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던전앤파이터 퍼섭지기입니다.

12월 8일 오후 7시 50분 부터 퍼스트서버가 오픈됩니다.

오픈 후 원활한 테스트를 위하여 일반오픈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금일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오스 2차 각성 – 마신]
* 신규 2차 각성 스킬이 추가됩니다.
* 75LV 각성 패시브 - 아텐의 화신
- 악신 아텐의 화신을 소환한다. 마신과 정신을 공유하는 아텐의 화신은 마신을 따라다니며 스킬에 여러가지 이로운 효과를 부여한다.
* 75LV 액티브 버프 - 악신의 지휘
- 악신의 화신이 데몬 솔저와 매지션들을 직접 진두지휘 한다.
- 데몬솔저와 매지션들이 마신의 움직임을 더욱 잘 따라다니게 된다.
- 맵에 몬스터가 존재하는 경우 기본공격이나 스킬을 사용해 공격시도를 하면, 데몬 솔저와 매지션들이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을 즉시 사용한다.
- 또한, 제노사이드 크러쉬 스킬로 죽은 몬스터들을 부활시키는 효과가 추가된다. 부활한 몬스터들에게 걸려있던 버프효과나 지속시간 등은 초기화 되지 않는다.
* 80LV 액티브 - 대난투
- 방패를 크게 휘둘러 넓은 범위의 적들을 경직시킨뒤, 데몬솔저들과 함께 영역에 뛰어들어 난투를 펼친다.
- 대난투가 시전죄는 사이에 난투 영역에 들어온 적들을 휩쓸어 버리는 기능이 있다. 데몬솔저가 일정 숫자 이상인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다.
* 85LV 액티브 - 아텐 현신
- 다른 차원에 존재하는 '검은 태양신' 아텐을 현신시켜 주변 모든 지역을 초토화 시킨다.

[카오스 기존 스킬 개편사항]
* 수호자 : 악신 아텐
- 수호자 등장 여부를 on/off 할 수 있도록 조정하는 기능 추가
* 테크트리 : 데몬솔저 / 테크트리 : 데몬 매지션
- 지능, 마법 크리티컬, 속성강화 등의 스탯정보가 소환시 적용되던 것을 실시간 스탯을 따라가도록 수정
- 데몬 솔저가 상태이상에 면역이 되도록 개선
- 각 테크트리별로 현재 소환된 소환수의 마릿수를 버프 아이콘 UI가 보여주도록 기능 추가 ( 1 -> 2 -> 3 -> ... -> Max)
- 소환 UI 열린 상태에서 스킬키를 한번 더 누르면 소환창이 닫히도록 개선
- 소환 UI 열린 상태에서 다른 데크크리 스킬키를 누르는 것으로 소환 UI 스위칭 가능하도록 개선
- 최대 소환 숫자만큼 소환을 하면, 소환 UI 자동으로 닫히도록 기능 추가
* 데몬월
- 종종 데몬월을 만들때 일부가 데몬월화 되지 않던 문제 수정
- 데몬월이 이동불가 지역을 무시하고 생성되도록 개선
- 스킬키를 한번 더 누르면 수동폭파 시킬 수 있다는 설명 추가
* 공진
- 공진후의 공격력 증가효과가 희생폭탄, 제노사이드 크러쉬 스킬에도 적용되던 버그 수정
* 희생폭탄
- 몬스터들의 폭발 공격력을 결정하는 스탯이 소환시 스탯을 따라가는게 아니라, 카오스의 실시간 스탯을 따라가도록 수정
- 희생폭탄이 데몬솔저를 죽이지 않도록 변경
- 희생폭탄의 대상이 된 데몬솔저는 잠시동안 기절에 빠졌다가 다시 전장에 복귀한다.
- 희생폭탄에 대상이 된 데몬솔저는 일정 시간동안 희생폭탄 금지 상태가 된다.
- 희생폭탄 발차기의 X, y축 공격영역 증가
* 사악한 수혈
- 피격된 데몬 솔저에게 무기 속성을 부여하는 기능 삭제
* 엘레멘탈 서클
- 엘레멘탈 서클로 소환수의 공격속성을 지정된 속성으로 변경 가능하도록 개선 (데몬 솔저, 데몬 매지션 모두 포함)
* 팬시 트위스트
- 띄우는 힘 감소하여 데몬 솔저들의 공격과 잘 연계되도록 개선
- 스킬 시전 중 점프키를 입력을 통해 캔슬 기능 추가
* 브레인 스톰
- 지속시간 120초로 증가 및 고정
* 천공검
- 간헐적으로 천공검에 맞은 대상이 다음부터 띄우기 공격에 뜨지 않는 현상 수정
* 파이널 어택
- 기본 공격중 뒤를 입력하고 파이널 어택을 사용할 경우 파이널 어택을 뒤로 전진해 사용하던 현상 수정
- 뒤를 기본 공격중 입력하고 파이널 어택 사용 시, 방향키를 입력하지 않은 파이널 어택이 나간다.
* 제노사이드 크러쉬
- 몬스터들의 폭발 공격력을 결정하는 스탯이 소환시 스탯을 따라가는게 아니라, 카오스의 실시간 스탯을 따라가도록 수정
* 악신난무
- 악신난무 사용시 몬스터의 포메이션이 잠시 타격점으로 이동하는 기능 추가
- 스킬레벨 6효과 변경
죽인적의 수에 따라 쿨타임 감소기능 삭제
연타 부분도 무적으로 변경되는 기능 추가
- 스킬레벨 9효과 변경
크리티컬 확률 증가기능 삭제
슈퍼아머 몬스터도 펀치공격의 끝부분으로 모아주는 기능 추가
* 검은충격
- 공중에서도 검은 충격을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 추가
- 시전 시 포메이션이 팬시 트위스트 포메이션으로 변경
* 형질전환
- 지속시간 10초 -> 20초로 증가
- 희생폭탄 스킬이 몬스터가 죽지 않아도 지속시간을 갱신하도록 변경
- 지능 증가하는 기능 삭제
- 스킬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 추가 (체술계열, 소환계열 모두 증가)
* 디멘션 블레이드
- 디멘션 블레이드를 더 가까운 거리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 추가 (디폴트 값)
- 디멘션 블레이드를 사용한 후 차원 레이저 버프가, 지속시간 형태가 아닌 1회 사용 형태로 변경
- 디멘션 블레이드 마지막 타격과 동시에 차원 레이저 버프가 걸리도록 타이밍 조정
- 디멘션 블레이드의 타격에 맞은 적들을 중심적으로 넉백 시키도록 개선

