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강좌는 7편 까지 있습니다.

 

클랜 카페에 연재했던 글로, 클랜 뿐아니라 인벤 유저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에 공개합니다.

 

 

---------------------------------------------------------------------------------------------------

 

안녕하세요, 아츠비. 타라제드입니다.

 


 

오늘은 넓은, 대형 맵에서 분노 물약을 소유하고 있을 경우의 드래곤 사용법을 알려드리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큰맵이면 지레 덜컥 겁부터 먹는 난이도라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밀집된 작은맵이 더 힘들고 넓은 맵이 오히려 더 쉽다는것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그러면 증명을 해드려야겠죠.

 


오늘의 진형 스크린샷입니다.






맵이 아주 그냥 꽉찼습니다. 저 대공까지 어떻게 다다르지? 이러실 분들이 많으시리라 봅니다.


그거에 노림수를 두고 만든 맵이니 그러실수밖에요.


하지만 제가 뚫은 영상을 한번 보시고 난다음에 아래의 공략글을 보시면 아, 이 맵은 드래곤에겐 그냥 3별을 갖다 바치는 맵이구나 라고 여기시게 될것입니다.


 

 

 

 


 



시원시원하게 뚫었다고 생각하실 겁니다.


그렇다면 넓은 맵의 공략, 필승 해법은 어떻게 해야할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대공포가 두개를 한꺼번에 노리는 곳을 공격 방향으로 잡아야 한다.


공격 방향은 대공포 두개가 한꺼번에 만날 수 있는 곳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빨리 제거 되지 않으면 후에 결국 드래곤들을 모두 노리기 때문입니다. 빨리 없애야 그나마 타운홀까지라도 완파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공격방향은 총 3군데가 생기게 됩니다. 10시방향, 2시방향, 6시 방향입니다.

하지만 이 세 군데 아무나 공격한다 해도 3별을 보장 하기는 힘듭니다. 그 이유는 아래의 모든 조건을 충족시키는곳을 찾아야 하기때문입니다.



2. 외곽에서 밀집되어있는 건물들을 찾는다.


밀집된 건물을 찾는 이유는, 이쪽부터 공격하지않으면 나중에 분산 되기 때문입니다.

분산된 용들은 가뜩이나 넓은 맵에서 개인 플레이를 하기 때문에 밀집되어있는 쪽부터 공격해야합니다.



6시나 10시 방향이 공격하기에 좋을 수 있지만 몇가지 아래의 변수를 더 따져봐야 할 것입니다.



3. 골드, 엘릭서 저장소, 클랜성, 다크엘릭서 저장소가 대공포로 가는 길목에 밀집해 있으면 그 공격방향은 제외시킨다.


11시 쪽에 저장소들이 상당히 밀집해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저장소를 배치 한 이유는 , 상대적으로 대공포 4레벨이 있어서 이 전 클랜전을 했을때

모두가 저쪽으로 공격방향을 했기때문에 취약하다 생각해서 보완한 것일 것입니다.

  

저장소들은 체력이 다른 건물들의 3배정도 더 많습니다. 훈련소같은 건물 하나 부시면 나아갈 수 있는 것을 저장소가 막혀있을때는 훈련소 3개를 더부셔야 앞으로 전진한다는 뜻입니다. 그동안에 공격받을 대공포의 공격수를 생각해 보시면, 이미 용들은 체력이 너덜너덜할테니 감이 잡히시리라 생각됩니다.


그러므로, 10시 방향은 공격방향에서 제외 시킵니다.


결국 남은 곳은 6시가 제일 최적 공격방향임을 알 수 있습니다.



4. 분노 물약은 절대 클랜성 병력 나올때 겁먹어서 쓰면 안된다.

  

  가끔씩 오류를 범하는 분들이 있는데, 분노 물약을 쓰는 시점입니다. 분노 물약은 공격력 증가, 이동속도 증가만 시킬 뿐... 공격속도를 증가시켜주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클랜 병력 나올때 빨리 녹여야 겠다 싶어서 쓰는 경우가 있지만 클랜성 병력들은 분노 물약이 굳이 없어도 일반 공격 브레스 한번에 녹으므로 쓰나 마나입니다.


결국 분노 물약 쓰는 시점은, 첫 대공포가 공격하는 시점입니다. 대공포를 덜 맞고 건물들을 빠르게 부셔주고 대공포를 다다르게 하기 위함입니다.


두번째 분노 물약 쓰는 시점은 두번째 대공포까지 공격하기 전에 남은 잔여 건물들을 빠르게 처리 할때, 또는 대공포까지 다다른 드래곤이 한두마리 밖에 없을때 입니다. 또한 해골비행선을 쓰는 경우에는 늦어도 해골 비행선들이 첫 분노물약 효과를 받고 있는 도중에까지는 두번째 분노 물약을 드래곤들에게 써야합니다.



5. 해골비행선 투입은 첫 분노 물약을 쓰고나서 바로 해야한다.


이 동영상에서는 2초정도 늦었지만, 첫 분노 물약을 썼을 때입니다. 이 넓은 맵에서는 해골비행선이 빠르게 다다르기 위해서는 분노 물약효과를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두번째 분노 물약도 받을 수 있도록 방향을 예측해서 깔아야합니다.


만약 첫 분노물약이 해골비행선이 다다르기전에 소멸되면 그 해골비행선들은 있으나 마나 한 존재들이 되어버리므로, 반드시 유념해주셔야합니다.


첫 분노 물약 끝나기 전까지 해골비행선들이 중앙쪽으로 침투가 가능해야 하며, 두번째 분노까지 말 그대로 고속도로를 놓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가 쓴 공략을 다 읽어보시고 숙지하신다음에 다시한번 영상을 보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핵심공략을 어느정도 파악하시는 수준까지 오르시게 되리라 믿습니다.


다음에는 3번개로 대형 맵을 공략하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