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의견입니다 .

아메리카 1편에 이어 2편을 이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혹시 ! 개척지선정및 개척지별 조금의 특징 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못본 당신은 바로 밑에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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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번팁을 읽기전 드리는 말씀 ..

요번팁에서는 건축에대해서 조금 깊숙히 조금더 자세하고 상세하게 하기때문에 상당히 어렵습니다 .

저또한 몇번을 공부하고 몇번을 훑어봐도 모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공부를 해야하는 면이 있습니다 .

도통 무슨소리인지 몰라도 포기하시지마시고 지속적인  공부를 통하여 복습하는것이 좋습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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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축해보기

♩길드원 전원이 실행 가능
♩개척도시 주재원에게 말을 걸어, 건물 건축을 선택하면 됨
♩건축을 할 때에는 재료와 비용을 쓰게 됨
♩건축은 처음엔 10채까지만 가능하고 가능한 종류도 적지만, 인구가 늘어나면 점차 확장됨
♩필드의 크기는 42*40칸으로, 중앙 2*40칸은 도로로 고정되어 있으므로 좌우 각각 20*40칸에 건축 가능
초기에는 잡초목이 5개 존재, 빨리 해체시키는 것이 나음 (이것도 건축물로 인정되어버림)
♩건물의 방향은 건축 시작시 결정할 수 있으며, 그 뒤에는 바꿀 수 없음
♩건축은 1캐릭이 1개씩만 지시할 수 있다.
♩여러 채 짓게 해 주는 아이템도 존재

건물을 건축하기전에 그림으로보는 Cuzco님의 팁을 미리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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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축 주기

*건물 완성, 인구 증가, 도시 상태 등이 바뀌는 단위 시간
*1주기=실제 시간으로 5시간. 시작점은 처음 도시를 정한 그 순간임
*주기 변동이 한시간 남을 때부터 개척도시 주재원에게 말을 걸면 10분 단위로 몇분 후에 바뀌는지를 알 수 있음
*1주기가 돌 때 변동사항
*그 도시 안에 있는 모든 캐릭터가 항구로 쫓겨남
*건축중인 건물의 진척도가 증가(증자했을 경우엔 건물별로 설정된 최대치까지 증가)
*해체시킨 건물이 소멸
*인구가 덜 차 있으면 기본적으로 10명이 증가(변동 요인들이 있음)
*주택 1채당 10명이 아니라, 총 주택 수에 의한 인구 최대치에 미달될 때 10명이 찬다는 뜻임(0/100->10/100)
*마을 경제를 재평가
*마을 경제는 그 주기 동안 교역소에서 산 물건값의 총합에 따라 실시간으로 변경됨
*구매액이 얼마인지는 알 수 없으나 구매액에 따라 경제 상태의 변화를 주재원을 통해 알 수 있음
*경제 상태에 따라 증가 인구수가 달라짐

*현재 대번성 2는 표시되지 않고 대번성으로 표시되고 있음.

따라서 이 둘은 현재는 구별이 불가능(다음 주기에 인구증가로 판별)
*주기가 바뀌면 그 전 주기에서의 구매액의 절반만큼(대번성 2일 때는 무조건 1250000)

이월되어 다음 주기 경제상태를 결정
*즉, 대번성 2가 되면 그 다음 주기엔 활발상태로 바뀌고 1250000두캇어치만 사도 대번성 2로 복귀
*타 길드나 다른 사람이 개척도시에 방문하여 물품 구입시 해당 개척도시 경제활동에 영향을 받음

▩ 건물 증액투자 및 저스틴의 방문

1) 건물 증액투자

º일단 건축을 시작한 건 그 한 주기간은 건축이 건물의 고유 비율만큼 진행되지만,

 그 이후는 추가로 돈을 지불하지 않으면 아예 진행되지 않는다.
º길드원 전원이 실행할 수 있으며, 자신이 건축하지 않은 것도 가능하다.
º개척도시 주재원에게 말을 걸어 건물 증액투자를 선택한다.
º왼쪽의 건물 목록이나 오른쪽 그림에서 투자할 건물을 선택하고, 왼쪽 아래에 있는 버튼을 눌러 투자할 양을 선택한다.
º숫자 1 당 10만 두캇으로, 최대 투자액은 건물마다 다름(위 표 참고)
º최대치까지 투자된 건물은 그 건물이 완성될 때까지 기다리기만 하면 됨 (매 주기마다 바칠 필요가 없음)
º증액투자 횟수엔 제한이 없기에 비록 한 건물씩만 투자가 가능하지만 모든 건물 투자를 혼자서 할 수도 있음

