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 아시는 팁일거라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모르는 분이 있을까봐 짤막하게 적어봅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사자를 보기 위해 필요한 조건



파티상태여야 합니다.

솔플로 던전 판 수를 채우되, 파티 상태가 아니면 카운트가 적용 되지 않습니다.



파티를 만든 상태로 일반 고대던전 13회를 클리어 하시면

그 다음 판에서 100% 진고던이든 일반 고던이든 사자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단, 일반 고대던전 기준으로 13회 클리어지 진고던으로만 도시면 사자가 나오는데 필요한 클리어 횟수가 줄어듭니다.
(그래봤자 1~2회 정도 수준으로 줄어들지 큰 폭으로 줄어들진 않습니다.)

저는 진고던으로 돌면 판 수가 줄긴 하지만 일반 고대던전으로 도는게 끝영값을 절약할 수 있어서 좋다고 생각합니다.

더군다나 퀘전더리를 위한 재료템을 일반 고대던전의 가브리엘이 판매하기 때문에,

퀘전더리를 따려는 분들에게는 1석2조



최근 유행하는 사자쩔/버스도 이런식으로 응용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

파티를 만들어놓고, 13회 클리어 후 다른 파티원을 받아서 사자를 볼 수 있죠.

왠만하면 지인분들을 데리고 하시는것도 좋고,

끝영값 회수를 하시려거든 사자 쩔/버스를 운영하셔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파티 구성원중 1명이라도 이미 첫 사자를 본 상태로 오면

다른 파티원들에게(안깬 사람 포함) 퀘전더리가 드랍이 안된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물론 그럴일은 거의 없지만요.



p.s 일반 고대던전 사자와 진 : 고대던전의 사자에서는 각자 개별로 퀘전더리 드랍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반고대던전보다 진 : 고대던전의 퀘전더리 드랍률이 더 높을뿐 일반 고대던전에서도 퀘전더리 드랍은 됩니다.

예시) 일반 고던 13회 -> 진고던 사자 1회 / 일반 고던 13회 -> 일반 고던 사자 1회로 총 2회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