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확장팩에 육상전이 조금 달라졌습니다
일단 기존에 있던 콤보들은 크게 차이가 없지만 공격에 파워/퀵/페인트라는 테크닉이
새롭게 추가되었고 각각 랭크에 따라 테크닉을 배울수 있게된 것이죠

특히 무기별로 각각 테크닉이 다르게 설정돼있고 모두 배우면 오의를 퀘스트로
배우는 식으로 올리게됩니다 예전에는 대항온에 나오는 무기들이 원거리/중거리/근거리로 구분돼있었지만
이번에는 각 무기별로 공격 거리라던가 크리티컬율 등등 내부수치가 추가돼서 
좀더 rpg같이 되었다고 할 수 있겠네요

요번 확장팩에는 특히 활이라는 무기가 나와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배우기도 쉽고
원거리 무기면서도 공속도 제법 나오고 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총은 배우면 배울수록 우울하다는
평가가 많아서 조금 아쉽습니다 

어쨌건 육상전에 대해 주절주절 떠들기 전에 무기부터 짚고 넘어가도록 하죠
확장팩에서 무기는 7가지로 분류됩니다

-----------------------------------------------------------------------------------------------

검 : 가장 평범한 무기이면서도 쓰기 좋은 무기입니다 100공 엑스칼리버까지 있어서 상당히 강하죠
      무기의 숫자도 많고 구하기도 쉬워서 테크닉 올리기 좋은 무기입니다
      이미 일도양단이라는 오의까지 공개되었고 이후 응용검술과 검술이 모두 공격력에  
      적용된다고 하니 평범하면서도 강력한 무기입니다


도끼 : 예전에는 근거리 검의 범주에 들어갔지만 이번에 분리가 된 무기입니다 철도끼라던가 
      그런 것들이 도끼 무기로 바뀐 것이죠 내부 수치적으로는 검보다 공격속도와 명중율이
      조금 낮게 설정되어 있고 현존 최강의 도끼가 라비리스 정도라서 아직은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제대로 쓰려면 다음 챕터를 기대해야 할 것입니다


창 : 검 다음으로 널리 쓰이는 무기입니다 위전창이나 용전창 등등 수량도 많고 구하기도 쉬운 편입니다
     확장팩에서는 무기별로 공격거리가 조절되었기 때문에 창의 공격거리는 검보다 좀 더 길어졌습니다
     굳이 따진다면 기존 무기에서 중거리와 근거리의 중간에 위치한다고 해야겠네요


지팡이 : 길이가 짧아서 휘두르기 좋은 만큼 공격속도는 근접 무기 중에서는 상위권에 속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공격력 높은 무기를 찾기 어려운 것이 문제입니다 무기의 숫자도 적지요
     내부 수치상 명중률이나 크리티컬율도 검에 비해 약간 낮습니다
     가장 인기가 없는 무기입니다


던지기 : 과거 중거리 무기들이 대부분 던지기 무기로 바뀌었습니다 특히 단검류들이 여기에 해당되죠
     단검이라는 공격력 부재의 문제를 거리를 띄운다는 점과 빠른 공격력으로 커버하는 스타일입니다
     무빙샷에 가장 특화된 무기라고 할수 있겠군요 공격력이 빠른 무기의 특징상 크리티컬율이
     조금은 낮지만 거리 공격과 공속이 그것을 커버합니다 만약 강화가 잘된다면 100공 단검도
     만들어볼 수 있으니 현재 챕터1에서는 사용하기 좋은 무기 중 하나입니다


총 : 총이라는 이름으로 많은 사람들이 테크닉을 올리는 무기입니다 하지만 아직 완성된 무기가 아니라는
    점이 문제입니다 저격술과 총격을 모두 익혀야 하는 문제점도 있고 공격속도가 낮아서 테크닉 습득
    속도 역시 낮습니다 그렇다고 강화총을 빼면 쓸만한 총이 있는 것도 아니라서 반쯤 애물단지에 가깝습니다

    총의 테크닉은 챕터의 순서 문제로 빛을 보지 못하는 케이스입니다 챕터1이 일본이었다면 마상통 등과 같은 
    일본의 조총들을 입수할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여유가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조선이 챕터 1이기 때문에 
    총 구하기가 어렵죠 그리고 오의 역시 일본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현재의 챕터1에서는 빛을 보기 
    어려운 무기입니다 

    그렇다고 총이 단점만 가진 것은 아닙니다 총은 활보다 공격속도가 느리고 명중율도 조금 낮지만 그 대신 
    크리티컬율이 높게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제대로 무기를 갖추고 한 방을 노린다면 총도 나쁘지 않으니까요


활 : 이번 확장팩에서 처음으로 등장한 무기입니다 숫자는 적지만 손에 넣기가 그렇게 어려운 편도 아니고
     총과 공격 거리는 같으면서도 공격속도가 좀 더 빠르기 때문에 인기가 높습니다 스킬 요구도 적구요
     총과 비교를 한다고 하면 공격속도나 다루기 쉽다는 점에서 우월하지만 크리티컬율이 낮게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원거리 공격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총보다는 활이 더 낫겠지요

-----------------------------------------------------------------------------------------------

일단은 테크닉에 들어가기 전에 무기에 대해서 요정도만 간략하게 늘어놓아 보았습니다
무기를 먼저 시작했으니 다음에는 각 테크닉 입수처를 올려 보도록 하죠

다음회 예고이자 테크닉 습득에 고생하는 분들을 위한 약간의 힌트입니다


① 같은 100공 강화 무기라고 해도 내부 수치상 명중율과 크리티컬율은 다르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② 총 테크닉이 고민이시라면 총사 전직퀘스트에 답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③ 무기별로 상성이 존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