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사냥터와 사냥 방법이 궁금합니다!
멘탈님
필드 지역의 NPC경험치가 대체적으로 적은 관계로 최대 경험치를 보유하고 있는 ‘잠식된 흑창족 부락에서 사냥을 하게 되었어요.
오랜 시간 사냥한 만큼 저만의 팁을 드릴게요.

몬스터가 과도하게 밀집되어 있어 위험도가 높은 지역!

사냥 노하우만 있다면 나를 위한 최적의 사냥터가 될 수 있다.
TIP 01. 비교적 사람들이 덜 다니고 NPC가 많은 위치를 잡아라. 타락의 소굴 우측 부분은 NPC가 밀집되어 있기 때문에 조금 위험하지만 빠른 경험치 획득을 노릴 수 있다. |
TIP 02. 나만의 사냥 방식을 확립하라. ①번에 보이는 로머 NPC를 가장 먼저 처치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스타트 지점 주변에는 NPC가 생성되지 않기에 1:1로 빠르게 처치하여 다음 순서에서 영향을 미치지 않게 해야 해요. 로밍하는 대전사를 처치한 뒤 최대한 빠르게 나머지 ②③④⑤번 위치에 있는 NPC들을 처치하는 것이 다음으로 중요 합니다. 만일 빠르게 처치하지 못한다면 ①번 지점의 대전사가 스폰되어 대주술사와 대전사를 함께 상대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될 수 있어요. 보통은 ①번위치 대전사의 스폰이 느리기 때문에 빠르게 처치할 경우 끊임없이 사냥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대주술사와 대전사는 혼자 처치하기 힘든데요. 노하우가 있었나요?
멘탈님
대주술사는 독침용사와 함께 움직이는 구간이 있는데요.
이때 승룡각 다음 통배권, 돌려차기까지 공격이 성공해도 독침용사를 처치하기가 빠듯해요.
그래서 독침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다운 시킨 후 산사태 4급 3초식을 사용합니다.
범위 공격이기 때문에 무공 재사용 시간 초기화 옵션의 무기는 초기화 효과까지 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전사는 오히려 움직임이 느리고 저항을 성공할 수 있는 구간이 많아 회전공격에서 각성을 활성화시킨 후 붕권을 사용해서 타격을 주면 됩니다.
흑창족 부락은 독 데미지 등 디버프로 다소 불편이 있었을 텐데 어떻게 해결했는지
멘탈님
독이나 디버프는 ‘잠식된 흑창족 부락 해독약’ 아이템으로 해제하는데요. 부족한 해독약은 흑창족 부락에서 획득할 수 있는 ‘탁기구슬’로 ‘탁기에 물든 유물함’을 구매하고 ‘황금 보물상자열쇠’로 개봉하여 보충할 수 있었습니다.
사냥터를 옮겨보지는 않았는지?
멘탈님
다른 사냥터로는 뱀비늘 계곡을 진행해 보았지만 NPC들이 듬성듬성 떨어져 있는 것에 불편함을 느껴 ‘잠식된 흑창족 부락’에 정착하게 되었어요. 비무를 통해서도 경험치 획득을 노려 보았지만 쉽지 않았습니다.
15성을 달성하는 동안 가장 힘들었던 때는 언제인가요? 극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멘탈님
가장 힘든 때는 14성 90%가 넘어가는 시점이었던 것 같아요.
경험치 바를 무의식적으로 보게 되는데 계속 보게 되면 체감상 더 오르지 않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90%가 넘어가는 시점에서는 마음을 비우고 무념 무상의 상태로 사냥을 하는 것이 답인 것 같아요.
레벨업 기간 동안 얼만큼의 아이템을 획득하였나요?
멘탈님
지금 현재로는 탁기구슬 약 3천개, 얼어붙은 독침 약 1600개, 나류 석판 40개 정도를 모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