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던전앤파이터입니다.

 

5/21(목) 정기점검 중 업데이트 되는 내용을 알려 드립니다.

 

▒ 결투장 변경 사항

* 결투장 시즌2 보상 상자가 삭제됩니다. 

 

▒ 도적 공통스킬 변경사항

* 커스 스피어

- 추가 조작 시 모든 커스 스피어가 한번에 사출 되도록 변경됩니다.

 

▒ 시라누이 변경사항

* 광휘의 팔척곡옥

- 곡옥을 타격했을 때의 캐릭터 역경직이 삭제됩니다.

- 파티원이 곡옥을 타격하거나 타격으로 인한 공격 옵션 발동, 파티원의 투사체를 가로막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붉은 곡옥 5스택 옵션인 시전속도 단축 기능에 인술의 인을 맺는 시간을 단축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잔영 남기기로 소환 스킬 사용시 곡옥의 스택이 소모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곡옥의 스택이 육도윤회 재생스킬로 인해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시라누이를 지원병으로 사용했을 때, 곡옥이 플레이어 캐릭터로 옮겨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육도윤회

- 파티플레이시 육도윤회 스킬 재생이 끊기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야타의 거울

- 육도윤회 재생속도 상승치가 상향 조정됩니다. (1Lv 10% → 15%)

* 야마타오로치

- 육도윤회 또는 잔영으로 야마타오로치를 사용 시 안개가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적들의 화속성 저항을 비정상적으로 감소시키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쿠사나기의 검

- 지속시간이 조정됩니다. (33초 → 40초)
- 쿨타임이 조정됩니다. (200초 → 180초)
- 불꽃 쿠나이가 2개 이상의 기폭찰을 부착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ㅁ개발자 코멘트

쿠사나기의 검을 들었을때 캐릭터의 성능이 강화되고 재미있어지지만 지속시간이 짧아

아쉽다는 의견이 많아, 쿨타임을 낮추고 지속시간을 늘려 '쿠사나기의 검'을 전투에 보다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타나토스 변경사항

* 언홀리 마스터리

- 사령술사 스킬 및 발라크르 일반 공격, 스킬로 타격 시 공격력이 증가하는 버프가 발생하는
  옵션으로 변경됩니다.

ㅁ개발자 코멘트

기존의 마법 크리티컬 확률 증가 옵션은 최대 100%라는 성장 한계가 있어 고스펙

유저들에게는 효과가 제한적이었습니다. 또한 암속성 강화/저항 감소의 옵션이 충분한

사령술사에게 암속성 강화 옵션은 상대적으로 효율이 낮다고 판단되어 스킬 공격력 증가

옵션으로 대체하여 캐릭터 스펙, 장비 세팅 등에 상관없이 효과적이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리빙데드
- 스킬의 공격력이 20% 감소되고, 적을 관통하여 공격하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을 누르고 있으면 관통하지는 않지만 공격력이 30%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X축 범위가 증가됩니다.

- Y축 범위가 증가됩니다.

ㅁ개발자 코멘트

리빙데드의 공격은 적을 관통하지 않는 대신 단일 몬스터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주는

용도로 추가된 스킬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용도로 인해 몬스터 개체수가 많은 던전에서

활용성이 떨어지고 특히 성장 과정에서 활용하기 어려운 스킬이라고 판단이 되어,

기본 공격 형태를 관통형으로 변경하면서 그에 맞춰 공격력을 조정하고, 대신 기존처럼

비관통형으로 사용할 경우 동일한 수준의 데미지를 주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또한 공격범위가 좁아 명중시키기 어렵다는 지적이 있어 이를 개선하였습니다.

 

* 흑마법서 : 망자의 혼

- 강화 버프 중 망자의 혼 흡수로 지속시간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혼이 발생하는 확률이 50% 감소됩니다.
- 스킬 강화 지속시간이 증가됩니다. (10초 → 30초)

- 쿨타임이 증가됩니다.

ㅁ개발자 코멘트

'흑마법서: 망자의 혼' 스킬의 버프 지속시간이 짧아 전투 도중 빈번하게 버프가 꺼지고,

스킬을 자주 사용해야 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에 지속시간을 늘리고, 버프 사용 중

망자의 혼을 흡수 시 지속시간이 증가하는 기능을 추가하여 사용성을 개선하였습니다.

 

* 복종하는 사령

- 새로운 던전에 입장해도 예전 던전에 입장했던 AI를 가지고 시작하도록 변경됩니다.

* 팬텀스트롬

- 스킬 시전 중 몬스터가 캐릭터를 무력화 시키는 패턴에 피격 될 경우

   발라크르가 굳어버리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니콜라스의 스파이더 커터 패턴 시 슈퍼아머가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알키오네 변경사항

* 라이징 컷, 샤이닝 컷, 밴디트 컷, 소드 댄스 스킬의 히트엔드 연결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다음 TP스킬들이 스킬의 히트엔드 공격력도 증가시키도록 변경됩니다.

