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밸런스 패치 이후로 엘리멘탈 번 과 고대의 도서관을 다른 직업이 사용시 지능이 100밖에 올라가지않는 스킬로 전략해버리면서 사실상 없는 수준의 스킬이 되었습니다

그렇기에 이제 소환사에게 남은 버프기는 채찍질 환수폭주 월영 이렇게 3개 인데 이 3개 다 다른직업의 버프기와 비교할시 터무니없이 낮은 데미지 증가율을 가진 쓰레기 스킬입니다

우선 채찍질의 경우에는 소.환.수 의 공격속도 이동속도 힘 지능 호전성 공격확률을 상승시켜 주는데

소환사의 독립오브젝트 AI 수준이 엄청나게 쓰레기라서 호전성 증가와 공격확률 증가는 없는 옵션이나 마찬가지 이고

이동속도 옵션은 없는게 더 이득인 패널티 옵션인데다가

힘 지능 상승은 소환사 의 스탯이 아닌 소.환.수 의 스탯에 가산되는식이기 때문에 힘/지능 % 증가 옵션의 효율이 타 직업과 차이가나는 어이없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환수폭주와 월영도 마찬가지로 소.환.수 의 스탯을 증가시켜주는 옵션의 스킬이며

이 3개의 버프 모두 무한지속이 안되기 때문에 버프가 사라지면 다시 걸어주어야 합니다

이 3개 버프의 효율을 합산해봐도 타직업이 보유한 버프기와 그 성능을 비교해볼시 절반의 효율도 내지 못합니다

거기다가 다른직업의 경우 스킬레벨을 올리는 아이템이나

찢겨지는 마나의 비명소리 같은 버프기 옵션 % 증가 아이템을 스위칭해서 버프의 효율을 극대화 할수 있는데 반해

소환사는 버프의 스위칭, 무한지속이 불가능합니다
 
그렇기에 버프차이에서 발생하는 데미지차이가 굉장히 심각합니다



또 다른 문제점은 다른직업의 패시브와 비교해볼시 터무니 없이 안좋은 소환사의 각성 / 2차각성 패시브입니다

타직업의 1차각성 패시브는 16레벨 기준 약 25프로 ~ 30프로 의 데미지 증가율을 가지고있고
2차각성 패시브는 7레벨 기준 약 30프로 ~ 35프로의 데미지 증가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환사의 경우는 1차각성 패시브인 스피릿 본드는 16레벨기준 소환스킬 레벨 +4 환수강화오라 레벨+2 소환수 레벨 +16 의 옵션인데

루크의 경우 다크템플러 마도학자 아수라 등 방어력 감소 스킬을 보유한 딜러 캐릭터 한명만 파티에있어도  소환수 레벨 + 옵션은 아무런 효과도 없는 옵션이며

사실상 소환스킬 레벨 +4 환수강화오라 레벨+2  로

약 14프로 정도의 데미지증가율밖에 내지못합니다 이는 타직업 패시브와 비교했을시 절반의 효율밖에 안되는 수치입니다

2차각성 패시브인 이클립스 하이브 의 경우 타직업의 패시브와 비교했을시 40프로의 효율밖에 안되는 14프로의 공격력 증가율을 가지고있으며

더욱이 놀라운것은 소환수의 소환시간이 21프로나 감소한다는 것입니다

데미지 증가율마저 타직업 패시브의 절반도안나오는 스킬이면서 패널티까지 가지고있는 엄청난 스킬이지요



세번째 문제점은 소환사의 딜링구조 입니다

다른 독립오브젝트 캐릭터인 메카닉, 사령술사, 카오스, 디멘션워커의 경우

독립오브젝트 소환후 그 독립오브젝트를 이용하거나
캐릭터 본인이 스킬을 사용하여 몬스터를 상대로 대응, 데미지딜링이 가능한데비해

소환사의 경우 독립오브젝트의 이용은 2차각성 패시브인 이클립스하이브를 배워야하며

이마저도 횟수제약, 14.3초의 쿨다운이 걸려있습니다

또한 소환사 본인이 몬스터에게 대응, 데미지딜링을 할수있는 스킬이 정령희생을 제외하고는 1개도 존재하지않고

유일한 자체기인 정령희생의 경우 스킬공격력증가 옵션, 소환사 본인의 스탯증가 버프, 패시브가 하나도없는 소환사에게는 다른직업의 5레벨제 스킬과 비슷한 수준의 데미지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거기다가 하급정령이 전부 사라진다 라는 패널티 마저 가지고있죠



이런 엄청난 버프 패시브효율과 구조문제를 가지고있기에 그 댓가로 데미지 수치가 높았던 것인데

6/23 데미지 너프 버프 너프 쿨다운 너프 로 솔로플레이 기준 70프로 파티플레이 기준 50프로 너프를 해놓고서는 아무런 패치도 안해주는 이유가 무엇인지요?

당장 계산기로 두들겨봐도 솔로플레이기준 60프로 너프 의 계산값, 실제 플레이시 약 70프로 인데 이게 개발진들 한테는 30프로 너프로 보이는 건가요?

300의 밸런스를 가진 캐릭터를 해당수치만큼 너프해도 평균치 보다 높다구요? 300 * 0.3 해보십시오 90 입니다 90

니들이 정해놓은 밸런스 수치는 100이며 모든 캐릭터가 이 이상의 수치를 가지고있다면서 소환사 하나는 그 아래로 떨어트려 두시고는 ㅋㅋㅋ

앞으로 구상중인 던전의 밸런스는 200 이기에 모든직업을 200에 맞추겠다면서 왜 소환사는 그대로 90에 꼬라박아 두시는거죠?



소환사의 버프, 패시브 옵션을 전부 개편 + 버프의 스위칭을 가능하게하고

소환사의 스킬중 소환수를 소환하는 스킬의 일부를 없애고 소환사 본인이 사용가능한 기술을 추가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