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round Zero 대표 Achiel입니다.

CoC를 시작한 지 이제 20일 가량 되었는데, 아직 미숙하지만 8홀 대 8홀에서 3레벨 드래곤을 사용하는 영상 몇 개 찍어봤습니다. 최근 3회의 클랜전 영상이고, 완파 실패 영상도 두 개 같이 올려봅니다.





 

★★★

86레벨 대공포x3
드래곤x10 / 번개 마법x3 / 클성병력 해골 비행선x5

 

대공포 3개가 좌우로 넓게 배치되어 있고, 9시 방향의 대공포는 풍선으로 쉽게 처리가 가능해 보이며, 상대 클성 병력으로 드래곤을 어느 정도 모아줄 수 있기에, 번개로 3시의 대공포를 처리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바바킹은 중반 이후 아처타워 몸빵용으로 활용했구요.






  

★★★
86레벨 대공포x3
드래곤x10 / 번개 마법x3 / 클성병력 호그 라이더x5

 

대공포가 큰 삼각형을 그리고 배치되어 있습니다. 6시 방향의 대공포는 호그 진입이 용이한 편이고, 만렙 호그는 상대 아처 타워와 박격포를 충분히 견디면서 대공포 처리가 가능하다 계산되었기에 투입했습니다. 남은 대공포 두 개 중 하나를 번개로 처리하고, 호그를 통해 이미 나와있던 적 클성 병력으로 인해 드래곤을 예쁘게 모아갈 수 있었네요.

 




 

★★★
86레벨 대공포x3
드래곤x10 / 분노 마법x2, 회복 마법x1 / 클성병력 호그 라이더x5

 

대공포 2개가 비교적 가까이 있고, 적 클성 병력으로 용을 모아줄 수 있기에 12시 방향으로 진입하면서 분노와 회복 마법을 활용했습니다. 적의 다른 기지 리플레이를 통해 적 클랜 성에 바바리안이 있는 것을 확인하였고, 호그를 6시 방향에서 투입하여 대공포 앞에서 주변 용을 모으는 것을 트라이 해봤는데 어느 정도는 성공했네요. 바바킹은 초반 길 정리 용도로 사용했습니다.





  

★★★
86레벨 대공포x3
드래곤x10 / 분노 마법x2, 회복 마법x1 / 클성병력 해골 비행선x5

 

중앙에 용이 진입만 하게 되면 너무나 쉬운 배치이기에, 용 한 마리와 바바킹을 통해 길 정리 후 용을 투입했습니다. 대공포 저격은 어렵기에 분노와 회복 마법을 선택하여 힘 대 힘으로 밀었구요. 벌룬 타이밍이 조금 늦고, 용이 몇 마리 새기도 했지만 무난하게 완파 성공했네요.





  

★★
86레벨 대공포x3
드래곤x10 / 번개 마법x3 / 클성병력 해골 비행선x5

 

개인적으로 제일 까다롭게 생각하는 대공포 90도 배치입니다. 6시 대공포는 번개, 3시 대공포는 풍선을 통해 무난히 처리하고 대공포를 모두 처리 했을 때 용 6마리가 살아남았으나, 적 바바킹의 적절한 어그로 끌기와 뇌전탑 하나 때문에 결국 완파는 못했네요. 첫 진입 시 우측으로 용이 한 마리 정도 더 빠지게끔 투하했으면 무난하게 3별 가능했을 것 같습니다.





  

86레벨 대공포x3
드래곤x10 / 번개 마법x3 / 클성병력 해골 비행선x5

 

대공포 하나가 살짝 빠져있는 배치로, 12시 대공포는 풍선, 4시 대공포는 번개로 무난히 처리했으나, 적 해골 함정 때문에 9시 대공포가 부서지기 직전에 살아남아서 결국 용이 다 잡혀버린 영상입니다. 벌룬 타이밍도 좀 늦었고, 가운데 쪽으로 용이 한 두마리 더 들어가게끔 했어야 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