[엘븐나이트 2차 각성 – 가이아]
* 신규 2차 각성 스킬이 추가됩니다.
* 75Lv 액티브 버프 - 용기의 방패
- 일정시간 동안 체인러쉬 콤보 시작 중첩수가 3으로 증가하며 체인러쉬 타격 공격력이 증가한다. 체인러쉬 버프 중일때만 시전이 가능하다.타 스킬 시전 중 용기의 방패 시전이 가능하며, 시전시 캐스팅 없이 즉시 시전된다.
* 75Lv 액티브 - 체인 스트라이크
- 중첩 된 체인러쉬의 힘을 방패에 응축하여 일격필살의 데미지로 타격한다. 발동시 체인러쉬 단계에 따라 데미지가 증가한다. 응축된 힘을 모두 소모하면 체인러쉬 중첩 게이지가 해제된다.
* 80Lv 액티브 - 자연의 분노
- 방패로 적을 가격해 제압하며 덩쿨을 소환하여 적을 묶는다. 솟아나는 덩쿨은 주위 적을 끌어당기며 옭메어 제압한다.
* 85Lv 각성기 - 트와일라잇 유니콘
- 고대의 환수 트와일라잇 유니콘을 소환하여 3회의 마상돌격을 실시한다. 피니쉬 마상 돌격시 유니콘이 빛나며 넓은 범위에 데미지를 입힌다.

