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6일 오후 7시 15분부터 퍼스트서버가 오픈됩니다.


오픈 후 원활한 테스트를 위하여 일반오픈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금일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캐릭터 변경 사항]

* 로그 - 단검 마스터리

- 단검 마스터리 효과로 버블을 6개 소모하여 더 강력한 공격력의 히트엔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단검 마스터리의 쿨타임 감소 효과가 상향 조정됩니다.

* 엘레멘탈 바머- 엘레멘탈 레인의 작은 마법구 폭발 이펙트가 최적화 됩니다.

* 섀도우댄서- 심장적출과 사신의춤스킬을사용 할 수 없도록 변경 됩니다.



[결투장 시즌3]

* 리플레이 시스템

- 리플레이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경기가 끝나면 자동으로 리플레이가 기록 됩니다.

- 기록된리플레이는 소장하기 기능을 이용하여 개인 PC에 영구 소장 할 수 있습니다.

- 소장하지 않은 리플레이는 삭제됩니다.

* 결투장 보정 UX 개편

- HP바 하단에 피격 당하는 상대의 피격 상태를 알려주는 UI가 추가됩니다.

└Aerial: 공중에 떠 있을 경우

└Down: 바닥에 누워 있을 경우

└Stand: 서있을 경우

- HP바에 피격 당하는 상대의 결투장 보정이 적용되는 시점을 알려주는 UI가 추가됩니다.

- 콤보가 종료된 후 상대에게 입힌 피해량을 상대의 전체 HP 대비로 표기해주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연습 모드 개선

- 연습 모드의 인터페이스가 개선됩니다.

* 결투 연습

- APC에게 적용되는 결투장 보정 상세 설정 기능이 추가됩니다. 각 보정은 원하는 항목만을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스탠드 보정 체크: APC가 서있는 상태에서 연속적으로 일정 이상의 피해를 입을 경우 넘어지게 되는 보정 시스템입니다.

-히트리커버리 보정: APC가 연속적으로 피해를 입는 시간이 길어질 수록 히트리커버리가 상승하는 보정 시스템입니다.

-공중콤보 보정 체크: APC가 공중에 떠 있는 상태에서 일정 피해를 입을 경우 점점 빠르게 떨어지는 보정 시스템입니다.

-다운콤보 보정: APC가 다운된 상태에서 일정이상 피해를 입을 경우 빠르게 기상하는 보정 시스템입니다.

-회피율 보정: APC가 연속적으로 피해를 입는 시간이 길어질 수록 회피율이 상승하는 보정 시스템입니다.

* 콤보 연습

- 콤보 연습 모드가 오픈 됩니다.

- 전직별로 초급, 중급, 고급 각 4단계로 총 12개의 콤보를 제공합니다.

- 퍼스트 서버에서는 초급 4단계까지 지원하며 추후 중급, 고급 단계가 추가 될 예정입니다.

* 콜로세움 개편

- 콜로세움 전용 미션 추가

- 콜로세움 전용 오늘의 미션이 업데이트 됩니다.

* 콜로세움 신규 아이템

- 콜로세움 신규 레전더리 장비 추가

- 무신의 장비 세트가 추가 됩니다. (무기/방어구/악세서리/특수장비)

- 무신의 장비는 NPC 초붕, NPC 하루, NPC 시즈키가 판매합니다.

- 장비변환서를 통해 콜로세움의 인장을 소모하여 진: 프로 싸움꾼의 장비 -> 무신의 장비로 업그레이드 또한 가능합니다.

* 콜로세움 장비 합성법 개편

- 지나치게 많고 복잡했던 기존 합성법들을 더이상 판매하지 않습니다.

- 신규 장비 변환서가 추가됩니다. (결투장 장비 변환서)

- 결투장 장비 변환서는 업그레이드 시 기존 장비의 강화/재련/마법부여의 효과가 유지됩니다.

* 콜로세움 보상 항아리 구성품 변경

- 콜로세움 항아리에서 더이상 신비한 운석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 콜로세움의 인장의 등장 확률이 대폭 증가합니다.

* 어뷰징 행위 방지 시스템 도입

- 고의적으로 RP를 낮춘 뒤 콜로세움에서 보다 쉽게 승리를 획득하는 행위를 방지하는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 콜로세움매칭 UI 변경

- 콜로세움에 도전 중인 모험가는 매칭 시 RP가 아닌 현재 승수를 보여주도록 변경됩니다.

