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성

개요

  • 명성은 퀘스트 및 발견물의 보고, 투자, 명산품의 매각, 전투를 통해서 얻을 수 있다.
  • 50레벨 이하에서 직업별 명성은 10만으로 제한되어 있으며,
    10만을 채운 후에 추가 명성을 획득하려면 레벨업을 해야 한다.
    51레벨 이후에는 각 직업별로 레벨당 1만씩 명성제한이 풀린다.
    (예 레벨 50 - 10만, 레벨 70 - 30만)
    • 직업별 레벨제한은 최대 75~76레벨에서 명성은 최대 35만까지 올릴 수 있다. 77레벨에서는 최대37만까지 올릴 수 있다.
  • 명성의 총합은 작위와 망명등의 조건이 된다.
  • 명성은 퀘스트의 선행조건이 되는 경우가 있다.
    • 퀘스트의 선행조건이 되는 명성의 정확한 수치는 알 수 없다.
      (깔끔하게 몇천 몇만은 아닌 것만은 확실) 현재로는 유저들의 경험에 의해 대략적으로 기재하는 정도다.
  • 명성의 총합이 2만이상일경우 획득하는 모든 명성은 절반이 된다.
  • 타 직업군의 명성을 얻는 경우 절반만 획득한다.
    • 예를 들면 상인계열 직업으로 모험 명성이나 군인 명성을 얻으면 절반만 획득한다.
  • 이 두 패널티는 중복 적용 된다.
    • 예를 들면 상인계열 직업인 상태에서 모험명성 5천 상인명성 1만 군인명성 5천인 경우에
      상인명성을 100 획득하게 되면 실제로는 50을 획득하며 모험이나 군인명성을 100획득하게 되면
      실제로는 25 획득한다.

명성의 증가

  • 보고
    • 지도, 침몰선, 항구, 낚시 발견물을 각 분야에 맞는 우대 보고자들에게 보고할 경우
      보수, 알선서와 함께 모험명성을 얻는다.
    • 각 발견물마다 받을 수 있는 수치는 정해져 있다. 알선서의 경우는 받는 모험명성의 1/10
    • 두번 이상 보고하는 발견물은 맨 처음 받았을때 수치의 절반만 받는다. (우대 보고 기준)
    • 우대보고자는 우대보고을 참조
  • 투자 <자세한 것은 투자참조>
    • 투자로 얻는 교역 명성은 (투자단위 + 투자액/10,000)
      • 당연히 상인이 아니면 절반만 획득한다.
  • 퀘스트
    • 퀘스트마다 보고시 받는 명성은 정해져 있다. 특히 상인퀘스트는 보고시 경험치의 40%인 경우가 많다.
    • 함대원이 근처에서 보고할 경우 추가 명성을 얻는다.
    • 보고시 함대간 받는 추가 명성 [http://dhoguide.com/1310921]
      • 추가명성은 보고시받는 명성의 40% (총명성 2만 이상으로 패널티 받은 상태)
      • 추가명성은 직업에 따른 감소 효과가 없다.
      • 본인이 퀘스트를 받았거나 완료해 놓았거나 한 것과는 무관하게 적용된다.
      • 추가명성은 총레벨합의 차이에 따라 패널티를 받는다.
    • 군인 퀘스트인 해역 토벌은 명성작업으로 상당히 좋다. 명성 표
총렙차이5이하6789101112131415이상
추가명성40%36%32%28%24%20%16%12%8%4%1
  • 명산품 매각 <자세한 것은 교역경험치를 참조>
    • 품목별로 다음 공식에 의해 계산된다.
      • 순이익 5000 ~ 39999 : 명산거리 그대로
      • 순이익 40000 이상 : INT(품목 순이익 / 20000) * 명산거리 를 각각 획득 (INT는 소수점 제거라는 뜻)
      • 예시
        • 인도에서 명산거리 11인 벨벳을 순이익 20만에 팔면 명성 110을 얻을 수 있음.
        • 동남아에서 명산거리 13인 깃털을 순이익 4만에 팔면 명성 26을 얻을 수 있음.
    • 위 수치는 최대 300을 넘을 수 없다. (총 명성 2만 이상일시 150)
    • 타 직업군일 경우 위 수치에 대해 또 반이 됨. (총 명성 2만 이상인 타직업은 최대 75)
  • 전투
    • 전투에서 승리하면 군인 명성을 얻는다.
    • 적 NPC의 격침수, 적의 NPC레벨에 대한 페널티여부에 따라 명성획득이 달라진다.
      <자세한 것은 해상 NPC 레벨 참조>
    • 포격보단 백병이 명성을 더 준다고 한다.(다만 경험치는 백병이 적게 받는다)

명성의 감소

    • 소국 망명시 각 직업의 명성치가 5000씩 총 15000 감소
      • 이때 만약 각 명성치가 5000이 안된다면 0으로 변동. 다른 명성치에 영향을 주지는 않는다.
    • 대국 망명시 각 직업의 명성치가 50000씩 총 150000 감소
      • 이때 만약 각 명성치가 50000이 안된다면 0으로 변동한다. 다른 명성치에 영향을 주지는 않는다.
    • 오스만 망명시 각 직업의 명성치가 50000씩 총 150000 감소 (대국 망명과 동일)
      • 이때 만약 각 명성치가 50000이 안된다면 0으로 변동한다. 다른 명성치에 영향을 주지는 않는다. (대국 망명과 동일)
  • 자국 NPC 강습
    • 자국 깃발을 가진 NPC를 습격하게 되면 각 명성치가 모두 하락하고, 악명까지 증가한다.
  • PK중 타국 함대 강습- 승리시 명성 조금 하락 (각명성 20) 다만 자국은 명성에 따라 최하 100 최고 1000이상정도 깍인다
  • 함대 대원이 자국 NPC 교전 후 공격
    • A플레이어는 네덜란드, B플레이어는 포르투갈, C플레이어는 에스파냐 라고 가정하에
      B플레이어가 포르투갈 NPC를 습격후 공격.
      A플레이어와 C 플레이어는 각명성 20~30 하락 포르투갈적대도 소폭 상승 악명 130정도 증가.
      B플레이어는 자국 NPC를 습격했으므로 명성에 따라 하락 및 자국 적대도 증가및 악명 상승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