[엘븐나이트 기존 스킬 개편]
* 강인한 신념
- SP 소모량이 20 → 15로 감소
* 디멘션몰트
- ON/OFF 기능 추가
- OFF시 부활 후 포니가 유지되지 않고 즉시 사라짐
* 에이션트 보어
- SP 소모량이 15 → 20으로 증가
* 에이션트 디어
- SP 소모량이 25 → 20으로 감소
* 체인러쉬
- 체인러쉬 유지 게이지 추가
유지 게이지 타이밍에 체인러쉬 캔슬시 체인러쉬 단계가 유지됩니다.
- SP 소모량이 25 → 20으로 감소
- 습득 레벨 구간이 3 → 10으로 변경
- 습득 레벨 구간 변경에 따라 레벨당 수치 증가율 조정
- 습득 레벨 구간 변경에 따라 마스터 레벨과 최대 레벨 조정
- 버프 지속시간 120초 → 600초로 증가
- 게이지 유지시간 0.5초 증가
- 기본 커맨드가 ←→+X 에서 Space로 변경
-MP소모량 감소
- 체인러쉬 수리비 소모량 감소
- 커맨드로 시전시 MP 및 쿨타임이 감소하는 현상 수정
* 체인러쉬 TP
- 체인러쉬 강화 삭제
* 워크라이
- 스킬 공격력 증가율이 1% → 2%로 증가
- SP 소모량이 25 → 15로 감소
* 워크라이 강화
- TP 소모량이 2 → 1로 감소
* 방어태세
- 체인러쉬 습득시 효과가 방어 태세로 이동
* 선고
- 선고 디버프 공격력을 독립 공격력에서 무기 공격력으로 변경
- 최대 타격 횟수 증가 및 고정
* 자연의 수호
- SP 소모량이 25 → 15로 감소
* 압도 강화
- 공중에서 시전시 최대 공격력 증가율이 50% → 100%로 증가
- 최대 사용 가능 높이 감소
* 엘비쉬점프 강화
- 공중에서 시전시 최대 공격력 증가율이 50% → 100%로 증가
- 최대 사용 가능 높이 감소
* 뱅가드 스트랏슈
- 몸체 분리 공격력과 홀딩 능력이 건물형도 적용 되도록 개편
* 뱅가드 스트랏슈 강화
- 건물형 증가 데미지 옵션 삭제
* 자연의 속박
- 더 이상 적을 눕히지 않으며 빠르게 적을 한곳에 모은 후 바로 앞으로 끌어오고 구속을 유발함
- 당겨오기 데미지가 독립 공격력에서 무기 공격력으로 변경
- 넝쿨 기능 삭제
- 슈퍼아머 삭제
* 런지 에볼루션
- 검 이펙트가 모션과 다르게 적용 되는 현상 수정
* 천마섬광
- 최초 사용 후 타격 수가 감소된 후 고정되는 현상 수정
- 기존 6레벨 기능이 3레벨로 이동
- 기존 9레벨 기능이 6레벨로 이동
- 천마섬광 9레벨 신규 기능
스킬 시전시 30초간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 증가
* 대자연의 가호
- 실시간으로 버프 수치가 적용 되도록 변경
- 지속시간 무제한으로 변경
- 천마섬광, 트와일라잇 유니콘의 공격력 증가 기능 추가
- 파티원 효과가 나이트와 카오스 적용 되지 않는 현상 수정
* 장미갑옷
- SP 소모량 25에서 1레벨 100, 2레벨부터 10으로 감소
* 위대한 의지
- 상태이상 해제시 일정시간동안 상태이상 면역 기능 추가
* 가디언 라이딩
- 탑승 해제 스킬 추가
- 탑승 중 Z키로 찌르기 공격 기능 추가
- 평타 중 모션을 캔슬하고 유니콘 스킬을 시전하는 기능 추가
- 가디언 라이딩 대쉬 공격 추가
- 발굽찍기 회전 이펙트가 비정상적인 현상 수정
* 버프 관련 버그 수정
- 일부 스킬 증가 데미지 공식이 단리로 적용 되는 현상을 복리로 수정

[스킬 변경 사항]
* 다음 스킬이 물리무기 쿨타임 및MP 소모량 변화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웨펀마스터
- 극 귀검술 폭풍식, 극 귀검술 심검, 극 귀검술 유성락, 이기어검술
* 레인저(남)
- 에어레이드, 리벤저, 웨스턴파이어, 패스트 드로우, 세븐스 플로우
* 레인저(여)
- 소닉스파이크, 체인 스내치, 리벤저, 웨스턴파이어, 블러디 카니발, 킬포인트, 블러드 앤 체인
* 스트리트파이터(여)
- 비기 : 폭독
* 그래플러(남)
- 로플링, 브레이크 다운, 에어슈타이너, 스냅 샷, 블로우 스트라이크, 롤링 스파이크, 와일드 캐넌 스파이크, 나의 공격리듬은!!, 피어스, 한놈만 팬다!!, 흑진광풍, 오의 : 질풍노도, 일자전승 : 극의진천노호
* 로그
- 노바 램넌트
* 섀도우댄서
- 체인 리액션
* 데몬슬레이어
- 포식자 갈로아, 역천의 프놈
* 퇴마사
- 단층지격, 거선풍
* 엘븐나이트
- 천마섬광
* 다크나이트
- 바운스 블로우, 피어스 스트라이크
* 다음 스킬이 마법무기 쿨타임 및 MP소모량 변화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아수라
- 귀문반
* 소울브링어
- 귀검편, 툼스톤 트라이앵글, 제 7의 귀신 : 광폭의 블라슈
* 메카닉(남)
- 공중 전폭 메카 : 템페스터, 디멘션 러너, A-Team, 헬마치
* 메카닉(여)
- 공중 전폭 메카 : 게일포스, 고기동 메카 : 볼트 MX
* 소환사
- 채찍질, 저놈 잡아라
* 넨마스터(여)
- 넨화, 흡기공탄, 광휘의 넨
* 스트리트파이터(여)
- 일발화약성, 독무, 맹독 일발화약성
* 넨마스터(남)
- 뇌전각, 기호지세, 제황나선격, 휘광의 성체
* 스트리트파이터(남)
- 일발화약성
* 사령술사
- 좀비강령, 팬텀스트롬, 발라크르 현신
* 쿠노이치
- 쿠사나기의 검
* 다크템플러
- 둠스데이
* 퇴마사
- 승천진, 어둠 가르기, 공의 식신 – 백호, 식신의 군, 오망성진
* 엘레멘탈 바머
- 엘레멘탈 캐넌
* 빙결사
- 아이스 크래쉬, 블리자드 스톰, 빙류환, 아이스 필드
* 다크나이트
- 윕어택, 다크볼, 트리플 스탭, 다크 플레임 소드
* 다음 스킬이 무기 쿨타임 및 MP 소모량 변화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아수라
- 파동의 눈
* 거너(남/여)
- 은탄
* 스핏파이어(남/여)
- 플래시 마인, M-61 마인, 크로스모어, 냉동탄, 작열탄, 철갑탄
* 마도학자
- 빗자루 스핀
* 배틀메이지
- 타이머 밤, 퓨전 체이서, 진 뇌연격
* 크루세이더
- 순백의 칼날, 크로스 크래쉬, 승리의 창
* 퇴마사
- 진격의 황룡, 창룡격
* 엘레멘탈 바머
- 속성 발동
* 빙결사
- 아이스로드, 공명