* 결투장 가이드북 추가

- 결투장에 대한 정보가 수록된 결투장 가이드 북이 추가됩니다.

- 일반 결투장에 대한 가이드 북은 NPC 초붕을 통해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콜로세움에 대한 가이드 북은 NPC 시즈키를 통해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결투장 매칭변경 사항>

* 팀전 매칭 - 일반 결투장에서 삭제됩니다.

* 대장전매칭

-파티를 맺고 매칭을 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적과 아군 모두 일정 RP 범위 내에서 랜덤한 플레이어가 자동 모집됩니다.

-승리 혹은 패배 시 RP가 등락하도록 변경됩니다.

<결투장 개편>

* UI/UX 개선

- 다음의 결투장 UI가 개선됩니다.

└자유 결투장의 연습방 내부

└자유 결투장의 초대장

└결투장 모드 선택

└최근 대전 상대 목록

- 결투장 입장 시 자동으로 결투장에서는 친구만 볼래요 모드로 변경됩니다.

- 결투장에서는 친구만 볼래요 모드 사용 중 팀 채팅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결투장 내에서 채팅 모드 변경시에는 변경된 설정이 유지됩니다.

- 골드 2성 이상의 등급에서 결투 패배 시 경험치 하락치가 감소합니다.


[결투장 신규 캐릭터 추가]

* 쿠노이치와섀도우 댄서의 결투장 밸런싱이 조정 되며, 결투장에 입장 할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쿠노이치>

- 전체적인 공격력이 조정됩니다.

* 기본 공격 - 챠크라웨펀 투사체 거리가 감소합니다.

* 화염구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기본화염구 크기와 인술별 크기 확대율이 조정됩니다.

*인술

- 쿨타임 감소 효과가 조정됩니다.

- 인을 맺는 충전시간이 조정됩니다.

* 환영 다중 수리검

- 수리검의 최대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수리검이 튕기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발사 횟수가 감소합니다.

* 화둔: 홍염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9초 -> 40초)

- 스킬 공격력 증가율이 조정됩니다.

- 피격 시 피해 감소율이 조정됩니다.

- 피격 시 피해 감소 효과 적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쿠나이 연마

- 무기 공격력 증가율이 조정됩니다.

- 무기 적중률 증가율이 조정됩니다.

- 쿠나이 던지기, 환영 다중 수리검, 나선 대차륜 쿠나이 쿨타임 감소율이 조정됩니다.

* 화염선풍

- 시작쿨타임이 추가됩니다.

- 나선 대차륜 쿠나이

- 시작쿨타임이 추가됩니다.

- 쿠나이 던지기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시전 시 무적이 삭제됩니다.

* 인법: 잔영 남기기

- 잔영 최대 수가 감소합니다.

- 잔영 회복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 인법: 바꿔치기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 폭발 범위가 감소합니다.

* 열화천도

- 시작쿨타임이 추가됩니다.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 지상 폭발 크기가 감소합니다.

- 화염 구슬 폭발 크기가 감소합니다.

- 시전 중 무적이 삭제됩니다.

* 육도 윤회

- 사용 불가능 하도록 변경됩니다.

- 두꺼비유염탄

- 시작쿨타임이 추가됩니다.

- 두꺼비 소환 시 폭발 크기가 감소합니다.

* 암영술

- 기폭찰 폭발이 적을 경직시키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마법 방어력 감소 최대 중첩수가 2회로 고정됩니다.

- 암살 목표 타격 시 화속성 저항 감소량이 조정됩니다.

* 비기: 염무개화

- 시작쿨타임이 추가됩니다.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피니쉬이펙트의 크기가 감소합니다.

* 초열혼폭술

- 표식 폭발이 적을 경직시키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화속성 저항 하락치가 조정됩니다.

<섀도우 댄서>

- 전체적인 공격력이 조정됩니다.

* 섀도우 컷- 섀도우 댄서로 전직 시 경직시간이 증가합니다.

* 섀도우 댄서의 가죽 마스터리- 체력증가량이 조정됩니다.

* 넥 디바이더- 공격력이 조정됩니다.