2) 저스틴의 방문

○ 랜덤하게 길드 개척도시에 저스틴이 찾아오는 경우가 있다.
찾아온 저스틴과 길원 중 누구든 한번은 말을 걸어야 한다. 그냥 무시하면 효과는 없다.
○ 방문하면 다음 주기에 다음과 같은 효과를 본다.
인구와 건물건축진척상황이 2배가 된다.(즉 1주기인데 2주기 지난 효과)
○ 마을 경제 유지
○ 전 주기 구매액의 100%가 이월되어 지난주기의 경제상태를 그대로 유지
○ 예를 들어 저스틴이 방문한 주기에 대번성을 만들면 다음주기에는 교역품 구매없이 대번성이 된다.

=> 즉 , 저스틴은 천사였다 .

♪ 소품 및 건축가능수

◎ 건물 문 앞에 설치할 수 있는 오브젝트로, 돈만 지불하면 설치 가능
◎ 논, 인공림, 목장, 광산, 조선소는 설치 불가
◎ 그 외에는 2개까지 설치 가능(예외적으로 1랭크 주택 C타입은 1개만 가능)
◎ 건물을 지을 때 왼쪽 하단에 있는 ?를 클릭하면 정할 수 있음 (건축비와 함께 지불됨)
◎ 장식물과 같이 외관만 꾸며줄 뿐임
◎ 설치 가능한 부속물 수도 인구수에 따라 추가됨

[소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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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처음엔 10채밖에 짓지 못하지만, 인구가 늘면 더 지을 수 있음
◎ 최대 50채가 한계이기 때문에, 모든 건축물을 다 지을 수는 없음
◎ 모든 기능을 발휘하려면 최소 49채의 건물이 지어져야 함

[소품 ↑]

[건축가능수 ↑]

⊙ 건물 해체

♨ 다 지어진 건물(건초목 포함)은 해체를 할 수 있다. 단, 길드 마스터만 가능하다.
♨ 개척도시 주재원에게 말을 걸어 건물 해체를 선택한다.
♨ 건물 해체는 한 주기에 몇 개든지 가능하다.
♨ 해체하였다고 해서 그 건물이 바로 사라지거나 하는 것은 아니다.
♨ 주택의 경우 인구 최대치는 그 주기에 바로 변경되어 보이지 않는다.
♨ 교역소의 경우 해체 명령을 내리더라도 다음 주기가 될때까지 이용가능하다
♨ 해체 비용은 건축 비용과 동일하다. (증액투자비용이 아닌 처음 건축할 때의 비용)

 

 

※ 정리해보기

이건 따로 전략및 공략을 어떻게 딱 정할수가 없네요 ^^. 이것은 성실하고 꾸준함이 성공의 길이기때문에 힘드네요 ^^,

일단 , 개척지에 어떻게 꾸밀지를 생각해보시고 조감도를 먼저 만드시는것이 우선일듯싶네요 .

그뒤 건물해체를 클릭해서 잡초목 5개를 없애고 초반에는 주택 5채를 만드는것이 좋습니다 .

이뒤 부터는 제가 뭐라고 할수가없네요 ^^ .

 

이것만 지켜주세요 . 각주기마다 가서 건물짓기 , 저스틴누님오시면 반갑게 말걸기 , 증액투자 반드시하기~!

 

 

 

 

 

건축에 관한것은 내용이 길고 조금 어렵기때문에 위에서 언급했듯이 지속적인 반복이 필요합니다, 

건축에 관하여 알아보는 시간이였습니다 .

 언제나 좋은하루되시고 순항하시길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Tierra Americana 2편 End-

 다음편은 각 건물들의 특징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