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대로 말씀드리자면, 이 게임, 딥하게 한 적은 없습니다.


단지 간단히, 던린이의 시각으로서


지금 당장 뜯어고쳐야 하는 점들 몇가지를 들어보겠습니다.




1.

남성 크루의 스킬 구조개편. (24스택 개극혐)

남/여 크루의 진각성기 즉시시전 (다음방 옮길때 취소되는거 개 극혐)




2.

검은 수정 / 시간의 인도석 / 소멸의 결정 / 어비스 파편

카넬리안 / 현혹의 사념체 / 카보닉 결정체 / 노스피스의 증표

같은 재료들을 판매가능하게끔 만들어야 함. (골드수급 + 부캐육성)


이 부분은 쩔러들에게 욕을 먹을 부분이긴한데,

다 들 "운빨ㅈ망겜" 이라는 오명을 벗어나서 초반 파밍에

좀 더 활성화를 시킬 경우, 윗 컨텐츠 인구도 점점 늘어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3.

이시스 재료로 레전드 카드 확정구매화 (레전드 카드 수급을 2배로 늘리면서 + 이시스 활성화)




4.

티어낮은 에픽장비들을 제작화 + 대자연/정령사/싱크로 장비들 드랍 목록에 추가

(대자연만 제작하는게 아니라, 대장장이의 역작이나 티어낮은 방어구들 제작 선택권 추가)

장신구의 경우 어느정도는 고려 후 에 패치.




5.

레이드 재료인 정제된 테라니움 3개 소모 → 1개

시로코 재료인 아이올라이트는 그대로 유지.

물론 오즈마 재료도 그대로 유지.




6.

몇몇 각성기 시전이 긴 캐릭터들 개편 (예 : 남넨마 ....다른거 안 키워봐서 잘 모름)




7.

더 수월한 골드수급로가 필요함. (항로/제한구역이 아닌 다른 곳)




8.

황도만 경험치가 높은 시스템 변경 기갱이 황도보다 높아야하고.

신전 지하 연옥 일반던전들도, 적어도 황도보다는 상위컨텐츠라

경험치 수치가 높아야 한다고 생각함.




여기까지...



이러면 뭐합니까... 이미 만렙확장 소문 쫙 퍼졌고


사람들이 컨텐츠 시도를 안하려고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