* 그림자 이동-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 그림자 유도 분신

- 시작쿨타임이 추가됩니다.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 홀드 업-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 날카로운 단검

- 물리 공격력 증가량이 조정됩니다.

- 적중률증가량이 조정됩니다.

* 섀도우 댄싱- 섀도우의 공격이 적을 경직시키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심장 찌르기- 힛리 최대 변경값이 감소합니다.

* 암살자의 마음가짐

- 물리크리티컬 확률 상승량이 조정됩니다.

- 크리티컬데미지증가량이 조정됩니다.

*칼날 돌풍

- 시작쿨타임이 추가됩니다.

- 이동속도가 대폭 감소합니다.

* 파이널디스트럭션

- 시작쿨타임이 추가됩니다.

- 바닥에 누운 적을 타격 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암살

- 걸어서 점프 전까지 무적이 삭제되며 슈퍼아머로 변경됩니다.

- 바닥에 누운 적을 잡을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배후습격

- 백어택크리티컬 확률 증가량이 조정됩니다.

- 백어택 공격력 증가량이 조정됩니다.



[결투장 아이템 변경사항]

- 결투장 시즌3이 도입되면서 결투장 신규 보상이 추가되고, 기존 장비 중 마법석, 보조장비 옵션이 개선됩니다.

- 쿠노이치 캐릭터가 결투장 이용이 가능함에 따라, 결투장 보상에 차크라웨펀 무기가 추가됩니다.



[결투장 캐릭터밸런싱]

<귀검사 (남)>

소울브링어

* 툼스톤

- 공격력이 20% 감소합니다.

- 저주 효과가 50% 감소합니다.

* 흑염의 칼라

- 흑영검의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버서커

* 혈십자

- 1단계 적용 HP의 상한선이 증가 합니다.

- 40% -> 50%

* 폭주

- 상태이상 내성 증가량이 전 레벨 200으로 고정됩니다.

아수라

* 살의의 파동

-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귀검사 (여)>

* 회전격

- 회전 공격의 날리는 힘이 대폭 증가합니다.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38레벨 기준 40초 -> 35초)

* 승천검- X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소드 마스터

* 섬광- 시작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8초 -> 20초)

데몬슬레이어

* 데몬슬레이어의중갑 마스터리- 체력증가량이 감소합니다.

* 혈지군무-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40초 -> 45초)

베가본드

* 비상-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0초 -> 12초)

* 발화- 시전 범위가 감소합니다.

<격투가 (여)>

넨 마스터

* 나선의넨 -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격투가 (남)>

넨 마스터

* 나선의넨 -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스트리트 파이터

* 일발화약성- 돌려차기의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거너 (남)>

* 윈드밀- y축 피격 범위가 20% 감소합니다.

레인저

* 리벤져

- 피격 당하는 적을 기절시키지 않고 슈퍼아머 브레이크 효과를 가지도록 변경됩니다.

- 피격 당하는 적이 크게 넉백되도록 변경됩니다.

* 헤드샷

-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 관통력이 증가합니다.

- 백스텝 중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멀티헤드샷

- 공격력이 30% 증가합니다.

- 최대 동시 공격 개체수가 증가합니다. (2 -> 5)

메카닉

* 회심의랜드러너

- 스킬 레벨이 상승할 수록 쿨타임이 감소하게 변경됩니다.

- 1레벨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0초 -> 17초)

<거너 (여)>

* 탑스핀 - y축 피격 범위가 20% 감소합니다.

레인저

* 리벤져

- 피격 당하는 적을 기절시키지 않고 슈퍼아머 브레이크 효과를 가지도록 변경됩니다.

- 피격 당하는 적이 크게 넉백되도록 변경됩니다.

* 헤드샷

-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 관통력이 증가합니다.

* 멀티헤드샷

- 공격력이 30% 증가합니다.

- 최대 동시 공격 개체수가 증가합니다. (4 -> 7)

메카닉

* 위기의랜드러너

- 스킬 레벨이 상승할 수록 쿨타임이 감소하게 변경됩니다.

- 1레벨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20초 -> 27.9초)

* G-3 랩터 -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마법사 (여)>

* 위상 변화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0레벨 기준 37.8초 -> 40초)

소환사

* 채찍질

- 소환사로 전직 시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띄우는 힘이 추가됩니다.