[이계 던전 변경]
* 세인트혼 지역의 이계 던전 몬스터들의 스킬 및 맵이 변경됩니다
* 고블린 왕국
- 시계태엽 글릭 맵에 고블린이 소환되는 행동과 연출이 강화됩니다
- 포병장교 우돔 맵의 패턴이 변경됩니다
* 꿈틀대는 성
- 리자드 소울 방에서 리자드 소울이 1마리로 변경됩니다
- 마그네우스가 정신지배 스킬이 삭제되고 전극 연출이 변경됩니다
- 바실리스크 맵의 연출이 강화됩니다
* 란제루스의 개
- 비트 버스티의 외침 연출이 추가됩니다
- 폭렬 제프 맵의 패턴이 변경됩니다
- 게쉔 그리거의 패턴이 변경됩니다
- 정신지배 스킬에 걸릴 시 컨트롤 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바칼의 성
- 진룡 이트레녹의 광폭화 스킬이 추가됩니다
- 금룡 느마우그의 푸른 기둥이 추가됩니다
- 화룡 애쉬코어의 연출이 변경됩니다
- 바칼의 연출이 강화되며, DDR 스킬이 삭제되고 충격파 스킬이 추가됩니다
* 이계의 틈
- 스웨이클의 스킬이 추가되며, 맵의 감옥 패턴이 삭제됩니다
- 연기의 배니쉬 맵의 패턴이 변경됩니다
- 감염의 인센트 맵의 연출이 강화됩니다
- 4인조 맵의 초기화 시간이 추가됩니다
- 가우니스의 패턴이 강화됩니다
* 검은대지
- 티아매트의 절망의 망토 스킬이 삭제되고 주시의 오라 스킬이 추가됩니다
- 베리아스의 파멸귀 소환 패턴의 이동방식이 변경됩니다
- 아스타로스가 보호막 스킬 시전 시 타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또한, 죽음의 공포가 타격되도록 변경됩니다
- 미카엘라 맵의 연출이 강화됩니다
- 혼돈의 오즈마 맵의 연출이 변경됩니다
* 이계 튜토리얼이 변경된 몬스터 및 맵에 맞게 변경됩니다.
* '이계를 아는자' APC가 필요한 맵만 나오도록 변경됩니다.
- 꿈틀대는 성의 카메나이 맵
- 검은대지의 티아매트 맵
- 이계의 틈의 가우니스 맵
- 바칼의 성의 느마우그 맵
* 이계에 해당되는 칭호 습득 조건이 변경됩니다.
- 내 소싯적 좀 놀았지: 바칼의 성에서 DDR을 한번도 틀리지 않고 50회 통과 -> 바칼의 충격파 패턴 시 죽지 않고 버티기 50회
- 검은대지의 헌혈증서: 티아매트 절망의 망토 스킬에 묶인 파티원들을 사망하지 않게 하기 -> 주시의 오라 스킬 시 티아매트가 망토로 감싸는 모습을 10회 보기

[변경 사항]
* 소환사 - 중급 정령 : 라트리아 스킬의 커맨드가 ↑←↓→+Z 로 변경됩니다.

