7. 흑염룡 & 폭마령

(1) 방불 폭마령
-1 : 기본 데미지 + 공중 상태 적 추가 데미지 너프


8. 보호부

(1) 좌심
-1 : 저항시마다 생명력 2% 회복 (5회) -> 사용 즉시 생명령 5% 회복


9. 항마진

(1) 타깃 불가, 상태이상 저항
-1 : [비급] : 10초간 생명력 10% 회복 효과 추가 (파티원 적용이라 확인 필요)

(2) 좌심 (인던용)
-1 : 피회복량 25%로 증가 


10. 사령쇄도
3심 추가. 기존 좌우심은 각각 좌심과 중심으로 유지됨.

(1) 좌심, 중심 트리 공통
-1 : 방어 불가 삭제

(2) 중심 트리 (기존 우심트리)
-1 : 낙인 상태 적 피해량 흡수량 25% -> 낙인 + 치명타시 적 피해량 흡수 25%
-2 : 내상 삭제

(3) 우심 트리 추가
-1 : 방어 불가
-2 : 데미지 기존 사쇄의 1/3 수준
-3 : 쿨타임 30초 


11. 백스텝

(1) 좌심
-1 : 저항시 체력 회복 5% -> 3%


12. TAB 스킬류

(1) 강신
-1 : 지속시간 20초 -> 15초


요약 (비무쪽으로)

1. 기절 강탈, 튕기기 방탄부, 결계 연구 필요
2. 개문 그로기 추가
3. 피흡 전부 반토막 이상 너프
4. 방관 폭마령, 사령쇄도 딜 너프
5. 전반적으로 난이도 상승하고 성능도 좋아진듯 (피흡이 줄어서 유리몸은 심화) : 논란의 여지가 있으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