* 저놈 잡아라!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캡슐에 타격되는 적이 경직되도록 변경됩니다.

- 캡슐 타격에 띄우는 힘이 추가됩니다.

* 환수 강화 오라 - 소환사 본인과 소환수들의 적중률을 증가시켜주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정령 희생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희생 범위가 전 레벨 400PX로 고정됩니다.

-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아도르, 나이아스, 스토커, 위스프 희생 공격

- 33레벨 습득 시 하급 정령 소환 숫자가 1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마법사 (남)>

엘레멘탈바머

* 엘레멘탈 캐넌

- 투사체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 공격 판정이 전방으로 변경됩니다.

<프리스트>

크루세이더

* 크로스크래쉬 - 스킬 공격력 증가 버프의 효과가 50% 감소합니다.

* 생명의 원천 - 부활 후 무적시간이 추가됩니다.

<도적>

* 인법: 허물벗기 - 사용 시 공중 워프 높이가 증가합니다.

* 커스스피어 - 저주 효과가 50% 감소합니다.

로그

* 사이드 스텝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2초 -> 4초)

* 문아크

- 적중률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13레벨 기준 4% -> 2%)

- 회피율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13레벨 기준 3.6% -> 2%)

<나이트>

엘븐 나이트

* 압도 - 칼을 내려 꽂기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다크나이트>

* 웨이브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4.5초 -> 6초)

* 다크익스플로젼

- 시작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5초 -> 18초)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6초 -> 18초)



[개선 사항]

* 흑룡대회, 황룡대회, 청룡대회에서 대기시간 감소 기능이 추가 됩니다.

- 대진표에서 SPACE 버튼으로 대기시간을 감소 할 수 있습니다.

- 대전 시작 전, SPACE, X, ESC키 입력으로 즉시 대전시작이 가능하게 됩니다.

* 지옥파티 APC출현시 발생하던 렉이소폭 개선됩니다.

* 이계의 틈 보스방에서, 던전해상도 배율이 100%(800*600)로 고정됩니다.

* 던전 결과 화면의 사냥 경험치에 마우스 오버 시 처치한 네임드몬스터에 대한 정보가 추가됩니다.

- 처치한 보스 몬스터, 네임드 몬스터, 챔피언 몬스터 순서로 정렬됩니다.

* 세트 아이템의 세트 옵션이 상의의 등급에 영향받지 않고 최상급 기준의 스탯으로 고정됩니다. 기존 세트 아이템을 소유한 경우에도 최상급 기준의 스탯으로셋트 옵션이 적용됩니다.



[버그 수정]

* 거부하는 자의 진실된 신념 크로니클 세트 아이템 효과의 5세트 효과 툴팁에서, 회피율이 일치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구)해신의 저주를 받은 천 세트 아이템 효과의 5세트 효과 발동조건 중 HP 비율이 툴팁과 일치 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구)해신의 저주를 받은 경갑 세트 아이템 효과의 5세트 효과 발동조건 중 HP 비율이 툴팁과 일치 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구)해신의 저주를 받은 중갑 세트 아이템 효과의 5세트 효과 발동조건 중 HP 비율이 툴팁과 일치 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구)해신의 저주를 받은 판금 세트 아이템 효과의 5세트 효과 발동조건 중 HP 비율이 툴팁과 일치 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해신의 저주를 받은 판금 세트 아이템 효과의 5세트 효과 발동조건 중 HP 비율이 툴팁과 일치 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해신의 저주를 받은 티타늄 아머 세트 아이템 효과의 5세트 효과 중 저주 상태이상 레벨이 낮은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해신의 저주를 받은 체인 레깅스 세트 아이템 효과의 5세트 효과 중 저주 상태이상 레벨이 낮은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결투장에서 Critical 문구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줌 인 이펙트 적용 시 아바타인벤토리캐릭터뷰의 오라 아바타이펙트 위치 이상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트라이커(남) –홍염질풍각 스킬에머슬 시프트의 데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숙련된 싸움꾼의 판금 상의의 결투장 적용 옵션이 다른 숙련된 싸움꾼 상의보다 소폭 높았던 점이 수정됩니다.

* 동일한 아이템을 스위칭 하여 세트 옵션을 중첩 혹은 지속시키는 현상이 수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