- 라이징 컷

- 샤이닝 컷

- 소드댄스

- 더블 피어스

- 밴디트 컷

- 체인소

- 허리케인

- 버티컬 스파이럴

- 라이트닝 애로우

- 소닉 어설트

- 엑셀 스트라이크

ㅁ개발자 코멘트
TP 스킬을 배웠을 때 해당 스킬의 히트엔드 공격력도 동일하게 증가하도록 개선하여
TP 스킬의 성능을 강화하고 히트엔드의 효율을 유지시키고자 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쌍검/단검의 불균형 문제, 엑셀 링크스의 스킬 효과 변경에 대해 신중하게
검토 중입니다. 이후 보완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빠르게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라이트닝 애로우 스킬의 잡기불가형 대상에 대한 공격력이 의도보다 높게 설정되어 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엑셀 링크스 스킬 사용 시, 마나량이 비정상적으로 소모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그림리퍼 변경사항

* 사신의 춤

- 백어택 공격 시 목긋는 동작의 공격력이 연타 공격력으로 잘못 적용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절명의 그림자

- 2레벨 습득 시, 실제로는 적용되지 않는 버프 아이콘이 생성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섀도우 스팅

- 첫번째 타격의 후딜레이에 그림자 이동을 사용하면, 분신이 백어택 피니시를 실행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체인 리액션
- 피니시 액션이 커맨드로 발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슈퍼 홀드 액션 상태에 놓인 적이 바라보는 방향이 바뀌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슈퍼 홀드 액션이 잡기 불가 대상에게 발동 되도록 변경됩니다. 

 

▒ 시스템 변경/개선사항

* 매일 오전 6시에 쿨타임이 초기화 되는 아이템에 '1일 사용 가능 횟수는

  매일 아침 06시에 초기화됩니다.'라는 문구가 추가됩니다.

* 인벤토리 및 금고 아이템에 정렬잠금 설정/해제 기능이 추가됩니다.

- Ctrl 단축키에 '아이템 정렬 잠금 on/off' 기능이 추가됩니다.

- Ctrl 키를 누른상태에서 아이템에 커서를 대면 '정렬잠금' / '잠금해제' 설정이 가능합니다.
* 정렬 기능이 있는 메뉴에 '아이템 정렬잠금 기능' 이 제공됩니다.

- 인벤토리: 장비/소모품/재료/전문재료/퀘스트
- 금고: 내금고/계정금고
* 정렬 잠금 중 장비 장착시 기능이 해제됩니다.
- 정렬 잠금 중 장착, 위치이동, 판매, 강화, 부스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 잠금 상태에 금고 이동 시 잠금 상태가 유지됩니다.
* 옵션 설정에 정렬 잠금 및 거래 잠금 관련 안내문구가 추가됩니다.

* 던전 클리어 후 결과 화면 팝업 시 효과음이 일부 변경됩니다.  

 

▒ 캐릭터 버그 수정

* 스핏파이어(여) : C4 원격조작 스킬 사용 시 몬스터가 굳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카오스 : 수련의 방에서 트윙클 아티스트의 카피카피 패턴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환사 : 상급정령을 소환하고 소환해제 직전 이클립스 하이브 발동 후 재소환할 경우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스킬이 큐브의 계약, 속성 플라스크의 속성 부여 효과가 적용되지 않아

  속성강화 혜택을 받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섀도우댄서 : 그림자 이동으로 생성되는 분신

- 쿠노이치 : 속성이 고정되지 않은 잔영남기기 분신

- 인파이터 : 신의 분노

 

▒ 아이템 버그 수정

* 슈퍼 스타 네클레스 및 80레벨 에픽방어구 세트 중 상의에만 등급% 툴팁이 누락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렁이는 불꽃의 그림자 세트의 잔영 폭발 크기 증가 옵션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검의 긍지 - 연쇄 크로니클 아이템이 '가치 있는 아이템' 으로 분류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85레벨 레전더리 반지 '악령의 그림자' 오브젝트 공격 시 속성 저항 감소치가 툴팁과 다른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기타 버그 수정

* 던전해상도 배율이 110%, 120%, 125% 일 때 UI 위치가 잘못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미러 아라드에서 유혹의 마을 하멜른 던전 보스 맵에서 지옥파티가 등장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미러 아라드에서 제국성벽, 차가운 심장의 아이 던전이 등장 할 경우

  다음 미라 아라드 던전 입장 시, 지옥파티를 만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지한 골드가 부족한 상태에서 골드 카드 보상 오픈 시도 시, 오픈 애니메이션이

  연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던전 내에서 다음 방으로 이동이 수월해지도록 개선됩니다.

* 힐트산 결전 파티 사냥 시 캐릭터가 맵에 끼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결성!카르텔 던전에서 캐릭터가 맵에 끼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결성!카르텔 던전의 보스맵 BGM이 잘못 적용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시간의 문 지역의 균열 던전 입장 시 랜덤 지옥파티가 등장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시간의 문 지역의 비명굴 균열 던전에서 보스를 처치하지 않아도 던전이 자동으로

  클리어 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업데이트 내용을 숙지하시어 게임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액션쾌감!!! 던전앤파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