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그나마 제대로 된 배치글을 오랜만에 올려보네요.

이름은 멋드러지게 투르크메니스탄에 있는 불구덩이 이름에서 따왔습니다만, 그 본질은 전에 올렸던 8홀 자작배치의 우려먹기입니다. 아직 데이터가 부족하지만 자원을 반 이상 털린 적이 거의 없고, 8홀 시절에 9홀을 상대로 한 디펜스 로그가 괜찮았습니다. (현재까지는 자바처, 골벌미의 공격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다소 성급하게 소개해봅니다. 

배치 컨셉은 중앙의 3자원통을 미끼로 박격포, 마타, 클랜성 지원병, 자봄 넷, 뇌전탑 셋 등의 화력을 쏟아부어 상대 병력을 때려잡는 것입니다. 유닛 투입 못 하는 블랙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예전과 달라진 점은 마법사 타워 두 개가 살짝 안쪽으로 들어가서 조금 더 활약하게 되었다는 것, 측면이 상대적으로 강화되었고(점핑 트랩, 석궁)#1, 대지 대공 능력 간의 차이가 줄어들고 6시 쪽이 단순화되었다는 것 등이 있습니다. 폭탄이 한 군데로 몰려있는데, 석궁 하나가 공사중이라 임시로 옮겨둔 것이며, 상대의 공격 영상을 분석해서 위치를 결정할겁니다. 

저도 계속 고쳐나가는 입장이니 의견 교환해서 더 나은 배치를 만들어 같이 꿀 빨면 좋겠습니다.

------------------------------------------------------------------------------------
#1. 그래도 측면이 약한듯 합니다. 상대 공격의 대부분은 오른쪽 아니면 오른쪽 아래 대각선 방향으로 왔습니다. 골드 많을 때 골드통이 오른쪽으로 쏠린 탓도 있겠지만요.

-p.s : 요즘 부계정에서 사용중인 8홀 버전 지옥문입니다. 9홀과 마찬가지로 데이터가 좀 쌓여야 자신있게 추천드리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