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귀하고 나니 너무 복잡해져있습니다.


공격력, 모든공격력, 스킬공격력, 크리티컬공격력, 추가공격력 등등등 이상한것도 많이 생겼고.

많은 글을 봐서 대충 개념확립은 했는데

버서커 케릭터 자체의 딜 상승에 대해선 잘 모르겠더라구요.

과거 제가 게임을 한참 할때는 오로지 버서커는 "힘" 만 올리면 되는거였습니다.


요즘은 독립공격력을 올려야 한다는 말만 들었거든요.

그래서 조금 타이트하게 마법부여 효과에 대해 접근해보려고 하는데요.


던파공홈의 마법부여 효과 정리해져있는걸 보면 (참조 : http://df.nexon.com/df/guide/TO/916)


버서커 기준으로 만 봤을때

무기 - 물리공격력 , 힘 , 속성강화

상의 - 물리공격력 , 힘

하의 - 물리공격력, 힘

머리어깨 - 물리크리티컬 히트 상승

벨트 - 물리크리티컬히트

신발 - 물리 크리티컬 히트

팔찌 - 독립공격력, 모든스탯, 속성강화

목걸이 - 독립공격력, 모든스탯, 속성강화, 스킬레벨상승 레이징퓨리+1

반지 - 독립공격력, 모든스탯, 속성강화

--- 보법귀는 고정인것같습니다---

보조장비 - 노블스카이 홍옥 보주

마법석 - 안톤의 심장카드

귀걸이 - 건설자 루크 (빛) 카드


제가 궁금한점은 이제는 던파 게임내 장비옵션에 보면 버서커에게는

물리공격, 힘등이 어떻게 적용되는지가 궁금합니다.

강화를 하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제련만 하면된다고, 물리공격을 올려봐야 버서커에겐 적용되지 않는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힘은 어떻게 적용되나요? 힘 스탯이 오르면 어디어디에 영향을 주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