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핵융합시설입니다.





이번에는 90제 천 에픽인 오기일의 꽃 세트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일단 장점 부터 찾아봅시다.



정월 대보름은 한국 세시풍속에서 비중이 크고 뜻이 깊은 날이기 때문에 ‘대보름’이라고 특별히 일컫는다. 매우 드물지만 정월 14일을 작은보름, 15일을 큰보름이라고 부르는 곳도 있다. 이날을 상원()이라고도 하는데 이것은 중원(, 7월 15일), 하원(, 10월 15일)과 연관해서 부르는 한자어이다. 또 이날을 오기일() 또는 달도()라고 부르기도 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1. 속강을 많이 챙겨준다.




 


일단 아이템을 보시면 공통적으로 물.마크랑 속강, 모공증이 있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세트 옵션에서도 55의 속성 강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 덕에 평균적으로 150이 넘어가는 속성 강화를 속강석 없이도 얻을 수 있고, 만약 속강석을 넣는다고 하면 한 속성을 다크고스, 서브마린을 뛰어 넘는 양의 속성 강화를 챙길 수 있습니다.


그 덕에 아수라, 엘레멘탈 마스터, 쿠노이치를 비롯한 많은 속성 캐릭 및 속성강화 무기를 낀 캐릭터는 큰 범주에서 이 방어구를 사용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 힘, 지능을 10% 올려준다.






5세트옵 힘지능 +10%


5세트 옵에 10%의 힘 지능 상승을 갖고 있습니다.


이게 얼추보면 있으나 마나한 수치 같으나 

몇몇 캐릭(힘지능 버프가 있는캐릭터)에게는 거의 10%의 데미지를 증가시키는거와 마찬가지의 효과를 내고, 

물공캐가 오기일을 끼더라도 어느정도의 힘을 보충할 수 있다는 말이 됩니다.

예를 들면 다크고스 물딜이 점점 죽어가는 이유도 천 방어구의 한계로 힘을 2000을 넘기기 힘들어 딜이 잘 안나오는 이유로 예전보다는 다크고스 물딜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오기일 같은 경우는 10%의 힘증가를 갖고 있기 때문에 그 부분에선 조금 보완을 해주는 느낌이 듭니다.

그 외에도 방어구 마스터리가 맞지 않아 지능이 부족한 마공캐에게도 좋은 옵션이 됩니다.

(당연히 천 마딜러에겐 가장 좋겠죠.)





3. 모공증 옵션이 많다.


방어구 세트 옵션 까지 합치면 50%의 공격력 증가 옵션이 있습니다.

비슷한 예로 택틱컬의 60% 추뎀과 비교를 해보면, 수치상은 60%의 택틱컬이 더 좋을 수 있으나 54%의 추뎀을 갖는 골드럭스와 같이 쓸 경우 본 공격력을 쎄게 해주는 50% 공격력 증가 옵션이 60%추뎀보다 훨씬 좋다는 결과가 나옵니다.








단점으로 넘어가보면




1. 증,크증 추뎀이 없다.



많은 방어구가 같고 있는 공통의 단점? 입니다.

만약 악세사리가 얼공풀이나 하늘 여행자풀, 혹은 무기가 추뎀, 증뎀, 크증뎀 이외의 스증뎀, 공격력증가 옵션을 갖고 있으면, 증 크증 추뎀을 챙기기 힘들어집니다.




 


2. 물마크가 과도하게 있다.



물마크를 25%에서 한 10~15%로 줄이는 대신 조금의 편의 옵션을 원하셨습니다.








바라는점은


1. 모공증말고도 다른옵션.. 











이렇게 오기일 세트 리뷰도 끝났습니다.


혹시 궁금하신점이나 다른 추가 의견은 댓글로 달아주세요 ㅎ


(노래가 좀 있다나오네요)




출처 : 제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가시면 이미지가 정리된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원본사진만 올렸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