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항의세계로
2022-10-11 1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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돛 성능a. (보정 후) 기본 돛 성능 = (보정 전) 기본 돛 성능 × [ {100 + (항해속도보정 1))/2} ÷ 100 ] b. 보조돛 성능 c. 특수장비 성능 d. 강화 성능 최종 돛 성능 = a.(보정 후) 기본 돛 + b.보조돛 + c.특수장비 + d.강화 이 공식은 추가장갑이 돛 성능에 어느정도 영향을 미치는지 계산하기 위한 공식이며, 세로돛과 가로돛을 따로 계산함.
모험 숙련도발견스킬 숙련도자물쇠따기 숙련도학문 숙련도해당 스킬 : 지리학,고고학,종교학,생물학,보물감정,미술 숙련도 = 100 x 발견물의레벨 / (자신의 순수스킬랭크+1) 함대를 맺고 있을때 요구랭크를 채운 플레이어 모두에게 동일한 숙련도 입수
교역 숙련도생산해당 스킬 : 언어학,조리,봉제,주조,공예,보관,연금술 숙련도 = {필요랭크 x (2 + 생산수량)} / (자신의 순수스킬랭크+1) 교역품/소비품 이외의 생산품은 생산수량 8로 계산 대성공은 150%, 실패는 50% 보조스킬 요구하는 생산품은 200%
거래 보조전투 숙련도조선육상스킬포문수와 필요선원수의 관계식속도 상승 보너스현재 속도상승(%) = 해역별 보너스(%) × [1 - { 현재적재량 2)/(창고크기 3)+내파×50) } ] + 대학스킬 항해속도 상승 1,2,3,4의 합계(%) + 아이템 효과 '선박 속도 상승(%) 4)' 예) 해역보너스 20, 적재량 1000, 창고크기 1000, 내파 20, 대학스킬 3~4(15%), 풍신의 호부(50%) 20% x [1-{1000/(1000+1000 5)}] +15% 6) + 50% 7)=20% x 0.5 + 15% + 50% =75% 적재량이 늘어날수록, 내파가 0에 가까울수록 해역보너스를 누리기 힘들어진다 무적재인경우 내파와 관계없이 해역별 보너스를 최대로 누릴 수 있다. 대학 스킬과 아이템에 의한 속도 상승 보너스는 적재량과 내파에 관계없이 일정하게 주어진다.
참고 링크 : 두부 블로그 재발견 경험치
갑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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