[버그 수정]
* 스트리트파이터(남) - 뒷골목 싸움법 / 강화투척 스킬 체험하기에 투척류 스킬이 누락되어 해당 버프 스킬을 테스트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공격 또는 피격 시 스턱이 발생하면 옵션이 발동되는 아이템에서 해당 조건이 맞지 않는 스턱이 발생했을 때에도 옵션이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71레벨 유니크 광검 '유리스의 차원도'
- 80레벨 유니크 광검 '진 : 유리스의 차원도'
- 85레벨 에픽 대검 '별운검'
- 85레벨 에픽 경갑벨트 '타이트엔드 블로커 벨트'
- 80레벨 유니크 통파 '화염의 통파'
* 일부 스킬 공격이 평타로 구분되어 아이템의 '스킬 공격력 증가' 옵션을 적용받지 못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구원의 이기 (무기공통)
구원의 이기 착용 시 : 이기의 조력자 - 아그네스, 이기의 조력자 - 마테카
- 거대한 형상의 기운 3세트
* 전직 퀘스트를 완료한 이후 '전직이란?' 퀘스트를 받으면 전직 소개가 아닌 각성 소개 화면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사냥개 사이러스 퀘스트에서 사이러스 APC의 사복검 날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대검 제국검술 1타 후 반월 사용 시 제국검술 2타가 나가며 반월 쿨타임이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들리케이프 시전 중 벅샷 사용 시 벅샷이 비활성화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카닉(남) 캐릭터 생성 시 Ez-8 카운트다운 설명이 수정됩니다.
* 네메시스 캐릭터의 퍼니쉬먼트 스킬 사용 시 몬스터가 홀딩되지만, 잡기 판정 아이콘이 확인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암제 - 쉐도우 퍼펫 버그 수정 전 영상이 스킬 영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체험 시 카오스 소환 스킬이 습득되어 있지 않아 일부 스킬 효과 체험이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리미트 오버!! 스킬 체험하기 사용 시 G 시리즈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오스 - 공격금지 체험하기시 소환 몬스터가 없어 스킬을 확인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오스 - 테크트리:데몬 메지션의 스킬 체험하기시 데몬이 미습득 상태여서 체험을 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울브링어 강령술 스킬 체험하기 시, 관련 장판스킬을 배우지 않으면 자동으로 찍히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미러 아라드의 첫번째 방에서 나오는 헤이스트를 몬스터가 습득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가디언 라이딩 스킬 레벨을 장비 스위칭으로 변경 시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됩니다.
* 쉐도우 바인딩에 걸린 몬스터가 쉐도우 하베스트 스킬의 흡입 효과의 영향을 받아 이동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드마스터 견고의 대검 마스터리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이기의 조력자 장비 아이템을 스위칭하여 옵션이 유지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기의 조력자 - 마테카 : '개방시간동안 스킬 공격력 15% 추가 증가' (재 장착시 옵션 적용)
- 이기의 조력자 - 아그네스 : 개방상태에서 '스킬 공격력 20% 추가증가' (재 장착시 옵션 적용)
- 이기의 조력자 - 쿠로 : '개방시간 10초 증가, 슈퍼아머 발생' (재 창작해도 쿨타임동안 미적용)
- 이기의 조력자 - 네르베 : '방충 데미지 10배 증가, 폭발 범위 50% 증가, 데미지 누적량 10배 증가` (재 장착시 옵션 적용)
* 삭제된 레인저(남) 에어 스핀 스킬 옵션이 남아있던 현상이 아래와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 85레벨 유니크 세트 '성물 : 영광의 오로바스의 스웨이드 세트" '에어 스핀 스킬Lv +1' 옵션이 '데들리 어프로치 스킬Lv +1'로 변경되었습니다.
- 85레벨 레어 세트 '유물 : 정화된 오로바스의 스웨이드 세트" '에어 스핀 스킬Lv +1' 옵션이 '데들리 어프로치 스킬Lv +1'로 변경되었습니다.
* 팬텀스트롬 시전시 간헐적으로 게임이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팬텀스트롬이 파티원에게 적용되는 암전효과가 삭제됩니다.
* 나이트 직업이 아이템 습득시 후 딜레이가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됩니다.​

위 공지와 다른 내용을 발견하시면 버그신고를 통하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퍼스트 서버의 정기 패치일은 매주 화요일 또는 금요일 입니다.

보내주신 버그들은 확인 후 정기 패치때 수정하여 업데이트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